먼저 제목을 무자본이라고 적은 이유는 말그대로 과금없이 겜하고자하는 분들 위주로 글을 적기 때문입니다. (하.. 제목까지 해명해야되는게 참..) 그리고 자신이 메린이가 아니다라고 생각되면 안 읽으셔도 되고, 굳이 딴지를 걸지 않아도 됩니다. 올바른 피드백이라면 받겠지만, 밑도 끝도 없이 비난하는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는데.. 그 부분을 인정하지 않는 것 같네요. 그리고 왜 제 글에 불만이고, 어떤 대목에서 아닌 것 같은지 정도의 의견은 달아야 되는거 아닙니까?? 그냥 다짜고짜 님도 메린이네요 ㅎㅎ..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당한 비판은 달게 받겠지만 말도 안되는 비난할거라면 그냥 안 읽어주시는게 더 감사해요. 제발.. 

+덧붙여서 저도 감정적으로 글을 적은 점 사과드립니다. 이 글에서도 비난하는 분들은 그냥 제가 싫은 걸로 알고 답 안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순전히 '메린이' 분들을 위해 적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메린이'분들이 보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가면 하는 마음으로 적습니다. 물론 저도 어떤 분들이 보기에는 '메린이'일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 해주세요.

1. 퀘스트
2. 템세팅
3. 이벤트
4. 유니온
5. 도핑

-> 이번 6편은 연금술과 장신구 합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무자본 메린이의 경우 비약 2개를 쓸 수 있다는 메리트가 크므로 무조건 연금술을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무자본이 아니라도) 또한 각종 비약과 물약을 제작 가능하기에 그 이점이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예를들면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을 많이 모았을때 경축비 or 재획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6-1 연금술 >
: 궁금해하실 3가지를 제가 추려본다면,
1. 연금술 렙은 어떻게 올릴까?
2. 연금술 명장을 찍는다면 이점이 뭘까?
3. 돈이 되는 연금술 재료는 무엇일까?

 먼저 1번으로 연금술 렙1부터 올리는 것을 가정했을 때, 티트리 씨앗 오일을 필요로하는 7단계 방어의 물약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계속 실패만 하는데, 그와는 별도로 초반에는 숙련도를 잘 얻습니다. (대충 렙4까지는 무난하게 올립니다.) 그렇게 7~8렙까지 올려주신 다음에 쥬니퍼베리 꽃 오일을 필요로 하는 마나 회복 포션 7000과 마나 회복 포션을 재료로 하는 마나 회복 알약 7000을(알약은 마이스터빌 레시피 상인에게서 살 수 있음) 만드시면 됩니다. 쿨타임은 5분입니다. 
 
 이렇게 10렙까지는 무난하게 올리실 수 있고, 장인까지도 마나 7000 & 알약 7000을 꾸준히 만들어서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장까지는 장인의 3배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로 하므로 명장 때 만들 수 있는 비밀의 약 4개 중 1개를 택해서 마나 7000과 함께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히솝 꽃 오일과 황혼의 정수등등의 재료를 필요로 합니다. 그렇게 어렵게 명장을 다시면 얻는 이점은 크게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로는 고급 비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고급 보스 킬러의 비약입니다. (줄여서 고보킬)
 두번재로는 장신구 합성에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확률 싸움이지만, 아주 운좋게 추옵 70이상의 장신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캐에게 줄 매커 펜던트 추옵을 저는 다 이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물론 본캐가 매일 아카이럼을 돌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돈이 될만한 연금술 재료는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쥬니퍼베리 씨앗 & 오일입니다. 경축비와 재획비의 재료가 되는 아주 비싼 재료죠.. 또한 영롱한 황혼의 정수 역시 고보킬의 재료라서 조금 비쌉니다. 따라서 시간이 많이 남는데 메소를 벌고 싶으신 분들이 전문가의 채집농장에서 보라빛 약초더미만 캐서 메소를 벌기도 합니다. (이건 많은 글들에서 봤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것보다 인기없는 맵들을 돌면서 두근대는 심장, 신비한 약초더미를 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명장의 경우 24시간 이내 제작을 하지않으면 숙련도가 내려가므로 마나 7000으로 유지를 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