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Respawn의 Apex 레전드 무기 메인 디자이너 Sean Slayback입니다. 무기 담당 팀과 제가 이번에 시즌 2 무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https://youtu.be/7jwub29bcRo


신규 무기: L-STAR 등장

이번 시즌에는 희귀하면서도 강력한 LMG인 L-STAR를 선보입니다. 이 총기는 크고 대미지가 강력한 플라즈마 발사체를 주기적으로 빠르게 발사할 수 있습니다. L-STAR는 마스티프와 크레이버와 함께 공중 투하 전리품으로 구할 수 있으며, 솔직히 말하자면 아주 강력한 녀석입니다.

L-STAR의 고유한 대형 발사체는 기존 Apex에서 볼 수 있던 총기의 발사체보다 훨씬 큽니다. L-STAR는 발사체가 느려서 원거리 사격 시 위치 예측을 더 많이 해야 하지만, 대신 효과적인 사격을 위해 정확하게 사격하지 않아도 됩니다.

플라즈마 연료 기반의 화력은 강력하지만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플레이어가 방아쇠를 너무 오래 당기면L-STAR가 과열하게 됩니다. L-STAR가 과열되면 렌즈가 파괴되며, 시간을 들여서 교체해야 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방아쇠를 살짝 눌러 짧은/중간 점사 사격하는 법을 익힙니다. 총기를 식힐 시간을 조금씩 주는 방식이죠.

L-STAR는 (마스티프와 크레이버 처럼) 공중 투하 전리품으로만 나오며, 한정된 탄약 보급량으로 재충전 할 수 없는 총기입니다.

전투에 뛰어들어 공중 투하 전리품을 사냥해보세요. Apex의 무기고에 추가되는 이 최신 첨단기술 무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나누어주세요.

신규 특수 조정 장치!

이번 시즌에는 총기 성능 곡선의 말단에 있는 무기를 조금 더 끌어올리고자 합니다. 잘 사용되지 않는 무기의 상황별 유용성이 증가하고, 총기 간의 상성이 더 두드러지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아래와 같은 신규 특수 조정 장치가 추가됩니다.

분쇄탄

실드에 주는 대미지 증가.
호환 총기: 얼터네이터, RE-45
추공탄

실드가 없는 표적에 주는 대미지 증가.
호환 총기: P2020, 모잠비크
이상적인 결과라면 플레이어들이 특수 조정 장치가 부착된 소형 총기류를 무기 변경 전략 중 하나로 채용할 것입니다. 또한, 이런 총기류를 간혹 게임 후반부 상황까지 사용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신규 부착물: 에너지 탄창

에너지 탄창 부착물이 하복, 디보션, 트리플 테이크에 추가되어 게임플레이 전리품이 더 많아지고, 무기의 화력 곡선의 깊이가 향상됩니다. 다른 탄약과 마찬가지로, 에너지 탄창은 탄창 크기를 증가시키고(모든 레벨) 재장전 시간을 감소시킵니다(레벨2 및 그 이상).

파워 업

인기가 별로 없는 총기를 상향시켜 고안된 역할 내에서 총기가 더 강력한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플랫라인, P2020, 얼터네이터, 트리플 테이크의 상향이 이루어지며, 시즌 2 패치노트에 자세한 사항이 기재됩니다.

아크 스타: 날카로운 접착 무기

출시 이후부터 아크 스타에는 다소 "까다로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게임 플레이나 개성이라는 측면에서는 괜찮지만, 사용하거나 상대할 때 다소 불공정한 느낌을 줄 때가 있었습니다.) 이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수치가 조정됩니다.

- 점화 지연시간 2.5에서 2.8로 증가

- 점착된 플레이어가 최대 체력이더라도 쓰러뜨릴 수 있음

- 이제 폭발 범위의 끝 부분에 있는 플레이어의 실드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음

골드 무기

시즌 2를 시작으로 킹스 캐년에서 완전히 새로운 세트의 골드 무기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시즌 2 패치노트의 마지막 목록을 기대해주세요.

탄약 스택 크기

Apex 플레이어는 탄약을 확보할 때 균형을 고려하여, 비상용으로 쓰거나 적절히 활용할 아이템을 넣을 공간을 어느 정도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여러 사례를 확인한 결과 탄약을 소지하는 스택 크기의 밸런스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아래와 같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샷건 최대 스택 수가 64에서 16으로 감소됨. 이제 샷건을 활용하려면 여러 스택의 탄약을 챙겨두어야 합니다.
에너지 최대 스택 수가 60에서 80으로 증가되어 경량/ 중량 탄약과 맞춰짐.
공중 투하 무기

공중 투하 전리품은 이제 게임 진행 단계(초반/ 중반/ 후반)에 따라서 나오는 전리품 목록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초반 및 중반 공중 투하 전리품에서는 크레이버가 많이 나오는 반면, 후반에는 마스티프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이제 여기에 L-STAR 플라즈마 LMG가 추가됩니다!

시즌 2는 7월 2일에 시작됩니다!

본문에 언급된 변경사항 외에도 더 많은 수정 사항이 시즌 2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7월 2일 새 시즌이 시작될 때 패치노트를 확인해주세요!

Apex 레전드 팀의 모든 개발자를 대신하여, 플레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