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 의무대 3교시


지난번 수업은 사설이 길어서 끝났지만 이번시간에 제대로 해보자구.

적의 근딜 마딜 원딜 힐러수 파악
적의 판금 가죽 천 파악

전투에서 패한 아군은 용서가 되지만 정찰에 실패한 아군은 용서가 안된다.

딱 이거 3줄하고 라떼로 끝났네.. 곧 전투가 있을 예정이니 오늘은 질문을 받지 않겠다.
브리핑후에 각자 자기역할에 맞는 훈련을 한다.

지난주에 이어서, 그럼 정찰이 끝나면 타겟팅을 어떻게 해야할까?
정찰조에서 적의 이름과 직업과 방어구를 불러주면 이를 듣고 개인별 주시대상을 정하는 것이다. 멀어서 주시가 안된다면 글자를 복사해놓았다가 날아가면서 채팅창에 붙여넣기를 하면된다. 150미터 이내는 주시가 된다.
예를 들면 적 좌측 홍길동 판금마딜 이라고 하면 좌측에 배정받은 아군의 첫번째 활딜이 주시를 한다. 
적 우측 김철수 천힐러 라고하면 우측에 배정받은 아군의 첫번째 근딜이 주시를 한다.
근딜은 1-9번까지의 머리징표를 가지고 도착과 동시에 들어간다.
시작과 동시에 마딜과 활딜은 자신이 주시한 적에게 메즈를 하거나 CC기를 넣고 근딜의 대상을 점사로 공격한다. 자신의 파티의 근딜의 대상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단축키를 키보드에 배정을 해놓고 즉시 공격이 가능하도록한다.
즉 순간 녹일수 없는 캐릭은 메즈와 CC기로 묶어놓고 순간딜로 녹일 수 있는 캐릭부터 한명씩 조져나간다.  
힐러는 날거나 이동하는동안 아군근딜을 주시대상으로 하고 아군 근딜의 대상이 바뀔 수 있으므로 날틀을 접거나 말에서 내림과 동시에 아군 근딜의 대상과 주변에 심창을 꽃을 수 있도록 한다.


이번전투는 아군이 적을 공격하는 전투가 될 것이다. 다행히 적은 인원수는 우리보다 3-4명 적다. 적인원의 반수정도는 우리와 비슷한 장점이지만 나머지 절반은 우리보다 10% 아래로 파악이 되었다.
아군 근딜은 적근딜과 판금마딜을 묶어두기로 했고 적 천마딜과 힐러는 활딜이 묶어두기로 했다. 
1,2,3,4 파티가 정면을 5,6파티가 좌측. 7,8 파티가 우측. 9파티는 후방. 10파티는 아군 지원이다.

1,2,3,4 파티는 1초간격으로 순차적으로 적본진으로 들어가는데 최대한 방울을 피하면서 적 근딜이 아군에게 붙지 못하도록 묶어두는 역할을 한다.
이번작전의 핵심인 5,6,7,8 파티의 경우 1-4파티가 들어가면 그쪽으로 자신도모르게 이동을 하는 틈을 타서 주위에서 적을 포위하는 형태로 활딜이 먼저 자신이 주시하고 있는 적 천마딜에게 폭탄화살을 쏘는것과 동시에 근딜이 제일 첫타로 천마딜에게 딜이 들어가고 바로 중앙으로 합류한다.
활딜 한명은 폭활부터 연쏘로 시작하고 다른 활딜은 연쏘에서 폭활로 연계함으로써 최대한 침묵의 시간을 길게 가지고 중앙 아군이 최대한 늦게 데미지를 받게 하는 것이다.

첫 시작이 이번전투의 승패를 50% 가늠하게된다. 
여기서 아군힐러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중앙조에 포함된 1,2,3,4 힐러는 아군근딜에게 시작전 축저와 씨앗을 주고 시작 혹은 착지와 동시에 근딜에게 심취-축저-샘솟을 한다.
1,2 힐러는 중앙으로 들어가야하기때문에 스스로 샘솟을 걸고 탱커에게 힐을 하다가 탱커의 피가 줄기 시작하자마자 활력보호로 근딜에게 순차적으로 날아간다. 적 후방에 적군이 많을경우 적 후방쪽으로 철벽사용도 고려를 해봐야한다.
3,4 힐러는 중앙으로 끌려가서 적 CC기에 당하면 안되기 때문에 아군 근딜과 자신의 사이에 철벽을 치고 지속적인 모두치유를 사용한다. 여기서관건은 철벽에 다른 아군딜러들이 갇히면 안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만일을 대비해서 최저부활을 준비한다. 
5,6,7,8 힐러는 시작전 근딜에게 축저를 걸어주고 착지직전 심창으로 적을 묶어놓고 활딜이 폭활을 쏠수 있는 잠깐의 시간을 벌어준다.
5,7 힐러는 착지후 즉시 광시를 부르고 6,8 힐러는 착지후 즉시 매혹대찬을 한다. 이때가 근딜이 적 마딜에게 붙을 시점이다.
5,7 힐러는 각 근딜에게 활력보호를 걸고 즉시 물러서기 모치를 하고 축저-샘솟을 걸어준다. 제일 가까운적에게 매혹대찬을 하고 적마딜위치 즉 근딜위치에 중첩이되게 치샘을 깔아서 혹시 근딜이 다른 적에게 들어가기전에 죽는것을 방지한다. 
6,8 힐러는 근딜에게 나팔:생명으로 혹시나 있을 디버프를 제거하고 샘솟을 걸고 연속회복1회 혹은 빛둠:지진 으로 힐을 하고 대찬 광시 치무 행진 4종의 피리를 불고 힐을 한다.
9 힐러는 착지직전 심창을 하고 착지후 가장 가까운 적에게 매혹대찬을 해서 9파티 원딜이 폭활후 힐러를 즉시 녹일 수 있게 준비해준다. 힐 혹은 매혹:파도 이후 힐 해서 힐과 딜 보조를 즉시 해야한다. 다른 힐러의 지원을 받기 힘들기 때문에 최대한 아군 딜러들이 생존을 하게 해야한다.
10 힐러는 지휘부의 판단에 따라서 위치가 정해지는데 대략 3-5초정도 늦게 들어간다고 생각하면된다. 심창, 매혹대찬을 먼저할지 힐을 먼저할지 빠른 판단을 해야 아군의 생존이 높아진다. 

이번전투의 승패는 적 천마딜과 천힐러를 얼마나 빨리 죽이고 판금마딜과 판금힐러를 오랫동안 묶어둘 수 있는가이다. 중앙이 그동안 버틸수 있는가이다.
1,2,3,4 는 얼마나 버티는가. 최대한 생존.
5,6,7,8 은 적 약화 - 힐 - 적 약화 - 힐의 반복이다. 
9 는 최대한 아군 딜러의 생존이다. 

자 지금부터 부대편성에 들어간다.
1번힐러에 사우스헌터. 넵!
2번힐러에 때리기만때려봐. 넵!
3번힐러에 호드를위하여. 넵
4번힐러에 눈감고힐. 넵
5번힐러에 내가힐러로보이지. 넵
6번힐러에 난누구. 넵
7번힐러에 지켜만본다. 넵
8번힐러에 여기도봉화되나요. 넵
9번힐러에 벨기안블루. 넵
10번힐러에 사격사철의환마야암증죽낭. 넵

음.. 어찌 정상적인 이름이 없냐.. 하여간 자신의 임무에 맞게 훈련을 하기 바란다.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