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릿지,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

 현존 최강 급의 내장 그래픽 성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AMD 레이븐 릿지.
외장 그래픽카드를 별도 설치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옵션 타협만 한다면 고사양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높은 가격의 PC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PC를 맞출 수 있게 되었는데요.




내장 그래픽만으로도 배틀필드 원이나 오버워치, DOTA2 등에서 우수한 프레임을 기록하며,
중간 사양 이하의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는 레이븐릿지입니다.

따라서, 굳이 고사양 그래픽카드가 필요하지 않다면
합리적인 가격의 AMD 레이븐릿지만 구매하면 된다는 이야기죠.





레이븐릿지 메인보드는?


레이븐릿지 메인보드는 BIOS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라이젠 AM4 소켓인 X370, B350, A320 칩셋 계열 메인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라이젠 CPU + AM4 소켓 메인보드 활용자라면 별도의 메인보드 구매 없이, CPU만 새로 바꾸면 되니 더 합리적이죠!

또 HDMI 2.0 포트를 통해 4K UHD 해상도까지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이븐릿지의 내장 그래픽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HDMI 포트가 있는 메인보드를 구매하는 것이 권장 됩니다.
 
그러면 다양한 AM4메인보드에서도 어떤 메인보드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의 지갑 사정이나 컴퓨터 사용 환경 등을 고려해 골라야겠죠?



저렴한 가격이 최고야!

ASUS PRIME A320M-K
합리적인 가격대의 PC를 사용한다면 A320 메인보드가 제격.
No.1 메인보드 제조사 ASUS의 기술력이 응집 된 PRIME 시리즈 메인보드는
성능과 안정성을 느낄 수 있는 실속형 메인보드입니다.
효율적인 전원 관리와 다양한 확장슬롯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PC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자주 안 바꾼다? 컴퓨터 오래 쓰는 사람!


ASUS TUF B350M-Gaming
ASUS TUF라인업은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친 밀리터리 등급을 받은 메인보드로, 
 더욱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으로 보다 오랜 시스템 수명을 자랑합니다.

특히 메인보드 입출력 단자 쪽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정전기 등은 메인보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도 있는데, TUF B350M-Gaing은 정전기 방지 회로 ESD Guard 시스템으로 메인보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큰 PC가 필요하지 않다면?


ROG Strix B350-I Gaming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설치하지 않는다면, 작은 사이즈인 ITX 메인보드도 추천합니다.
필요한 핵심 기능을 담아, 훨씬 간결한 PC를 만들어 공간 확보에 유리하죠.
DDR4 오버클러킹, 게이밍 오디오, ASUS 메인보드의 핵심 기술인 5-Way 최적화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커스텀 PC를 원한다면?


ROG Strix X370-F Gaming
보다 고성능 메인보드로 화려한 커스텀을 꿈꾼다면
ASUS AURA SYNC 기능을 갖춘 ROG Strix X370-F Gaming을 추천합니다.

RGB LED 스트립, 그래픽카드, 키보드, 마우스 등 LED 내장 장치들과의 컬러 효과를 동기화가 가능하며, AURA SYNC 소프트웨어를 통해 내 맘대로 조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 SupremeFX S1220A(113dB SNR) 오디오가 내장 되어있으며, 소닉 스튜디오 3로 오디오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기대 되는 AMD


합리적인 가격으로 컴퓨터 세계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AMD.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최신 게임 등이 문제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는 점이 대단하데요.
그래픽카드 가격이 매우 높아진 이 시점에 아주 적절한 런칭이 아니었나 싶네요.
4월 출시 예정인 피나 클리지 역시 기대 되는 AMD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