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treeofsavior.com/magazine/201807/




이전에 저희는 포럼에 트리오브세이비어에서 보고 싶은 캐주얼한 생활 콘텐츠에 대해 의견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개발자들과 함께 공식 스레드에서 가장 많이 요청되었던 기능들에 대해 생각을 나누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개발중]   : 트오세에서 이미 개발중인 콘텐츠입니다.


[향후 계획]      : (개발이) 승인된 콘텐츠이며 향후 패치에서 개발될 수 있습니다.


[승인 보류중]   : 아직 개발 여부를 고려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1. 컴패니언 성장 시스템   

-컴패니언에게 시간과 애정을 투자한 것을 단계에 따라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

-개발자 코멘트 : 컴패니언 시스템의 확장이라는 면에서 면밀히 검토했으며, 아주 흥미로운 조사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입니다. 확실히 저희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결혼 시스템     

-두 플레이어 사이에 형성된 결혼관계로 캐릭터들에게 스페셜 비주얼 효과와 같은 특전을 지급하는 시스템

-개발자 코멘트 : 정확히 "결혼"이라고 부를 지는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저희는 기존의 친구 목록 기능에 보다 많은 게임 내 관계를 알려주는 기능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3. 신앙 시스템     

-숭배하는 여신에 따라 다른 혜택을 지급하는 시스템

-개발자 코멘트 : 저희는 트오세에 깊게 스며든 여신 숭배라는 지식을 실제 게임플레이에 구현하려는 아이디어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신앙 혜택에 스탯 버프를 포함시킬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4. 하우징 시스템     

-길드나 개인 숙소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자 코멘트 : 길드 및 개인 숙소를 꾸미는 기능은 매우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계획을 검토하면, 길드 하우징 시스템이 개인 숙소 하우징 시스템보다 먼저 도입될 것 같습니다.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지만, 더 구체적인 정보가 곧 여러분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5. 요리 시스템     

-재료를 합성해서 음식을 만들고, 음식을 소비했을 때 특별한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

-개발자 코멘트 : 마침 현재 몇몇 요리 기능을 포함한 농사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스콰이어 클래스가 보유한 능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이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6. 음악 연주 시스템     

-게임 내 악기들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기능

-개발자 코멘트 : 최근에 공개된 파이드파이퍼 클래스 프리뷰를 보셔서 알 수 있듯이 휴식 상태에서 연주 컨트롤을 통해 피리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저희가 TOS에서 조금씩 소개할 예정인 많은 음악 연주 기능들 중 1번째에 불과합니다. 또한 클래스 스킬뿐만 아니라 퀘스트와 기타 게임플레이 요소를 통한 악기 연주 기능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7. 파티 듀얼 시스템    

-같은 파티에 있는 플레이어들끼리 친선 경기를 할 수 있는 PVP 모드

-개발자 코멘트 :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저희는 그것을 작업하고 향후 패치에 추가하고 싶습니다.


8. 길드 퀘스트 및 버프    

-길드 퀘스트를 플레이하면서 길드 내에서 특정 미션이나 활동을 완료한 멤버에게 특별한 버프를 주는 기능

-개발자 코멘트 : 저희는 지금도 길드에 가입하면 얻을 수 있는 혜택과 활동들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향후 개발자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발표할 몇 가지 개선책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9. 클래스 마스터 헤어스타일    

-플레이어의 캐릭터도 클래스 마스터 NPC의 헤어스타일을 착용할 수 있는 기능

-개발자 코멘트 : 저희는 최근에 포럼에 플레이어들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스 마스터의 헤어스타일을 투표할 수 있는 스레드를 만들었고, 거기서 수많은 피드백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레드 덕분에 저희는 공식적으로 무녀 마스터(여성 전용)와 인기 있는 남성 NPC의 헤어스타일을 이번 여름 말에 추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0. 신규 무기 유형    

- 낫, 채찍, 마법책, 쌍검 등 신규 무기 타입

-개발자 코멘트 : 새로운 유형의 무기를 휘두르는 클래스를 개발하는 점은 확실히 흥미롭지만, 다른 클래스와의 호환성 문제가 생길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클래스를 계획하는 일은 매우 주의깊게 준비할 필요가 있지만, 새로운 무기에 관한 아이디어는 좋다고 생각하며, 만약 좋은 해결책을 찾는다면 훗날 기꺼이 개발하려고 합니다.


11. 컴패니언을 활용하는 신규 클래스    

-헌터와 같은 신규 컴패니언 특화 클래스 추가(예를 들면, 몬스터 테이머 클래스)

-개발자 코멘트 : 의도적으로 더 많은 컴패니언 중심 클래스를 만들어 내는 일을 피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관련 아이디어들이 다른 아이디어들에게 항상 밀렸습니다. 하지만 기회만 있다면, 저희는 컴패니언 훈련과 사용에 맞춘 새로운 클래스를 개발하는 데 매우 개방적입니다.


12. 생산 활동    

-장작 패기, 금속 제조, 농사 등 생산과 관련된 유용한 활동 기능

-개발자 코멘트 : 우선 저희는 게임의 경제와 라이프 콘텐츠에 영향을 덜 미치는 생산 활동을 다루고 싶습니다. 만약 저희가 지금 가지고 있는 생산 기능의 가치를 개선할 수 있다면, 저희는 신규 형태의 생산 활동을 도입할할 더 나은 환경을 갖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