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에이펙스 시작한지 일주일, 20레벨을찍은 초보자입니다.


처음 에이펙스를 시작할때 궁금한것도 모르는것도 너무 많아서 


인벤에 글도 써 질문하며 정말정말 힘들게 배웠습니다.



제가 알게된 것과 에이펙스라는 게임을 처음 시작하거나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저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분들을 위해 글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초보자의 마음은 초보자가 제일 잘 아니까요.



--------------------------------------------------------------------------------------


에이펙스를시작하기 앞서...


현재한국에서는 에이펙스를 라이브러리에 넣는것이 막혀있기때문에 vpn 우회를하여 다운받아야합니다.

링크

타고 가시면 설명이 되어있고 구글검색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19.03.20 부로 한국에서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는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0. 튜토리얼



처음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인 훈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기본적인


이동하는법
달리기
점프
앉기
슬라이드
상자열기
투척무기교체하기/던지기
무기메뉴사용하기

체력키트사용하기

무기줍기, 탄약줍기
두번째무기줍기
무기를교체하기
다른무기로교체하기

핑시스템
-위치신호
-적위치 신호
-무기신호
-탄약신호
-신호메뉴 사용하기

전술능력 Q 스킬 사용하기

기절한(?) 아군을 살려내기

상자줍기

사망한아군의 배너 줍기
부활비컨사용

얼티밋스킬 Z 궁극기 사용




이렇게튜토리얼이 끝이 납니다.


근데그렇게 튜토리얼을 신나게 끝내고 


에이펙스를시작하면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튜토리얼만으로 게임을 단번에 이해하는 사람도 있겠습니다..만 저같은 겜찔이들은 그게 힘들기 때문에 


그 뒤부터의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노는것도 가능 합니다.)




(죽을 수도 있습니다.)





1. 레전드




에이펙스 레전드를 시작하면 레전드를 선택을 합니다.
현재는 총 8개의 레전드를 사용 할 수 있는데 2개는닫혀있으므로 사실상 6개 입니다.


++신규영웅 옥테인이 추가되었습니다 (19.03.20)



튜토리얼에서는 라이프라인이라는 레전드를 이용해 스킬과 궁극기를 써볼 수 있지만 
라이프라인을 제외한 레전드들은 직접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스킬설명을 확인하고 일단은 마음에 드시는 것부터 차례대로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챔피언별 피격범위라고 합니다.





2. 수송기에서 지상까지





레전드를선택할때 선택순서가 생기게 됩니다.



중복된레전드는 선택을 할 수 없기때문에 만약 자신의 순위가 2번 혹은 3번이라면 1번이 선택한 레전드는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중 3번은 선택의 폭이 가장 떨어지게 되는것이죠.


대신 3번에게는 점프마스터 라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에이펙스는 타 게임과는 다르게 각자 내리는것이 아니라 다같이 함께 내리게되는데요 (물론 각자 내릴 수도 있습니다.)


점프마스터가 강하를 할시 같이 따라내리게 됩니다.


M을 누르시면 킹스 캐니언의 지도가 보이게되는데요 





각 큰 지역명과 부활 비컨의 위치, 보급선 위치, 핫존, 수송기의 비행경로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각 지역마다 나오는 전리품의 티어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하늘색 원으로 되어있는 "핫존" "보급선" 에서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사람이 많이갑니다)


큰 지역명 외 세부지역명도 있지만 지도상에는 표기되어있지않고 해당 지역으로 넘어가게되면 좌측상단에 지역명이 나오게됩니다. 


각 지역의 세부지명 및 전리품 티어 (3레벨 2레벨 1레벨) 


출처: Kogsring님의 [TIP] 맵 티어 전리품 위치 각 맵 지역명 정리사진


마우스 좌클릭으로 핑을 찍을 수 있으며 우클릭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수송선을 탄 상태에서 마우스 좌클릭을 누르면 확대가 됩니다)




  -웨이브드롭


수송선에서 내리시게 되면 낙하를 하게되는데 왜일까요 남들은 저보다 훨씬 먼저 내리고있습니다.


왜일까요? 


에이펙스 레전드도 타 게임과 마찬가지로 수직과 수평을 반복해서 낙하해야한다고 합니다. 목표지점의 1000m전에서


(비행기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목표지점의 600m전에서 135~145 정도의 속도를 유지하며 낙하하면 된다고 합니다

비행기 경로상이라면 300~400m전에서 뛰는게 더 빠릅니다


완벽하게 빨리 낙하하는건 난이도가 있겠습니다만 조금이라도 웨이브를 타면 그냥 가는것보다는 빠르게 도착하겠죠?



(자신보다 잘해보이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 왼쪽 컨트롤을 꾹 눌러서 점프마스터를 승계 하도록 합시다.)


승계한 모습 ㅎ






3. 무기와 아이템


에펙스 레전드에는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무기는 20개 가량이 있고 크게 6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어썰트 라이플(AR) : 무난하고 범용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VK-47 플랫라인 : "강력한 완전 자동 총기입니다."  AR계의 AR입니다. 타 게임에 비해 반동이 큰편은 아니지만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중량탄환을 사용합니다




-헴록 버스트 AR : "3발 점사식 어설트 라이플 입니다." 강력하지만 단발과 3점사 밖에 되지않고 연사가 불가능합니다.  3점사를 이용하여 엄폐물을 끼고 싸우는 플레이가 강력합니다. 단발사격을 할시 반동이 거의 없으며 단발광클을 잘하는 유저라면 개머리판과 보정기가 없어도 반동이 잘 튀지않습니다.  중량탄환을 사용합니다.



-R-301 카빈 : "명중률이 높은 완전 자동 총기입니다." 경량탄창을 사용하기 때문에 탄수급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연사력과 탄속이 빠릅니다. 연사가 가능하지만 중거리 뿐만 아니라 근거리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말 정말 추천합니다.  경량탄환을 사용합니다



-HAVOC 라이플 : "완전 자동 에너지 충전 소총입니다." 새로 나온 총기입니다. 많이 써본적은 없습니다만 에너지탄을 사용하기때문에 탄수급이 힘들뿐만아니라 "터보차져"가 없을경우 선 딜레이로 인해 치고빠지는 전투방식은 힘들뿐만 아니라 확장 부착물이 없어 25발로 고정된 탄창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격 방식 선택기"를 이용할 경우 탄환 5발로 차징하여 강력한 한발을 쏠 수 있습니다. 에너지탄환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걸 쓸바에야 디보션을 씁니다. 차징되는시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탄창이 고정 25발로 너무 적습니다. 초반반동도 심하고 반동좀 잡겠다 싶으면 재장전을 해야합니다. 사격방식선택기를 붙이면 5발을 소모하여 강력하게 쏠 수 있지만 딜레이가 있으며 그렇게 쓸바에야 윙보우나 트리플테이커를 쓰는게 낫습니다.







기관단총 (SMG) : 낮은 데미지, 하지만 높은 연사력으로 근접전에서 위력을 발휘하지만 중거리 이상의 교전력은 떨어집니다




-얼터네이터 SMG : "이중 총신의 완전 자동 SMG입니다." 초보자(저를포함한)분들이 낙하후 처음보게될 총기 3위 입니다. 타게임의 UZI같은 느낌의 총기이며 정조준을 하지않아도 탄착군형성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초반교전능력이 좋습니다. 초반이 지나면 다른총으로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경량탄환을 사용합니다



-R-99 SMG : "속사형 자동 SMG 입니다." 연사속도와 탄속이 빠릅니다. 타 게임의 벡터같은 느낌입니다. 탄창수가 적고 탄환이 살살 녹는편이지만 수급이 원활한 경량탄창을 사용하기 때문에 탄수급이 비교적 원활합니다. DPS 가 매우 높기때문에 근접에서 샷건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샷건보다 중거리 교전능력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총기입니다.  경량탄환을 사용합니다.



-프라울러 점사 PDW : "5발점사식 SMG입니다." 벌써부터 뭔가 불안합니다 5발점사식이라니 P90처럼 생겼습니다. 사격방식 선택기가 없다면 연사가 불가능합니다. 재장전시간도 느린편이고 총신안정기를 부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반동이 심한편이고 갑작스럽게 교전이 일어나면 5점사로 인해 뇌정지가 올 수 있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5점사에 익숙해진다면 높은 rpm으로 화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난이도가 있는 총입니다. 사방선이이있고 탄창이있다면 사용할만 합니다.  중량탄환을 사용합니다.






-경기관총 (LMG) : 중장거리의 적을 많은 장탄수로 압박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재장전 속도가 길어 근거리 대응력이 떨어집니다.

 





-디보션 LMG : "완전 자동 에너지 경기관총입니다."  발사를 할 수록 연사력이 빨라진다는점에서 뭔가 머신건 같습니다. 연사력이 빨리질수록 반동도 낮아지며 연사력이 최고점에 도달했을때 반동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빠른연사력으로 중거리적을 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근접에서도 한번 발동이걸리면 빠른연사력으로 적을 갈아버릴 수 있는 좋은 총입니다. 다만 에너지탄환을 쓰기때문에 한두번 싸우면 탄이 없어지는 불상사가 생기는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M600 스핏파이어 : "완전 자동 LMG 입니다." LMG계의 LMG입니다. 완전 정석적인 경기관총으로 중거리 교전에서 위력을 발휘합니다. 높은데미지, 많은 탄창 하지만 낮은 연사력으로 근접전에서는 다소 위력이 떨어집니다. 생각보다 연사속도가 느린편입니다. 중량탄환을 사용합니다.

1.1.1 패치로 
기본데미지 20 → 18
일반탄창 크기 45 
→ 40
레어탄창 크기 55 → 45
에픽탄창 크기 60 → 55 
로 너프 되었습니다.


-스나이퍼 라이플 (SR) : 보급에서 나오는 전설무기 크레이버를 제외하면 머리를 맞춰 눞히는것 보다는 dmr처럼 적을 견제 및 아군을 엄호하는 역할로 더 많이 쓰입니다. dps는 당연히 떨어지지만 높은 배율을 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1 패치로 인해 전체적인 스나이퍼 라이플들이 버프되었습니다. (19.04.17)





-G7 스카우트 : "반자동 경량 스나이퍼 라이플입니다." 타 게임의 DMR과 특징이 유사합니다. 연사력이 높습니다. 몸샤의 데미지가 30이기때문에 중장거리에서 팀원을 서포트하거나 엄호 혹은 엄폐물에서 나오지 못하게 할때 유용합니다. 경량탄환을 사용하기때문에 경량탄환을 쓰는 AR혹은 SMG와 조합하면 다소 편한 가방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4배율 혹은 4~8배율 가변 스코프를 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량탄환을 사용합니다.




-롱보우 DMR : "반자동 스나이퍼 라이플입니다." 스카우트에 비해 연사력이 떨어지지만 데미지가 몸샷 55 헤드샷 110으로 상당히 강력합니다. 관통형 강선을 쓰면 헤드샷 데미지의 배율이 2.5배로 증가하기때문에 헤드샷에 몸샷한방이면 적을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총신 강선 개머리판을 모두 달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맞출 자신이 있다." 하실때 쓰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저는 안씁니다.) 중량탄환을 사용합니다.


1.1.1 패치로 인해 매우 좋아졌습니다.





-트리플 테이크 : "총열이 세개인 스나이퍼 라이플입니다."  "총열이 세개? 이게 뭔소리지?" 한발을 쏘면 세발이 나갑니다. 3발의 탄환이 수평으로 동시에 격발됩니다. 조준사격시에 탄퍼짐이 점차 좁아지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라면 적에게 3발을 모두 맞출 수도 있습니다. 부착물인 정밀 초크를 장착하면 탄퍼짐이 매우 작아져 3발을 모두 맞출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탄퍼짐을 감소할때 시키는 시간이 길기고 장탄수도 5발밖에 안되기 때문에 꿀잼총이긴 하지만 차라리 롱보우나 스카우트를 드는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에너지탄환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방도 지저분해지고 자리를 한칸 차지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갑니다.






-크레이버 : "수동식 노리쇠를 사용하는 강력한 스나이퍼 라이플입니다." SR중의 SR  여러분이 생각하는 바로 그 저격총이 바로 이 크레이버입니다. 보급에서만 나오는 전설무기로 에이펙스 내 유일한 볼트액션식 저격총입니다. 몸을 맞출시 125의 데미지를 주며, 머리를 맞출 시 250의 데미지로 즉사합니다.
헤드샷을 맞출시 즉사이긴하지만 몸샷 데미지도 125로 매우 매우 강력하기때문에 머리를 맞추는게 어렵다면 몸만 맞춰도 적에게 공포감과 강제적인 정비를 갖게합니다. (제가 당했습니다.) 탄환은 총 12발이 주어지며 어떤방법으로도 탄환의 수급은 불가합니다. 본적은 없지만 관통샷이 된다고 합니다.

6~10배율을 내장하고있기때문에 난이도가 높습니다. 저는 안씁니다.







샷건 (SG) : 샷건입니다. 어디든 그렇든지 근거리 전투에 특화되어 있지만 거리별 데미지 감소가 없기때문에  초크가 있는 피스키퍼의경우 중거리까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타 게임과 다르게 탄착군이 일정합니다.




-모잠비크 샷건 : "총열이 세개인 샷건 피스톨 입니다." 초보자(저를포함한)분들이 낙하후 처음보게될 총기 1위 입니다. 데미지도 정~말 약하고 탄창도 3탄창밖에 되지않습니다. 초반에 줍고 사용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상대에게 싹다 박지 못하면 주먹한테도 이기지 못하는 쫌 그런 샷건입니다. 
다른총이 나오면 바꿔주세요.



        
-EVA-8 자동 : "완전 자동 샷건입니다." 타 게임의 S12K같은 총입니다 DPS가 샷건중 가장 높으며 연사력이 빠르기 때문에 빗나가도 다음에 맞추면 됩니다. 제가 애용하는 총기입니다. 




 

-피스키퍼 : "레버 액션식 샷건입니다." 타 게임의 펌프샷건같은 총입니다. 근접전에서 매우 강력하며 초반교전시 근접에서 한방에 죽는 적을 볼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강한 대신 연사력이 떨어집니다. 
피스키퍼의 진가는 에픽 부착물인 "정밀 초크" 를 달시 발휘됩니다. 조준을 할시 집탄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탄착군의 반지름이 두배이상 줄어들기때문에 집탄율이 4배정도 상승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근거리는 물론이고 중거리도 견제가 가능한 총기가 됩니다. 또한 펌프방식이다 보니 탄의 소모속도가 느려 가방의 탄환한칸이면 충분히 교전이 가능하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단 그만큼 한발한발이 중요하고 명중을 하지 못할시 리스크가 커지는 난이도가 있는 총기입니다.


-마스티프 샷건 : "강력한 반자동 샷건입니다."  보급에서만 나오는 전설무기로 매우 강력한 무기입니다. 한방 한방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근접에서 만난적을 한번에 터뜨리는것도 가능하며 몸샷과 다리의 데미지가 최대 144로 차이가 없기때문에 대충쏴도 픽하고 쓰러지는 적을 볼 수 있습니다. 총24발이 주어지고 한타창에 4발이기때문에 4발내에 적을 쓰러뜨리지 못한다면 위험합니다 만... 그래도 너무나 강력하니 있으면 쓰도록 합시다. 보급전설인 크레이버와 마찬가지로 탄수급이 불가능합니다.








피스톨 : 권총입니다. 윙맨을 제외하고는 초반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P2020 : "반자동 피스톨입니다." 초보자(저를포함한)분들이 낙하후 처음보게될 총기 공동 2위 입니다. 아머가 없을경우 한탄창을 모조리 몸에 쑤셔박아도 적은 죽지 않습니다. 매우 약한 총기입니다. 초반에 주워서 교전이 일어난다면 주먹을 쓰는 적에게 패배할 수 있습니다.  경량탄환을 사용합니다.




-RE-45 자동 : "완전 자동 피스톨입니다." 초보자(저를포함한)분들이 낙하후 처음보게될 총기 공동 2위 입니다. 타 게임의 글록과 비슷한 무기입니다. P2020 과 마찬가지로 낮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연사가 가능합니다. 몸에다 싹다 박으면 1레벨 아머를 입은 적 까지는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 쉽지 않습니다. 다른총이 나오면 바꿔줍시다. 경량탄환을 사용합니다.




-윙맨 : "강력한 리볼버입니다" 몸샷 45 헤드샷 90으로 피스톨 계열중 초 중 후반까지 쓰이는 매우 강력한 리볼버입니다. 한발한발쏘는 단발식이기 때문에 피스키퍼와 마찬가지로 가방칸을 다른 아이템에 투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량탄환을 사용하기때문에 탄수급도 매우 원활합니다.
탄창만 모으면 풀파츠입니다^^
에픽 부착물인 "관통형 강선" 을 장착하면 헤드샷 데미지가 2.5배로 늘어납니다. 
상당히 좋은 총입니다. 저도 애용합니다

    4/17 1.1.1 패치로 기본탄창수가 4로 감소하였습니다. 






-근접공격 : "절 대 태 보 해" 무기를 들지 않은상태에서 공격하면 근접공격을 하게 됩니다. 데미지는 30으로 강력하며 무기가 없는 초반에 사용됩니다. 중 후반에도 탄환이 떨어지거나 장전중 적의 체력이 얼마 없다는 확신이 들면 무기를 든 상태에서도 V키를 눌러 근접공격을 해도 좋을것같습니다.


-주먹 : 일어선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주먹을 날립니다.

-발차기 : 점프를 한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발차기를 날립니다.

-어퍼컷 : 슬라이딩혹은 앉은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어퍼컷을 날립니다.





추천 무기 조합 


- 윙맨 + 피스키퍼 : 가장 많이 쓰는 조합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윙맨으로 중장거리의 적을 견제하고 근거리의 적은 피스키퍼로 해결하는 가장 범용적이고 일반적인 조합입니다. 탄환의 칸을 많이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투척무기와 치료아이템을 들고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맞추지 못하면 이도저도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에임이 좋다면 날아오는 투척무기와 윙맨 피스키퍼로 적을 꼼짝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R99 + G7스카우트 : 제가 좋아하는 조합입니다. 중장거리의 적을 스카우트로 견제하고 근거리의 적은 R99로 해결합니다. 경량탄창만 들고다니면 되기 때문에 탄수급이 원활한 장점이 있고 스카우트에 배율을 달아 보다 안정적인 중장거리 견제가 가능합니다. 샷건한테는 밀릴 수 있지만 견착사격을해도 잘 맞는 Smg를 넣었습니다. 경량탄의 수급이 원활하긴 하지만 R99로 몇 번 싸우다보면 탄환이 녹아 사라져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기 때문에 경량탄을 4칸이상 들고 다녀야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투척무기와 힐링 아이템을 많이 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름 초보용으로 추천합니다

- 카빈 + EVA-자동샷건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입니다. 저의 가장 우선순위인 총기이며 중장거리 교전증력 근거리 교전능력 둘다 꿀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피스피커보다는 에바 자동샷건을 더 좋아하기때문에 (에임때문에) 기회가 많은 카빈, Eva 조합을 좋아합니다. 처음하시거나 에임이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아이템 은 크게 헬멧, 바디 쉴드, 넉다운 쉴드, 배낭, 총기파츠, 탄약, 회복아이템, 투척아이템 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헬멧, 바디쉴드, 넉다운 쉴드, 배낭, 총기파츠 는 일단은 무조건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먹으시면 됩니다.(스코프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껴주세요)
아이템의 등급은 일반등급 레어등급 에픽등급 전설등급으로 나뉩니다. 전설등급과 에픽등급의 성능은 같지만 전설등급에는 특수효과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헬멧 : Q스킬과 Z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전설등급 헬멧은 팀 구성원중 스킬의 비중이 높은 레전드에게 몰아주는게 좋습니다 ex) 라이프 라인


-전설 바디쉴드 : 피니쉬할시 쉴드를 만땅으로 채워줍니다. 너무 위험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거의 쓸일이 없는 특수효과입니다.


-전설 넉다운 쉴드 : 기절시 자가 회복이 가능합니다. 자신을 포함한 팀원이 모두 기절해도 분대가 전멸하지 않습니다. 상대의 눈치를 봐가며 사용하면 되며, 상대가 전설 넉다운 쉴드인것을 모르고있고 다른장소로 이동했다면 몰래몰래 자가회복을 하면 되겠습니다. 자가회복은 1회 가능하며 시간이 매우 오래걸리고 사용성공시 에픽등급으로 하락합니다.


-전설가방 : 회복아이템의 사용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줍니다. 싸우는 도중 뿐만아니라 싸움이 끝난 후 에도 빠른 정비를 할 수 있기때문에 방어구 중에서는 가장 쓸모있는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전투 중간중간에 눈치있게 쉴드를 채우며 싸울 수 있게됩니다.





탄약은 4가지로 경량탄 중량탄 샷건탄 에너지탄으로 나뉩니다.

타 게임과 비교하자면 

경량탄은 9mm
중량탄은 5.56mm

샷건탄은 12게이지

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지만 무게의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경량과 중량의 보유가능 개수는 같습니다.



회복아이템주사기, 회복키트, 쉴드 셀, 쉴드 배터리, 피닉스 킷, 궁극기 충전기가 있습니다.


주사기 : 체력25 회복, 5초사용, 가방한칸 6개

회복키트 : 체력100 회복, 8초 사용, 가방 한칸 3개

쉴드 셀 : 쉴드 25 회복, 3초사용, 가방 한칸 6개

쉴드 배터리 : 쉴드 100회복, 5초사용, 가방한칸3개

피닉스 킷 : 체력/쉴드 모두 회복, 10초사용, 가방한칸 1개

얼티밋 게이지 충전기 : 얼티밋 게이지 20%회복, 7초사용, 가방한칸 1개



4번을 홀드하시면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척아이템테르밋 수류탄, 세열 수류탄, 아크 스타 가 있습니다


테르밋 수류탄 : 좌우로 번지는 불의 장벽을 생성합니다. 던진 후 부딪히는 순간에 바로 발동된다. 불이 닿은 적은 잠시동안 지속데미지를 입는다. 불에 닿은적은 데미지가 계속 뜨며 이동경로를 파악이 가능하다. 실외보다는 좁은 실내에서 진가가 발휘됩니다.

세열 수류탄 : 폭발물입니다. 던지면 신관이 작동합니다. 폭파딜레이 던진 후 4초입니다. 던지기전 핀을 뽑을 수는 없습니다.

아크 스타 : 목표지점에 부착되고 잠시 훈에 폭발합니다. 데미지를 주고 시야를 방해합니다. 사거리가 매우길며 어디든 부착된다. 팀원에게도 부착된다. 부착데미지가 있다. 데미지를 입은적은 잠시동안 시야에 노이즈가 생기고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G홀드로 수류탄 종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아크스타와 수류탄을 많이 챙깁시다. 테르밋은 2개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투척무기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지만 너무 많으면 다른걸 못먹기때문에 적당하게 들어주시되 후반을 갈수록 쓸일이 많아지니 극후반에 갈수록 많이 챙겨주세요 (후반을 갈수록 보통 가방레벨도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기때문에 여유칸도 많습니다.)







4. 핑 시스템

이 게임은 아주 강력한 핑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인게임마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비교적 수월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핑은 마우스 휠클릭으로 이동핑, 적발견핑은 휠 더블클릭/F를 눌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휠을 홀드해 다양한 지시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팀원의 핑에 반대를 하고 싶다면 팀원의 핑을 휠홀드하여 반대의견을 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총이없다면 Tab을 눌러 총기가 없는 빈칸을 눌러주시면 무기가 없다는것을 팀원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탄환이 부족하다면 가지고있는 총기를 휠클릭해주시면 해당총기의 탄환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필요아이템이지만 가방칸이 없어서 못먹는다거나 팀원이 필요할것같은 아이템도 휠클릭으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5. 인게임에서 한글치는 방법




1) 오리진에 들어가서 게임속성을 들어간다.







2) 고급실행옵션 - 게임언어 설정을 English US (영어 미국)  으로 설정하면 






3) 인게임에서 한글이 써집니다.




저도 왜 이런건지는 모르겠네요..


*주의: 아이템설명 핑 등등 한글로나오던 모든것들이 영어로 나오게되니 게임에 완전히 익숙해지신 후 설정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6. 그 외 아무팁



0)  이 게임은 팀게임입니다. 너무 따로 너무 멀리다니지 말아주세요.. 혼자 다 죽인다면 정말 좋겠지만 만약 다운된다면 팀원들에게도 고통입니다.. 3대3게임을 1대3으로 할 필요도 없고 2대3으로 할 필요도 없습니다. 팀원과 협력해서 꼭 챔피언을 거머쥐도록 합시다!!


1) 레이스의 궁은 기절한상태로도 탈 수 있습니다. 


2) 슬라이딩을 한상태로 총을 쏘면 반동이 적어집니다.


3) 문을 막고있으면 열리지 않습니다


4) 문은 수류탄 혹은 근접공격 두번으로 열 수 있습니다.


5) 떨어질때 근접공격을 하면 발차기를 하는데 아주 높은곳에서 떨어질때 발차기를 반복하면 느리게 떨어집니다.


6) 코스틱의 가스통은 아래의 목부분을 쏘면 없어집니다.


7) 3번째픽일 경우 자동선택으로 될시 점프마스터가 되지 않습니다.


8) 크레이버는 버렸다가 주울시 재장전이 됩니다 (방금 그랬는데 버그인지 사실인지 확실하지않네요)


9) 오리진 프로그램에 있는 Origin Acess 에서 Basic 버전을 결제 하면 1000 Apex코인과 에픽 플랫라인 무기스킨 배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 5000원 정도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

.

-참고할만한 글-


생초보 입장에서 겪어보고 쓴... '에이펙스 레전드, 6개만 기억하라!


에이펙스 레전드 튕기는 현상 해결 종합 TIP (저는 이 방법 싹다하고 디스코드 끄니까 훨씬 덜 튕기더라구요)


ApexLegends 오리진 다운로드 시 속도향상


       

==================================================================================



그냥 간당간당 시간날때마다 적다보니 너무 두서없고 길어졌습니다. 적기 시작할때는 20레벨이었는데 어느새 50레벨이 되었습니다 ㄷㄷ; 지금은 공략글도 많이 올라오고 팁도 많이 올라와서 중복되는 정보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혹 잘못된 정보나 추가적인 팁들을 댓글에 적어주시면 수정 및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 혹은 맞춤법이 틀린 문장이 있다면 쪽지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수정


-190227  디보션 해당 설명에 스핏파이어 사진으로 잘못 올라가 있던걸 수정하였습니다.

-190304  도움이 될만한 글 링크를 추가 하였습니다.
-190307  관리자인증 감사합니다.
-190320  신규영웅 옥테인 추가, 시즌1 시작



**19년 4월 이후부터 일어난 변화/패치는 적혀 있지 않습니다.



============================================================
*해당게시물은 출처만 밝혀주시면 얼마든지 쓰셔도됩니다.
*친추는 언제나 환영이지만 이 글을 보고오신거면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