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업데이트 되는 '타이드 오브워 서곡' 패치노트 번역

  • 주요 변경점

해당 계급에 도달했는데도 무기가 열리지 않던 문제 해결.

무한 로딩 현상 해결.

장비 탑승자석 포탑 사용 시 조준선과 총 방향이 맞지 않던 문제 해결.

인게임에서 과제 확인 시 지연 현상 해결.

이제 양팀 간 티켓 차가 매우 클 때만 컨퀘스트에서의 점령 속도 보정이 작동한다.

항공기 전방 기총의 장탄수 감소.

항공기 1인칭 줌 배율을 2.5배로 변경.

항공기 엔진 내구성 증가, 경기관총의 항공기 대미지 감소. 이제 효과적으로 항공기 부분 파괴를 유도하기 위해서 저연사 대구경 탄환을 사용해야 한다.

슈투카의 37mm 기관포의 직격 대미지 증가, 간접 대미지 감소. 폭탄 투하 딜레이를 0.3초에서 0.1초로 감소.

스핏파이어의 8 X .303 기관총의 과열 속도 증가.

BF109의 미넨게쇼스의 대폭격기 및 대보병 간접 대미지 감소.

대공전차류의 포탑 내구성 증가, 대보병 대미지 증가.

융커스의 1000kg 폭탄 장탄수를 1로 감소, 50kg 폭탄 장탄수를 16으로 감소, 연사력 감소.

슈투카의 대폭격기 대미지 모델 사거리 감소.

이제 전차 상부 기관총 탑승자는 포탑 아래로 숨을 수 있고, 그 상태에서도 사격이 가능하다.

이제 파이널 스탠드를 제외한 모든 모드에서 게임이 시작될 때 자동 배치되지 않는다.

에어본과 프론트라인에서 폭탄 소지자 상단에 뜨던 폭탄 아이콘 삭제.

팬저파우스트의 입사각 대미지 감소율 및 최대 대미지 감소, 장비 부분 파괴율 증가.

이제 장비를 공격할 때 입사각 대미지가 최대가 되거나 약점을 타격하면 치명타 타격 표시기가 뜬다.

고정 및 반궤도 차량 장착 대전차포의 직격 대미지 증가.

경기관총을 포함한 보병 총기의 대항공기 대미지 감소.


  • 보병 관련

3인칭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 수정.

래그돌 관련 문제 해결.

소생받은 직후 잠깐동안 움직이지 못하던 문제 해결.

조준과 동시에 험지를 지날 때 조준이 강제로 해제되지 않는다.

VO에 대응한 3인칭 얼굴애니메이션 추가.

일어서면서 보조 무기를 재장전 할 때 왼손 애니메이션 개선.

전차병이 보급병보다 더 빠르게 진지 구축을 할 수 있던 문제 해결.

험지에서 쓰러졌을 때 위아래로 느리게 움직일 수 있던 문제 수정.

소생받았을 때 땅 아래를 통과해 떨어질 수 있던 문제 수정.

장애물을 넘으려 할 때 일반 점프가 나오던 문제 해결.

바위와 같은 복잡한 지형의 다양한 경사 판정 개선.

장전 중 창문을 통과할 때 재장전이 취소되던 문제 해결.

서 있는 상태에서 포복 상태로 전환할 때 사격 및 조준 제한 시간을 0.1초로 감소.

소생받은 후 조준이 느쳐지고 제한되던 문제 수정.

앉기 버튼은 한 번 누르는데도 슬라이딩이 나오던 문제 해결.

1인칭 슬라이딩 애니메이션의 지속 시간을 3인칭과 맞춤.


  • 장비 관련

장비에서 위험 핑을 찍었을 때 다른 탑승자들도 그 핑을 볼 수 있다.

비가 올 때 스핏파이어에 가해지던 날씨 효과 조정.

항공기 및 엔진 내구도가 더 잘보이도록 항공기 피해 효과 조정.

스태그하운드에 타이어 자국 추가.

주포를 더 빠르게 쏠 수 있던 버그 제거.

이제 장비 내구도에 관계없이 외부에서 부분 파괴된 부위를 수리할 수 있다.

슈투카 B-2의 발사 소리 조정.

고정 대전차포에서 내릴 때 후방으로 나갈 수 없던 문제 수정.

대전차 반궤도 차량의 조준이 너무 민감했던 문제 수정.

전차 조명탄 발사기의 탄속 및 발사각 증가.

슈투름티거 상부 유탄발사기의 탄속, 과열 제한 증가.

항공기의 폭탄/로켓류에 재보급 후 재장전 시간 추가.

대공포가 큰 항공기에 더 일정한 피해를 주고, 작은 항공기에 덜 일정한 피해를 주게 됨.

항공기 재보급 지점을 보병 전투 지역에서 멀게 재조정.

BF-109의 GR21 로켓 폭발 반경 감소.

BF-109의 GR21 로켓과 스핏파이어의 RP-3의 중형/중전차 대미지 감소.

융커스의 1000kg 폭탄 장탄수를 1로 감소, 50kg 폭탄 장탄수를 16으로 감소, 연사력 감소.

스태그하운드가 폭발물에 의해 기동 무력화를 당하지 않던 문제 수정.

스핏파이어, BF-109가 폭탄을 사용할 때의 3인칭 조준선 변경.

플락팬저 IV의 치메리트 코팅이 내외부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3인칭 시점에서의 시야각 문제 수정.

야전 수리 특성화가 포탑 무력화를 해결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

연합군 전차의 대지뢰 도폭선 발사기를 5번 키를 눌러 발사하도록 변경.

스태그하운드가 파괴되었을 때 즉시 폭발하지 않던 문제 수정.

발렌타인 MKI AA의 야전 수리와 긴급 수리가 서로 반대로 작동하던 문제 수정.

고정 장비를 견인할 때 물리 엔진 오류 수정.

항공기 특성화 트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고정 장비 내구도 감소.

이제 경전차류에서 탐지 망원경 특성화를 사용할 때, 적이 탐지되면 소리가 난다.

항공기 경형 폭탄의 대전차 대미지 대폭 감소.

고정 및 반궤도 차량 대전차포의 직격 대미지 증가, 장전 모션 추가.

이제 장비를 공격할 때 입사각 대미지가 최대가 되거나 약점을 타격하면 치명타 타격 표시기가 뜬다.

항공기가 추락할 때 폭발하지 않던 문제 수정.

스핏파이어 MK VB가 개선된 제어판 특성화를 사용할 때, 정상적으로 날개 끝이 접힌다.

전차에게 수리할 수 없는 엔진 피해를 주던 문제 수정.

블레넘에 분대가 배치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처칠 건 캐리어 조준경 화면이 실제 조준선과 맞지 않던 문제 수정.

전차에서 빈 3번 무기 슬롯이 표시되던 문제 수정.


  • 무기 및 병과 장비 관련

이제 탐지 망원경으로 탐지 성공 시 효과음이 들린다.

이제 연막은 모든 탐지를 무력화한다.

M30 삼렬총의 재장전 애니메이션은 이제 언제나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보급병은 이제 적이 설치한 대전차 지뢰나 다이너마이트를 상호작용으로 제거할 수 있다.

조준경이 시야 방해가 안 되도록 조정.

터너 SMLE에 크롬 도금 마감처리 스킨을 장착하면 텍스처가 반짝거린다.

게베어 M.95/30을 재장전할 때 애니메이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이제 무기를 바꾼 직후 로켓 런처를 발사할 수 없다.

MP34 래터식, FG-42 기계식 조준기의 조준기 정렬 문제 수정.

투척 나이프의 최대 대미지 거리를 13m에서 6.5m로 감소. 헤드샷 배율은 2배로 변경, 모든 거리에서 헤드 한방킬이 뜨도록 했으며 최대 소지량을 6에서 2로 감소.

모든 기관단총의 정지 조준 지속 사격 명중률, 5발킬 거리(25m->30m), 탄속 증가, 항력 계수(0.007->0.005) 감소.

MP34: 기본 450m/s -> 495m/s, 고속탄 520m/s -> 560m/s

스텐: 430m/s -> 495m/s

MP40: 400m/s -> 455m/s

EMP44: 380m/s -> 420m/s

MP28: 320m/s -> 345m/s

수오미 KP/-31: 300m/s -> 330m/s

M1928A1: 280m/s -> 330m/s


M1928A1의 최대 대미지를 30에서 25.1로 감소.

게베어 1-5의 3발킬 거리를 25m에서 30m로 증가.

슈투름게베어 1-5와 STG 44의 최대 대미지를 24에서 25.1로 증가.

터너 SMLE가 헤드샷 한 발, 몸샷 한 발로 사살할 수 있던 거리를 35m에서 30m로 감소.

볼트액션 소총의 팔 및 하반신 타격 시 대미지 배율을 1로 변경. 따라서 모든 볼트액션 소총은 거리 및 부위 불문 최소 대미지 55를 보장받는다.

시그 KE-7 LMG의 수평 반동을 0.36에서 0.44로 증가, 재장전 시간을 3.75초에서 3.55초로 감소.

시그 KE-7 LMG의 특성화 트리 변경. 반동 감소가 삭제되고, 빠른 조준이 추가되며, 전체적으로 순서가 재배치된다.

윈체스터 M1907 SF의 수평 반동을 0.39에서 0.41로 증가, 기본 재장전 시간은 3.5초에서 3.3초, 전술 재장전 시간은 2.9초에서 2.7초로 감소.

스텐의 수평 반동을 0.4에서 0.38로 감소, 반동 제어 총신 특성화의 효과 증가.

MG 34의 기본 재장전 시간은 5.5초에서 5.083초, 전술 재장전 시간은 4초에서 3.7초로 감소.

슬링과 회전고리 특성화의 효과 증가.

모든 주무기의 바꿔드는 시간이 0.05초 빨라진다.

돌격소총의 조준 이동 지속 사격 명중률 감소.

볼트액션 소총, 자동소총, 돌격소총, 반자동소총의 전력질주 후 발사 가능 시간이 0.016초 빨라진다.

모든 돌격소총, 경기관총, 다목적 기관총, 기관단총의 4발킬 가능 범위를 9m에서 10m로 증가.

권총의 대미지 감소 시작 거리 소폭 증가.


  • 맵 및 모드 관련

그랜드 오퍼레이션에서 로테르담 맵의 경계 바깥 배치 지점 삭제.

폐허 맵에서 캐릭터가 막힐 수 있던 철근 장애물 조정.

아라스 맵 파이널 스탠드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처음부터 배치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에어본 모드에서 폭탄 소지자가 다른 폭탄 소지자와 가까이 있으면서 목표에 다가가지 않을 때 폭탄이 자동 설치되지 않는다.

비행장 맵의 관제탑 내부의 오브젝트들이 파괴될 수 있도록 변경.

폐허 맵에서 맵 바깥에 갇힐 수 있던 공간에 충돌 판정 추가.

모든 맵의 컨퀘스트, 도미네이션, 브레이크스루 모드에서 배치 지점 추가.

피옐 652 맵 프론트라인 모드에서 경계 밖 배치 지점 삭제.

에어본과 프론트라인 모드에서 폭탄이 땅 속에 생성될 수 있던 문제 수정.

뒤틀린 강철 맵 프론트라인 모드에서 전차 재배치 시간을 30초에서 90초로 증가.

라운드 시작 전 항공기 배치 딜레이를 30초로 설정, 폭격기가 보병을 스폰킬하는 것을 막음.

브레이크스루 모드에서 아라스, 뒤틀린 강철 맵의 공격 팀 초기 티켓 수 추가.

브레이크스루 모드에서 아라스, 뒤틀린 강철, 피옐 652 맵에서 배치 간격 증가.


  • UI 관련

킬 로그에 관통 사살 아이콘 추가.

킬 카드에 장비 특성화 트리 추가.

페이스페인팅 설정 화면에서 캐릭터가 정면을 바라보게 됨.

중대 설정 창 초기 화면에서 그래픽이 깨지던 문제 수정.

알파/베타 인식표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다.

이제 소셜 허브에서 친구 분대에 있는 플레이어 수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특별 과제 다수 조정.

더 이상 무기고에서 아이템을 받을 때 흐리게 보이지 않는다.

이제 플레이어가 분대에 들어와도 채팅 창을 감췄다면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

이제 사망 시 더 이상 조작이 기본 조작으로 바뀌지 않는다.

소셜 위젯이 라운드 종료 화면을 덮던 문제 수정.

이제 기계식 조준기 배율이 정상적으로 1.5배로 표시된다.


  • 옵션 관련

조작 -> 고급에 장비 균일 조준, 수직 조준 비율 옵션 추가.

반사식, 나이더, 래티식 조준기에 조준점 색상 설정 기능 추가.


번역 : showmanlee 

번역문 원본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battlefield3&no=522574&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원문 : https://forums.battlefield.com/en-us/home/leaving?target=http%3A%2F%2Feaassets-a.akamaihd.net%2Fdice-commerce%2FCasablanca%2FUpdate_Notes%2F20181205-01%2FBattlefield_V_Chapter_1_Overture_Update_12052018_FINAL.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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