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용 공략




나온지 오래됐지만  매번 알려주는것도 귀찮아서 
패턴정리해서남겨둠.



1. 공통패턴

체력 트리거에 상관없이  검은용 피 100%~0%사이에 발동하는 패턴들.
평타라고 보면 됨

맞으면 죽을만한 패턴위주로 정리함.
맞아도 안아픈것들(꼬리치기, 브레스)는 생략


1-1 대지의 울림

용주변 6방향에 바닥에 터지는데
맞으면 이속,공속이 내려감.

주의사항 어정쩡한위치에있으면 짤처럼 2방분맞고 뒤짐

일반적으로 공대가 옆구리에서 가깝게 붙어서 딜하기때문에 맞을일없지만.
태풍의날개에 밀려났다가 다시들어올떄 맞아죽는 사람이 꽤 있음.





1-2 대지가르기



땅을가르고 날아가는 8자 공격

맞으면 딜러들 1방컷날 데미지가 들어오지만
친절하게 장판이 깔리기전에 공격위치가 보임.


단지 믿을만하지 않다는게 단점.(???)


위에 짤처럼 장판표식과 다른 범위로 공격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이 붙거나 용뒤로 넘어다니는게 안전함.



1-3메테오패턴


 
메테오자체는 별게없음
친절하게 장판보여줌,.

그런데 존나아픔.
직뎀도 3만넘고, 장판 도트데미지가 틱당 1.5만정도됨.
거기에 슬로우까지걸리니 절대 밟거나 맞지말아야함.


이거 맞고 죽으면 공대장한테 쌍욕먹어도 무방함.


1-4 돌진


 
브레스를 뿌리며 어글자방향으로 돌진하는패턴.

주의할점은 이동할때 날틀을 타고 이동해야함(날개는 절대 사용하지마라)

돌진후에 바로 다음패턴(브레스,포효,메테오,대지강타)가 이어지기 때문에
날개타고 이동하는애들은 맞고 날개30% 추가데미지에 죽는경우가 많고

돌진후 다음패턴을 꼭 확인해야하며.
확인도 안하고 날틀접고 내려가는중에 대지강타맞고 죽는사람 꽤 많음.


일반적으로
이지날틀접근하면서 다음패턴을 확인하고 무적으로 씹는게 일반적임.




1-5 화염구


 


데미지는 약 3만정도임
화염구장판은 메테오 장판과 동일한 틱당 1.5만데미지


화염구자체는 어글자에게 화염구를 쏘는스킬인데
이게 특이하게 타게팅이 아님 
위 짤처럼 피할수있는데 



피하면 장판이 떨어진 바닥에만 1개가 생김
못피하면  맞은곳 주변에 튕겨 4개의 장판이 생기고(위짤 화면 우측 둘리)



X같은게 지상화염구는 캐스팅이보이는데
공중화염구는 캐스팅이 없음; 그냥 잘보면서 피해야함 






1-6 당기기,태풍의날개,포효
따로따로 정리하기도귀찮네
한번에 정리함.

당기기는 용쪽으로 당기는 스킬
태풍의날개는 날개짓방향으로밀어내는 스킬
포효는 약 5~6초간  경직시키는  스킬


각각은 별거아닌데 다른패턴들과 합쳐지면 상당히 골치아파짐


 
예를들면 위짤과 같은 포효-대지강타 패턴 나오면 숙련도 낮은 공대는 갈려나감. 
자매폼 포효-메테오도 존재

그 외에도
메테오장판 깔린상황에서 태풍의 날개로 밀려나 장판에 들어가 죽거나
당기기로 장판에 들어가서 죽음.
장판을 잘보고 밀리거나 당겨져도 맞지않는 위치에 있어야함




1-7 대지강타


공대가 죽는원인 1순위
높은데미지로 검은기운의잠식이 5스택이상이면 순수탱,체력투자한 힐러 말고는 다죽음.

별거없음
그냥 캐스팅바가 보이면 
잘보고 점프를 뛰거나, 날틀을타서 피하면됨.


다만 보이는 대지강타이펙트보다 타격판정이 더빠르기떄문에
캐스팅바 완료보다 더빠르게 뛰어야함.
한캐스팅 70퍼쯤?

못피해?
그럼 죽어

미세팁인데  탈것타고있으면 탈것만 죽고 플레이어는 데미지 안들어옴.
보통 60%이후에   잠식지우려고 잠식에 한눈팔다가
대지강타를 못보고 죽는게 제법 많은데
잠식지울때는 탈것을 타고 지우러 다니면 사고날 일이 없음




2. 체력 트리거 패턴

검은용 일정 체력마다 발동하는 패턴들로
체력트리거패턴들을 제대로 클리어 못하면 공대가 터짐.

90% 검은 기운의 잠식          
80% 검은 용의 비늘      
70% 검은 기운의 잠식
60% 검은 구술(드래곤볼)
60%~0%까지 일정 주기마다 검은 기운의 잠식 발동
50% 검은 용의 비늘                                   
40% 패턴X
30% 검은 구술(드래곤볼)
20% 검은용의비늘
10% 검은 구술(드래곤볼)
5% 최후의발악



2-1 검은 기운의 잠식

90%,70%,60%~ 0%에 발동하는 패턴

검은용이 잠식을 캐스팅하면
공대원 중 일부유저들에게  잠식상태로 몸주변에 검은색안개가 생기고, 머리위에 표식이 생김(짤에서 노란원)
그리고 잠시후에 검은용 주변에서 망령들이 생기고 검은용쪽으로 다가오기 시작함.(망령 빨간원)

잠식이 뜬 사람들이 망령에 닿으면 망령이 사라지는데

만약 망령을 제거하지못하면
망령이 검은용에 흡수되고 스택이 쌓이면 쌓일수록 검은용이 강해짐.


그리고 15스택이 되면 광폭화에 들어가며
그러면 검은용 터진거라 보면됨.

참고로 5~6스택만 넘어가도.
대지강타나, 드래곤볼패턴실패시 들이오는 데미지에 딜러들 삭제됨.




60~0% 패턴에서 의견이 많이 갈리는데
60%이후 2분마다 잠식을 쓴다는 의견도 있고
60%이후 1분30초마다 패턴을 안넘기면(10%를 못까면) 잠식이 뜬다고 하더라고


그런데 여태까지 누적된 영상을 여러번 체력퍼센트랑 시간을 확인했을때
양쪽다 일치하지 않음.
-4분동안 패턴을 못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잠식이 안뜬다던가
-1분 30초 안에 패턴을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잠식이 뜬다던가
-패턴을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패턴(비늘,드래곤볼)직후 잠식을 바로 사용한다던가


버그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60%이후 잠식패턴이 랜덤이라고 보는게  맞지 않을까 싶음.


하지만 확실한건
패턴에 우선순위가 있다는건데
60퍼이후 드래곤볼,비늘 우선순위가 잠식보다 높아서
무조건 드래곤볼,비늘이 먼저 발동됨.




2-2 검은 용의 비늘




검은용이  캐스팅을하면서 하늘에서 비늘을 떨굼.





비늘을 주우면 해당패턴을 막을 수 있는 무적을 주고 머리위에는 표식뜸.
그리고 못주운사람들은 주운사람 근처에 뭉쳐있으면 같이 무적효과를 받음


주의할점은 비늘주운 사람끼리 붙으면 안된다는것?
일정거리를 유지해야하고 붙어있음 다죽음.

일반적으로 비늘을 주운사람들이 공대창에 11111을 치고 해당 채팅을 보고 서로 간격을 유지함.



2-3 검은구슬(드래곤볼)


 

60%, 30%,10% 에 발동하는 패턴
주변에 구슬생기면서 날아오르는데
넓게퍼져있다가 빠르게 구슬을 먹고 액티브스킬 써야함.

구슬은 총 8개인데
6개인가 7개 먹어서(아마 7개일거임) 액티브스킬쓰면 격추되고
그러면 용이 경직되면서 극딜타이밍이 생김.

격추를 못시키면 드래곤볼 끝나는 타이밍에 데미지가 크게 들어옴.
검은용이 잠식스택이 없어도 3만 좀안되게 데미지가 들어왔던걸로 기억


다 지우는걸 목표로하지만 만약 적대세력 꼬장으로 인해 검은용을 격추시키지 못했다면
무적으로 버텨야함.

애초에 꼬장으로 구슬을 다 못먹겠다 싶으면
전체적으로 이지날틀 무적오더로 깔끔하게 버티는게 무난함.



2-4 최후의발악


검은용 체력 5%에 발동하는 패턴

최후의 발악을 캐스팅하면서 주변 인원들에게 경직을 넣고,  공방업됨
이때 잠식으로 스택이 올라가있으면 많이아픔.

주의사항은
경직이 최후의발악캐스팅 중반에 발생하기때문에
캐스팅2~30%쯤에 무적을 켜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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