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팀에서 현재 업데이트된 내용과 확인된 문제, 문제의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이번 주 레전드 보너스가 50,0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시즌1 시간 동안 매주 레전드 보너스가 25,000씩 증가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에도 25,000 레전드 보너스가 증가하여 현재 각각의 레전드에서 얻을 수 있는 배틀 패스 포인트는 총 50,000포인트 입니다.

다음 주에도 25,000의 레전드 보너스가 증가할 예정이며, 각각의 레전드 보너스는 최대 250,000포인트까지 증가할 예정입니다.


PC 버전 프레임 속도 제한 관련

저번 패치를 통해 참가자들의 초당 기본 프레임이 144프레임을 우회할 경우 최대 300프레임으로 제한하도록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패치에 오류가 발생하여 300프레임 제한이 아닌 144 프레임으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다음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이며, 패치 이후에는 최초 의도한 대로 최대 300 프레임으로 제한될 것입니다.




Xbox 업데이트

Xbox의 APEX 레전드에 작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Xbox로 플레이하시는 참가자님들은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데이트는 Xbox One의 안정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레전드 히트 박스

먼저 레전드 히트 박스가 이상하다는 말씀과 함께 정보를 공유해주신 모든 참가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공유해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레전드의 팔과 상체 주변의 히트 박스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문제는 항상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 플레이 간에 발생하여 불편을 드릴 수 있기에 일차적으로 약간의 개선을 진행하였으며, 많은 참가자님들이 공유해주신 내용들을 바탕으로 추가 조사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전드 히트 박스와 관련하여 참가자님들이 겪으신 문제에 대해서 공유해주시면 확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진 문제들(오디오 관련)

오디오 관련으로 개발팀에서 확인되고 조사 중인 문제들입니다.

• 게임 내 사운드 또는 사운드의 일부가 누락되어 들리는 오류

• 큰 총격 또는 다수의 참가자가 총격을 펼칠 경우, 오디오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

• 특정 상황에서 적의 발자국 소리가 굉장히 작게 들리거나, 들리지 않는 현상


※ 오디오 성능 향상을 위한 방안


• 오디오 성능은 하드 드라이브의 성능을 가장 크게 받습니다.

따라서 하드 드라이브가 빠르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오디오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게임 설치 전에 HD 조각 모음 진행

(SSD를 사용하는 참가자는 조각 모음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가능하면 성능이 좋은 하드 드라이브에 게임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SSD or 7200 RPM HD)

- APEX 레전드 플레이 시 동일한 하드 드라이브에 다른 게임의 다운로드, 영상 녹화 등

APEX 레전드를 구동 중인 하드 드라이브가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현재 APEX 레전드는 쿼드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쿼드 오디오를 이용하시는 참가자님은 스테레오 또는 다른 서라운드 옵션(ex. 5.1 or 7.1)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오 관련 문제 또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당 문제를 식별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래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특정 콘솔 기기(PS4, PS4pro, XB1, XB1S, XB1X)을 비롯하여 일반 시스템 사양 또는 사용 중인 PC 및 하드 드라이브를 포함한 시스템 사양

• APEX 레전드 플레이 및 성능을 방해하지 않고 촬영한 비디오 영상




APEX_Crash 업데이트

저번 주에 PC버전에서 작은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패치는 참가자님들이 보내주신 모든 APEX_Crash 파일을 분석하여 확인된 PC 충돌 오류 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 해결을 위해 적용된 것입니다.


이 패치 이후 PC버전의 충돌이 약 90% 감소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아직 완전히 해결된 것이 아니기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 중에 있으며, PC 충돌과 관련된 나머지 원인들을 조사 및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에서 PC 충돌이 발생했을 때 참가자님들이 더 쉽고 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오류 메시지 및 팁을 노출할 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개발팀에서는 콘솔 기기에서도 발생 중인 충돌 오류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클라이언트 패치에 전반적인 안정성 개선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클라이언트 패치에 대한 구체적인 일자는 당장 안내해드리기 어렵지만,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PEX 레전드를쾌적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죄선을 다하겠으며,

해당 내용의 원문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