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  하제  /   은둔자



진검승부 1:1 스킬트리 및 응용을 알아보자!
사용중인 스킬트리는 아래와 같다.



위 스킬중 방울방울은 1:1 진검승부에 저는 잘 쓰지않으므로 사명의 표식 or 마법의 불의장벽을 주로 사용함
(스킬트리는 참고하고 본인에게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는것.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함)


응용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시작전 망자를 소환하고 정화를 넣어준다.
(진검 시작할때 철문이 열리면 모든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소환하고 정화를 넣어준다. 철문이 열리기전 케릭터에 버프스킬을 넣으면 쿨타임초기화 동시에 사라지지만 망자에 넣은 버프스킬은 사라지지 않는다)

 -기본 연쇄를 알아야 한다.
  1) 보호막 + 연쇄번개 = 기절,침묵
  2) 차가운 발걸음, 얼음화살+얼어붙은대지 = 동결
  3) 정신파괴 + 망자 = 수면

 -상태이상스킬도 알아야한다.
  1) 공포의 속삭임 = 공포
  2) 공포의 외침 = 공포
  3) 망자소환 = 넘어짐
  4) 대지의 손아귀 = 발묶음

 -연쇄효과
  1) 불의장벽 + 별똥별(번개)
  2) 연쇄번개 + 불꽃송이
  3) 정신파괴 + 대지의손아귀

직업군 탐구

1. 근딜
  근딜의 직업군을 보면 검의 춤꾼, 광전사, 첩자 이 세가지 직업군이 제일 많이 보인다.
  시작할때 보통 적진으로 + 폭풍가르기(생명)으로 상대방에게 접근한다. 이때 물러서기나 거울의분신으로 피하거나 정파를 던져 망자와 연쇄되어 수면에 걸리게한다.
  그다음 차가운발걸음을 시전하거나 상대방이 패기를 사용할 경우 패기버프가 사라진뒤 공외를 넣고 차가운 발걸음을 시전하고 동결이나 보호막+연쇄번개의 연쇄효과로 기절을 건다
  차가운발걸음 -> 얼음화살 -> 얼어붙은대지 -> 불의장벽 -> 별똥별(번개) -> 연벼 -> 물러서기 -> 불꽃송이 이런 식의 순서로 사용하여 딜을 넣는다.
  스킬 사용중 상대방의 상태이상이 풀리면 공포의외침, 공포의속삭임, 대지의손아귀 등의 스킬을 사용하여 상태이상을 유지 시키며 딜을 하면 된다

2. 활딜
  활딜의 직업군은 그림자춤꾼, 그림자검, 그림자유랑가 이 세가지 직업군이 제일 많이 보인다.
  은둔자는 이동스킬이 진검승부에서는 좀 까다롭다고 생각한다.(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본인은 그렇게 생각함)
  상태이상 스킬을 사용하여 붙은 뒤 딜을 넣는게 중요하다.
  스킬 사용은 위와 같다. 

3. 마딜
  마딜은 저승사자, 은둔자, 파괴의현이 많은거 같다. 증오를 사용한 지략가, 연금술사 등도 간혹 보인다.
  마딜과의 1:1은 상대방 콤보를 얼마나 잘 피하냐에 승패가 갈린다. 상대가 저승사자일 경우 지옥의창, 뼈감옥, 최후의저항+ 죽은척하기, 동결 등 상태이상 스킬이 많다.
  만약 상대방의 뼈감옥에 갇혀 콤보를 다 맞게되면 질 확률이 높아지므로 뼈감옥을 잘 피하는게 승패를 좌우하게 된다.
  스킬 사용은 근딜의 설명과 비슷하다ㅏ

4. 힐러
  환술+사랑 조합 직업군이 많다
  힐러직업군은 환술위주로 딜을 하며 상태이상(방울방울, 백아, 수면 등)을 활용하며 마물소환스킬의 쿨타임을 돌리며 망자의 딜+ 빛의갈림길로 딜을 한다.
  이때 정파+대지의손아귀로 상대방의 활력을 빨리태우는게 중요하다. 활력을 다 태워도 진검승부에서 둔기계열을 선택하면 활력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정신파괴+대지의손아귀를 계속 시전하여 활력을 없애가며 딜을 한다.
  간혹 센스있는 힐러는 정신파괴를 축저, 정화로 지우기 때문에 다른 디버프스킬을 유지시켜주며 사용하여야 한다. 예를 들면 정신파괴만 있을경우 축저나 정화로 바로 지워지지만 디버프(감전, 불붙음)등을 넣어가며 정신파괴를 사용하여야 한다.

-----------------

영상 편집을 몰라 현자: 은둔자 영상 하나 올림




번외- 향연의뜰 하급 솔플 요술쟁이(마법/환술/사랑) 스킬트리는 영상초반에 있습니다.
(힐을 위해 에아 생명한손둔기 스왑)

아리아/도철



백소정


요술쟁이로 도는 이유는 도철에서 망자가 대신 물려줘서 딜하기가 수월하기때문에 환술을 넣고 함.
환술을 빼고 증오를 넣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임!







마치며...
해당 스킬사용은 개인적인 생각이고 위에 언급한거처럼 아키에이지 스킬은 정답이 없다고 생각함. 안좋은 스킬이라도 사용 및 조합하기 나름임.
참고하여 즐거운 아키에이지 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