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12월 5일(수)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변신]
1. 신규 변신을 추가했습니다.

등급변신 명능력치
전설이르닌공격 속도 +36%
이동 속도 +61%
물리 공격력 +120
물리 방어 +124
명중 +358
물리 치명타 +315

2. 신규 컬렉션을 추가했습니다.

컬렉션효과
자칭 훈남 사수대!물리 공격력 +171

3. 투명 변신 상태에서 지역을 이동을 하면 일반 변신 외형으로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캐릭터]
1. 11/28(수) 업데이트 이후 음유성, 치유성 캐릭터가 특정 상황에서 확장 슬롯에 장착된 스티그마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확장 슬롯에 장착된 스티그마는 인벤토리로 이동됩니다.
 

[인스턴스 던전]
1. '프로메툰 공방' 에서 특정 몬스터를 시간 내 처치하지 못하면 이후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경계 강화' 버프 효과를 하향했습니다. 
2. '노흐사나 훈련소' 입장 가능 레벨을 21이상으로 변경했습니다. 
3. '도전의 탑' 일부 몬스터의 대미지를 수정했습니다. 
4. '통합 모집글 목록' 창의 인스턴스 존 선택 목록에 미션 인스턴스 던전이 출력되지 않도록 삭제했습니다.
5. 인스턴스 존 대기 정보 목록에 '쿠무키 소굴'이 출력되지 않도록 삭제했습니다.
6. 스텔라 개발연구소 '약화된 드라우그', '드라우그'의 눈부심 발작 스킬 사거리를 증가했습니다.
7. 스텔라 개발연구소 '약화된 드라우그', '드라우그'의 조명 충돌 범위를 축소했습니다.
8. 스텔라 개발연구소 스텔루시아 용병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9. 스텔라 개발연구소 '약화된 파플라', '파플라'의 쉴드가 일반적인 공격으로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10. 스텔라 개발연구소 '약화된 데바의 변이체', '데바의 변이체' 회복 스킬 회복량을 증가시켰습니다.
11. 스텔라 개발연구소 3층 연구실의 자기장이 특정 상황에 잘못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12. 스텔라 개발연구소 ‘약화된 데바의 변이체’, ‘데바의 변이체’ 처치 시 간헐적으로 자기장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13. 스텔라 개발연구소 보스 몬스터 방에서 사망할 경우 근처에서 부활 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스킬]
1. 채화성 스킬 '부활의 색, 초월의 색, 저항의 색, 신속의 색'에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2. 채화성 스킬 '진노의 결박'의 이펙트를 변경했습니다.
3. 채화성 스킬 '진노의 결박, 인내의 결박'을 캐릭터에게 사용할 경우 대미지가 감소되어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기갑 탑승 상태에서 '징벌의 결박' 스킬 공격을 당할 경우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음유성 '온유한 공명' 스킬 툴팁에 일부 효과 내용이 누락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6. 검성 스킬의 대미지가 전반적으로 낮게 설정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7. 살성 '암살' 스킬의 추가 대미지가 낮게 설정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8. 정령성 스킬 '절망의 저주' 디버프 스킬 효과가 타격 시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9. 정령성 스킬 '저주: 물의 정령', '저주: 불의 정령'과 '악몽의 절규', '악몽의 비탄', '악몽의 저주' 스킬이 충돌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1. '[각인] 데바니온 스킬 (선택) 상자(10종)'에서 채화성 스킬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일부 장비 선택 상자 툴팁에 채화성 획득 불가 안내를 추가했습니다. 
3. 마력 제작 가능한 공격력/치명타 마석의 획득 확률을 상향했습니다. 
4. 도전의 탑 경쟁 순위 보상 중 탑승물의 등급을 수정했습니다. 
5. 채화성 데바니온 스킬북을 합성할 경우 기갑성 데바니온 스킬북이 획득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6. '[스킬 구슬] 물감 터뜨리기'와 미션 인스턴스 던전 '악몽'에서 획득 가능한 '폭발 구슬'의 재사용 시간이 공유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7. 특정 상황에서 탑승물의 모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8. 판매 대행에서 '[이벤트] 로다스의 성장의 비약' 아이템이 검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9. '레이보 젤리'의 저장 공간을 퀘스트 전용 큐브에서 인벤토리(큐브)로 변경했습니다. 
10. 일부 장비의 외형을 수정했습니다. 
11. 일부 장비 아이콘을 수정했습니다. 
12. 일부 아이템 툴팁의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13. 인테르디카/벨루스란에 배치된 일부 보스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양손 무기 아이템의 레벨 및 능력치가 낮게 설정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제단 점령전]
1. 중형 제단의 성화 점령 메시지가 반복해서 나오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UI]
1. '3vs3 황금의 템페르 훈련소' 대전 정보 창 <순위 보기> 버튼을 클릭할 수 없게 수정했습니다. 
2. 일일 임무 진행 상태면 화면 오른쪽 하단 일일 임무 버튼이 활성화되도록 변경했습니다. 
3. 아이템 가이드의 일부 잘못된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4. [지도 – 표시 항목] 에 '제단' 마크를 변경했습니다.
5. 인스턴스 존 대기 정보 창에 입장 시간 버튼을 제거했습니다.
6.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특정 상황에 스킬 및 날개 효과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1. 40레벨을 달성하면 '잉기스온의 환경', '겔크마로스 지원 명령' 미션을 바로 습득할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2. 일부 퀘스트 지문의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몬스터]
1. 1 ~ 75 레벨 구간 지역 보스 몬스터의 재등장 시간을 10분으로 변경했습니다. 
2. 드마하 필드 '성난뿔 푸푸루'의 일부 스킬을 수정했습니다.
 

[시스템]
1. 루그부그의 임무 '[전장] 본모습은 알 수 없어'가 간혹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환경]
1. 드마하 일부 지역 명을 수정했습니다. 
2. 드마하 각 종족 거점에 영혼치유사 NPC를 추가했습니다.
3. '드마하'의 일부 지형을 수정했습니다.
4. '스텔라 개발연구소'의 일부 지형을 수정했습니다.
 

[NPC]
1. 일부 NPC의 출력 대사 내용을 변경했습니다.
2. 인스턴스 던전 '나라크칼리, 기회의 나라크칼리'에 등장하는 일부 NPC에게 채화성의 채널링 스킬 사용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사운드]
1. 일부 사운드를 수정했습니다.
2. '부서진 화구' 아이템의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아래 내용은 알려진 문제로, 최대한 빠르게 수정할 예정입니다. 게임 플레이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 웨다, 크로메데, 하메룬 변신 시 외형의 일부가 투명하게 보이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