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플레이편 (진데레가 알려주는 배그강의)


여러분 안녕하세요 진데레 입니다.

오늘은 초급편1화로 사운드플레이편입니다.

사운드플레이란 사운드를 듣고 적의 위치를 판별하는

플레이 방식을 말합니다.




사운드 플레이만 잘하더라도

적의 위치를 정확하게 구분해낼 수 있고

사운드 플레이를 통해서 상대의 뒤를 잡을 수도 있고

오히려 나에게 다가오는 적을 내가 역으로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운드 플레이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배그를 해보신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처음 배그에 흥미가 생겼다가도 금방 흥미를 잃게 되기도 하는 이유

게임을 막상 해보니 누가 나한테 총을 쏘는데 대체 어디서 쏘는지

이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도 전에 나는 죽어버린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만큼 처음 시작하시면 가장 어려운 부분이 사운드플레이인데요

이번 시간에 확실하게 사운드플레이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사운드 플레이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총소리를 통한 사운드 플레이이며

두 번째는 발소리를 통한 사운드 플레이입니다.


1. 총소리를 통한 사운드 플레이


사운드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적이 내 정면에 있을 때 소리가 정확하게 양쪽에서 들린다는 것입니다.

만약 상대가 내 왼쪽에 있다면 왼쪽에서만 소리가 들리고

왼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조금씩 소리가 하나로 합쳐지면서

정확하게 가운데에서 들리는 지점이 있습니다.

소리가 한쪽에서 양쪽으로 합쳐지는 그 지점에 바로 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기억해야 할 점은 분명 소리가 하나로 합쳐졌는데

내 앞에 적이 없다면?




정면과 후면이 사운드가 동일하게 양쪽에서 들리기 때문에

내 정면에 적이 없다면 내 뒤에 적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영상을 통해 사운드를 직접 들어보고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2. 발소리를 통한 사운드 플레이


발소리를 통한 사운드 플레이를 위해선

단순하게 가운데 소리가 들린다고 해서 적이 내 앞에 서 있지는 않습니다.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발소리를 기억하셔야 하는데요




이러한 발소리 구분을 돕기 위해 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영상에 담겨진 순서는 이렇습니다.


건물안에서 - 바깥쪽 발소리

건물 밖에서 - 1층 건물 내 발소리

건물 밖에서 - 2층 건물 내 발소리

건물 밖에서 - 옥상 발소리

건물 옥상에서 - 바깥쪽 발소리

옆 건물 1층 발소리

옆 건물 2층 발소리

1층에서 듣는 2층 발소리

2층에서 듣는 1층 발소리

1층에서 파쿠르 (창문 깨고진입

2층에서 파쿠르 (창문 깨고탈출




거리와 위치에 따른 소리의 차이를 느껴보세요 !




여기까지 사운드플레이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총소리를 통한 사운드플레이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지지만

총소리가 나는 위치로 시선을 바라보는 연습을 계속해서 하다보면

점점 더 자연스럽게 상대의 위치를 찾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니

금방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편은 에임반동제어편 입니다.

긴글과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구독해주시면 가장 빨리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좋은 공략글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8
브레이브건
23%
 
경험치
723
베니
66
이니
11,186
  • 명성치684
  • 제니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3045      [일반]   알면 꿀 떨어지는 미라마 일자2층집 파쿠르 ..       사천하 22:09  35 0
    3044      [일반]  아직도 전체 화면 지원을 안하네요. [3] 활법사 08:58  601 0
    3043      [전술]   엘포조 존버 꿀자리 파쿠르 공략  [2] 치사량 21:43  470 6
    3042      [일반]   랭커 샷발의 비밀은 '초탄'에 있습니다      쌩강 15:22  1348 0
    3041      [일반]   뭐라고? 프레임이 반동에 영향을 준다고? [1] Likes1 01-17  2273 0
    3037      [전술]   라벤디타 저격 꿀자리  [2] 치사량 01-17  2157 0
    3036      [일반]    설원맵 전역에 있는 2층집 고인물 루트 아시..  [13] 사천하 01-15  3215 12
    3035      [기타]   배틀그라운드 해커가가 해킹했을 때 대처법      Likes1 01-15  2106 0
    3034      [기타]   알려지지 않은 배틀그라운드 반응속도 향상 설.. [7] Likes1 01-15  3355 7
    3033      [일반]   랭커의 리드샷 연습 꿀팁! 지나가는 사람 다.. [3] 쌩강 01-14  4379 4
    3032      [일반]   [로시] 리드 샷과 빼꼼 샷이 안 맞는 이유..       멀보냐슛 01-13  5363 1
    3031      [일반]  PC방 유저를 위한 마이크 주변 소음 줄이기.. [3] 암냥들후 01-12  4643 1
    3030      [전술]   에란겔 깔때기 존버 꿀자리  [7] 치사량 01-11  4021 3
    3027      [일반]   PAI 자캣+마스크 착용샷/얻는법 총정리      이혜영 01-11  5467 1
    3026      [일반]  배그 설정 파일 간단 백업 및 적용(PC방에.. [5] 암냥들후 01-11  3914 18
    3025      [일반]   듀오, 스쿼드 때 더 빛나는 비켄디 와이너리..       사천하 01-10  3463 0
    3023      [전술]   배그 간단한 꿀팁 간편설명! [과거형] 맨아..       민아Qn 01-10  4183 3
    3020      [전술]   역대급 나무 존버. 나무늘보 메타  [4] 치사량 01-09  5432 7
    3018      [일반]   설원맵 렉 줄이는 설정법, 배그최적화  [4] 아르키매 01-08  6586 0
    3017      [일반]   반동 잡기의 기초. 레이저 쏘는 방법! [7] 쌩강 01-08  7506 16
    3016      [전술]  스쿼드 치킨!! [5] 꼴아보지마 01-07  4549 0
    3014      [일반]   비켄디 파밍 꿀지역! 모바트라 지붕 파쿠르 ..  [2] 사천하 01-06  5163 3
    3013      [일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TOP5 (2019.0..  [7] 김엔마 01-03  9427 7
    3012      [일반]   DMR 싸움 이걸로 끝낸다. "빼꼼샷" 강좌..       쌩강 01-03  9217 1
    3010      [전술]    사녹 천장 존버 공략  [22] 치사량 01-01  16427 16
    3009      [일반]  지구 뿌셔 다뿌셔 팁! [5] 홍수킹 01-01  9876 4
    3008      [일반]   매번 지는 능선싸움, 어떻게 연습할까?  [2] 쌩강 12-31  8644 7
    3007      [일반]   [로시] 아직도 단축키 설정 안 하시나요? ..  [5] 멀보냐슛 12-30  10333 4
    3006      [일반]   [개꿀팁] 패치 이후 렉걸리신다고요???  [4] 깜재 12-29  10365 3
    3005      [일반]   [필독] 낙하산 빠르게 내리는 법(에란겔,미.. [4] 김태산 12-28  9399 6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