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반말로 적겠습니다.


공략전에 등수는 시즌2 중반 As 1등 Oc 1등을 찍엇었고, 마지막엔 As 3등 Oc 9등으로 마무리했어.


이글은 유저들이 샷건의 좋은점과 활용방법을 모르는것 같아서 썻어.




총기 같은 경우 자기 취향이 많이 타기 때문에 이 총이 좋다라고 말해줄 순 없어.


보조무기로는 SMG나 SR을 이용할 수 있는데, 솔로나 듀오에서는 샷건이 젤 좋은거 같아.


SR을 들 경우 진입할때 AR로 잡아야하기 때문에 뚫기 힘들고, SMG는 데미지가 약한점이 아쉬워.


듀오는 파트너가 기가막히게 보조무기를 잘쓴다고 하면 들어도돼 . 허나 움직이는 적을 뚝배기 따지 못하는 이상 SMG나 샷건을 들어 도움되자. 


솔직히 카구팔들고 움직이는 적 몸을 맞출바엔 AR로 때리는게 더 빨리 죽어. 

이건 사람들이 슈퍼점프가 갓 나왔을때라 뒤를 못보긴 했어. 만약 너가 슈퍼점프로 밖에 나갈줄 알면 동선이 다양해져.


동선이 다양해진다는 말은 상대가 대응해야할 가짓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을 못할때가 많아.


이 게임은 순수 샷발 게임이 아니라 시간에 따른 전략 게임이라고 알고 있으면 좋아.


Q) 동선이 다양해지면 어떤 부분에서 좋나요?


A) 상대방 입장에서 1. 보고 책임져야할 위치가 늘어난다 2.위치를 모를시 압박감과 생각을 해야되서 집중을 못해. 

굳이 따지자면 이렇게 말해줄 수 있어. 


딴 생각을 하면 일에 집중못하는 듯이 상대방을 못 볼수도 있고, 교전시간이 길어져서 다른 팀이 개입할수도 있어. 

만약 너네팀 지형이 개방적 이라면 1분이내 제압하는게 중요해.

사플로 문앞에 있는건 들려서 한번 눈으로 볼려고 이동했는데 문옆에 보이더라고 그래서 쏴서 죽였어. 


AR이나 SMG일 경우 못잡았겟지? 나는 한방에 죽이는게 좋아서 샷건을 들어.

대방을 보고나서 어느정도 근접한 경우에 샷건을 이용 했어.


초탄은 상대방 방향 예측을 실패해서 못 맞췄지만, 두번째탄은 기울기(Q,E)를 이용해서 


나의 피격면적은 최대한 줄이고 쐇어.

펌프샷건은 더블배럴과 운용방법이 달라. 펌프샷건은 1발씩 쏘기 때문에 리듬을 타듯이 쏘는게 좋아.


영상에선 격발 -> 숨기 -> 격발을 반복했지? 벽을 이용하면 펌프질을 안전하게 할 수 있어.


여기서 응용을 하자면 우측에서 쏘기-> 좌측에서 쏘기 이렇게 순서를 넣어줘.


그러면 상대방은 얘가 어디서 나오지? 라는 생각을 가지기 때문에 나올 위치에 에임을 두고 대기하기 껄끄러워. 


주의할점) 이 게임은 벽에 붙으면 총구가 위로 올라가. 총구가 이동하는 시간이 필요해. 

너무 빨리 쏘면 탄이 벽에 맞아. 그래서 조금 여유를 가지고 쏘자. 시간에 조급해지면 

판단력과 샷발이 떨어지니 침착하고 여유롭게 하자.

첫번째 적의 경로랑 속도를 예측해서 에임을 뒀어. 초크가 없는 경우 1발에 죽지 않을때도 있으니 맞췃다고 안심하지마.


그다음은 견착+3인칭으로 소리나는 방을 봤고, 기울기샷으로 잡았어. 


기울기 샷을 이용하면 뭐가 좋다고? 자신의 피격면적이 줄어들어!


다시 말하지만 상대방과 나사이에 벽이 존재할때 벽을 이용해 장전하는게 좋아.


주의할점) 더블배럴은 초탄이 빗나가도 바로 쏠 수 있어, 펌프샷건은 빗나가면 죽을 확률이 높아.

그러니 신중하게 쏴야돼. 물론 초크가 있어서 다음 1발로 잡을 수도 있긴해. 

더블배럴은 연달아 2번을 쏘는 장점이 있지만 2번 밖에 못쓰는 단점도 있어.


또한 2발을 연달아 쓰는 경우 반동제어를 해야 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대응할 수 있어.


그래서 상황별로 1발 쏘고 숨고나서 다시 쏘거나 바로 2발을 쏴야하는 경우를 잘 구분하자.




기울기(Q,E)를 이용하면 상대방은 몸의 모든 부위가 노출되어 있지만 나는 상체라인만 보여서 

일방적으로 후드려 팰 수 있어. 조준해서 쏘는건 명중률이 좋은 장점이 있고, 감으로 쏘면 

상대방 대응할 시간을 줄이게 되는 장점이 있으니 자신한테 맞는 방법을 쓰자.

시야는 항상 견착+3인칭으로 넓게 보는게 좋아.


위 영상은 견착을 풀었을때 시야가 안보이는데 이동 경로를 예측해서 에임을 맞췄어.


만약 2발로 안죽는다면 다른 무기로 바꾸면서 숨자. 시야상 유리하니깐 무리할 필요는 없어.


그렇다고 상대방한테 시간을 주진 말자. 

언제나 코너를 돌땐 3인칭 + 견착으로 보고 들어가는게 좋아.


Q) 이미 해당하는 벽에 숨어있는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A) 만약 벽에 붙을때 까지 상대방이 쏘지 않으면 호구일 확률이 높아서 이길때가 많아. 

상대방이 고수면 그 벽에 붙기 전 달려올때 죽여. 붙게 해준 사람은 보통 실력이니 걱정하지마

벽에 붙어서 쏘면 총구가 걸려서 하늘을 쏠때가 있으니 조심 하는게 좋아. 게임에서는 사플이 되니 활용하자.


먼저 A가 바로 올라오는 소리가 들려서 샷건으로 스왑한 다음 대기했어. 


그다음 B와 소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여유를 가질 수 있었어.


여기서 중요한건 한방에 안죽을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2방을 쏘는게 좋아. 


만약 상대방이 동시에 들어올경우에는 1발씩 쏘는것도 나쁘지 않아.


Q) 기절 처리는 언제 하는게 좋나요?


A) 1. 상대방이 살릴 수 있는 위치 2. 아군의 위치가 들킬 경우를 제외하고는 처리하지 않는게 좋아. 

처리하는 동안 쓴 탄과 시간을 이용해 다른 전술을 쓸 수 있기 때문이야. 


영상에선 B친구가 계단으로 내려가면 1번 2:1 상황이 벌어지니 처리 했고, 

좌측 친구들을 살리려면 나를 제압해야 되기 때문에 냅뒀어.  


Q) 건물 진입은 어떻게 해야되죠?


A) 다굴엔 장사 없듯이 사이가와 M249가 아니라면 동시에 가는게 좋아영상집처럼 되어있는 경우 화장실쪽 루트를 타면 3인칭 시야로 안보여그걸 노려서 심리적 압박감을 주고 동시에 올라가는게 핵심이야!


나같은 경우에는 샷건도 머리를 노릴때가 많은데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으니 입맛대로 쓰는게 좋아.

처음엔 상대방이 바로 붙을줄 알고 초탄을 예측해서 쐇어. 초탄이 빗나가더라도 침착하게 머리를 향해 쏘면 죽어. 


영상처럼 기울기를 사용한다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맞추기 힘들어.

마지막으로 샷건 위빙이 얼마나 잡기 힘든지 위를 보면 알 수 있어.


저때 설명하자면 벽에 앉음 -> 일어남 -> E 키로 기울임 -> 견착 -> 쏨 -> 기울기 품 -> 왼쪽 이동 -> 앉음


상대 시야에서 보면 에임이 좋은 윤x트 스트리머도 반응하기 힘들어. 꼭 연습해서 자기껄로 만들도록 하자.



이글은 배린이가 따라하긴 힘들 것 같긴해. 한데 일단 알아두고 어느정도 따라온다면, 자신과 비슷한 위치에 있는 애들


은 쉽게 잡을 거야.



마지막 정리


1. 기울기 + 3인칭을 통한 시야 확보.


2. 기울기 + 조준을 이용해 자신의 피격면적은 줄이고 쏘자.


3. 너무 빨리 쏘면 총구가 안따라오기 때문에 조금의 여유를 가지자.


4. 견착시 명중률은 높아지지만 이동속도가 느려 맞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