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20만원대의 가치를 하는 제품? ASUS ROG SPATHA(스파타) 실사용기

 이전 ASUS ROG SPATHA의 제품 개봉기를 통해 그립감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마우스라는 점을 이야기 하면서 ROG 감성을 장 녹여낸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라는 점을 언급했었습니다. 오늘은 제품을 실사용하면서 어떤 장점 및 단점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사용기

 ASUS ROG SPATHA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분해가 쉽다는 것입니다. 나사 마감부분이 마우스 피트로 가려진 것이 아닌 고무재질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사는 별렌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별렌을 통해 분해 및 결합이 가능합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냐면 클릭 축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이수스 ROG SPATHA는 일본 옴론 스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스위치는 옴론 뿐만 아니라 다른 스위치로도 교체가 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이런 분해가 잘되는 장점 때문에 다른 소모 부품들도 쉽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이수스 ROG SPATHA의 제품 연결 방법은 유선과 무선으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최고급형 게이밍 마우스들이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무선 사용 시에는 리시버 및 충전용으로 사용가능한 크레들을 USB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블을 직접 ROG SPATHA에 연결하여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든 점은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에이수스 ROG SPATHA에 민감산 센서를 미세하게 DPI를 조절하여 사용 가능하며, 무선 연결 상태 확인 이나 매크로 버튼 등을 커스터마이징한 프로필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필들을 특정 게임마다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게임마다 미리 지정해둔 설정 값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ED 또한 AURA 기능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LED 이펙트를 간단하게 설정하여 자신만의 커스텀 마우스 느낌을 낼 수 있으며, 이런 이펙트는 에이수스에서 제공하는 셋팅들과 함께 다양한 커스텀 셋팅을 할 수 있어 다른 사람과 완전히 다르게 커스터마이징 또한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마우스와 다른 ROG 제품 중 AURA 기능을 가진 제품들은 AURA SYNC라는 기능을 통해 색상을 깔맞춤 또한 가능합니다. 

 이런 LED 커스텀 뿐만 아니라 아애 디자인을 바꾸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SUS ROG SPATHA는 이런 분들까지 만족 시키기 위해서 3D 프린팅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며, 3D 도면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ASUS ROG SPATHA는 ROG 제품 답게 게이밍을 위해 나온 제품입니다. 실제로 배틀그라운드를 해봤는데, 빠른 클릭감과 함께 좌측버튼은 주무기 변경키로 커스터마이징을 하여 빠른 주무기 변경을 통해 간만에 5킬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오버워치 또한 캐릭터마다 DPI를 커스텀 하여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ASUS ROG SPATHA도 장점이 있지만 아쉬운 점도 어느정도 있는 제품입니다. 바로 제품 크기가 크기 때문에 손이 작은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추가 없는 구조기 때문에 프리미엄 제품이지만 무게 조절이 어렵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값어치를 하는 제품

 ASUS ROG SPATHA는 20만원대의 매우 비싼 제품이지만 값어치는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유선과 무선으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LED 커스터마이징 뿐만 아니라 외관도 3D프린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할 때 매크로키를 이용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