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요TV를 운영하(려고하는) 천제누구입니다.

사실 자료준비는 일찌감치 해놓고 있었는데 도중에 몸이 아파서(근 한달간...) 작성이 차일피일 늦어지다가

미라마 개선패치까지 되는 바람에 자료도 다시 준비해야하는 바람에 더욱 늦어져 버렸네요 ㅠㅠ


 이제 몸도 어느정도 괜찮아 졌으니 좋은 정보 많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
 





 저번이 자주 나오는 건물 위주로 편집했다면, 이번에는 독자적인 대형건물 위주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

 경찰서


 엘 아자하르와 밀리터리 베이스에서 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입구에서부터 폴리스라는 영어가 보이는데요, 들어가서 오른쪽에는 일반 사무실같은 곳이 보이고, 오른쪽에보면 

감옥도 볼 수 있습니다. 구조가 크게 복잡한 편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복도를 중심으로 좌, 우가 거의 유사하게 되어있으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좌우로 하나씩 총 2곳이 있습니다. 

 2층은 복도를 중심으로 방이 형성되어 있으며, 정문쪽 복도에는 옥외로 나갈 수 있는 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앙계단으로 올라가면,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고 파밍은 완료됩니다.



위가 1층, 아래가 2층입니다.


 

대형건물(딱히 뭐라해야할지 모르겠음...)




  엘포조와 산 마틴에 위치해 있는 건물로 같은 유형의 건물이지만 패치 이후로 엘포조에 있는 건물은 패치 전 구조를 

전히 간직하고 있고, 산 마틴은 패치로 인해서 구조가 좀더 단순해졌습니다. (위 쪽이 산마틴, 아랫쪽이 엘 포조)

 엘 포조에 있는 건물은, 바깥에서 보기는 개꿀파밍같은 곳이지만, 실제로 보면 1층밖에 존재하질 않아서 사실상 실속없는 건물입니다. (낙하산 타고 내려올 때 많이 낚임) 

 
 산 마틴은 정상적으로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마련되어 있으며, 

 2층은 1층과 비슷한 구조지만, 중앙구역이 좀더 단순화되면서 왼쪽 구역만 잘 신경쓰면 손쉽게 파밍을 마칠 수 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만 잊지않고 올라가면 모든 파밍은 완료됩니다. 


 엘 포조에 있는 대형건물 (패치 후에도 패치 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음)


 산 마틴에 있는 대형건물 (위 1층, 아래 2층) / 패치 후 구조가 단순화됨



4층건물


 겉으로 보기에는 규모가 커보이지 않지만, 들어가보면 엄청 실속있게 4층으로 꽉꽉 채워진 건물입니다.

패치 전에는 극악으로 복잡한 구조를 지니고 있었지만, 패치 후에는 그나마 파악할만 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맨 아랫쪽에 들어온 문 바로 왼쪽에 세탁실을 많이 지나치는 경우가 많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1층의 구조는 많이 혼잡한데, 계단들이 마주보고있는 공간을 기준으로 크게 4개의 구역이 있다고 생각하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기 좀더 쉬워집니다.

 들어오는 경로도 많고 다음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두개나 있어 발소리가 들려도 적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기 힘듭니다. 

 2층,3층,4층은 거의 동일한 구조를 지니는데, 2층은 옥 외로 나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패치 이후로 계단 부근에 막아져있던 문들이 열리도록 패치되어서 파밍속도도 좀더 빠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3층과 4층은 보시는 바와 같이 2층의 구조와 흡사하여 평면도를 보신 이후에, 자신만의 파밍루트를 만드시면, 4층건물은 빠르게 파밍이 완료됩니다.


 위부터 1,2,3,4층 


 니은자 건물



 페카도와 엘 포조에서 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1층은 각 끝에 붙어있는 쪽방을 제외하면, 짧은쪽에는 2개의방, 긴쪽에는 4개의 방이 있습니다.

2층은 짧은쪽에는 여전히 크게 2개의 방이지만, 긴쪽에는 비어있던 공간이 채워져서 

 4개였던 방이 5개로 늘어나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사이드의 큰 방에는 조그만한 방이 하나씩 달려있고, 가장자리에 붙어있었던 쪽방은 옥외지역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긴쪽에 중앙에는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파밍하시면 됩니다. 

 파밍하는 도중에 (특히 2층) 문과 건물 외벽이 거의 비슷해서 지나칠 수 있는데 그것만 제대로 확인하면 파밍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위 1층, 아래 2층입니다.


대형아파트




 산 마틴에서 볼 수 있는 건물로, 패치 후에도 구조가 바뀌지 않은 건물입니다. 

 가운데에 복도를 중심으로 크게 6개의 구역으로 형성되어있고, 

 한개의 구역을 제외하고는, 한 구역에 화장실 1개, 침실 1개 총 2개의 쪽방이 존재합니다. 

 내부의 이동경로가 복잡해보여도, 결국 중앙의 큰 복도를 통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나중에 들어온 플레이어보다 먼저 들어온 플레이어가 방어에 유리하게 됩니다.

 2층과 3층의 구조는 중앙에 있는 방의 문 방향을 제외하고는 완전 동일하며 계단의 방향만 지그재그로 되어있습니다. 
 
 아랫쪽에 베란다가 있는데, 베란다에 나있는 문은 총 4개로 중앙에 2개는 한 구역으로 통하는 문이니, 파밍할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가운데 있는 방의 문 위치만 기억하시면, 나머지는 크게 헷갈리지는 않습니다.(사실 상 층별 차이는 이것 뿐...)


 위에서부터 1, 2, 3층




군 건물



밀리터리 베이스에만 존재하는 건물로, 파밍할 공간이 생각보다 크고 많습니다.

 에란겔과 미라마를 통틀어서 윗층과 아랫층으로 통하는 계단이 가장 많은 건물로(4개나 됨;;)

 대칭되는 구조도 없고 특별히 규칙성이 존재하는 것도 아니라서 건물구조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윗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4개가 있는 것을 감안하면 먼저 이 건물은 선점하였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공략이 가능하여, 스쿼드에서 이 건물을 중심으로 싸움이 벌어졌다면, 방어하는 쪽이 썩 유리하지만은 않습니다. 

 많이 보이는 건물은 아니지만, 밀리터리 베이스를 위주로 파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건물을 잘 둘러보면 침대인것 같은 구조물과 행정반 같은 곳, 강의실 같은 곳 등 군대를 연상시키는 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 1층, 아래 2층입니다. (2층에 정문을 깜빡하고 안지웠네요;;;; ㅈㅅ)


수녀원(or 하시엔다 or 패트론 or ㄸㄸ's H..)

 
 높은 무기드랍률과 몇몇 스트리머의 영향, 그리고 애매한 지역명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다른 명칭으로 부르고 있지만 원래의 지역명은 하시엔다 엘 페트론~ 입니다.

( 사람들이 많이 내려서 영상을 찍기 힘들었던 곳입니다)

 이곳은 많이 와봐야 제대로 파악하기 쉬운 지형이지만 올려드린 지도를 보신 이후에, 지나치기 쉬운 쪽방만 잘 확인해주시면 초반 교전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오른쪽 양 끝에는 차량이 젠되는 장소이고, 개인적으로는 위쪽 차량젠장소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건물 내부 뿐만 아니라 중앙의 공터에도 높은 확률로 무기가 나옵니다.

 2층은 그리 크진 않지만 하시엔다지역은 전체적으로 볼 수 있고, 지붕위로 올라갈 수도 있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올라올 수 있는 계단이 한곳이 아니라 세곳이나 되니, 2층을 점령하고 있을 때 방심하지 않고 다양한 경우의 수를 고려해야합니다. 

 
 위가 1층, 아래가 2층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복잡한 구조는 아닙니다.)



 유용하셨나요??

대형건물은 규모가 너무 커서 그리는것도 힘들고 작성하는것도 힘들었습니다 (아 솔직히 하시엔다는 사람 너무 많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미라마 건물구조가 패치가 되서 예전 구조와 지금 구조의 변화한점을 작성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그리고 작성하는게 생각외로 힘드네요 ㅎㅎ

 아무튼 더 좋은 자료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