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내용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 있음을 밝힙니다~

목차

1. 연료통

- 연료통 던질 수도 있고, 기름을 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은 그 기름에 수류탄, 화염병, 총으로 점화 시킬 수 있습니다.
=> 기름통 던져서 적 죽이는 플레이나, 기름 미리 풀밭에 깔아놓고 불 붙여서 잡는 플레이 가능할 듯합니다.
참고로, 기름에 붙은 불은 오래가지만 데미지가 약합니다.

2. 엠포 vs 베릴

- 엠포 뎀지 41 -> 40
=> 이게 체감이 클듯 합니다~ 완전 딸피로 살았던 경험이 있으실텐데, 앞으로 그게 더 많아지겠죠~
그리고 이제는 3갑이 6방 맞아야 죽게 됩니다(전에는 5방).
- 엠포 탄속 880 -> 780
=> 이것도 체감이 큽니다. 엠포의 장점인 중장거리 리드샷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 베릴 반동 ↓
=> 노파츠로 쐈을때는 크게 체감이 되지 않았는데, 풀파츠로 쏘니 거의 ak급의 안정감을 보여줍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게 본섭 넘어온다면, 베릴 그라운드가 되지 않을까 전망해봅니다~
- 베릴 탄속 680 -> 740
=> 전에는 베릴이 근거리에는 좋았으나, 심한 반동과 느린 탄속 때문에 중거리 이상가면 쓰기 힘든 총이었습니다.
하지만 탄속이 소폭 올라서, 엠포랑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반동도 낮아지고 dps도 높다보니, 중거리까지는
이제 베릴이 1티어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봅니다~

3. 샷건

- 사실 제일 충격먹은건 샷건이었습니다. 모든 샷건 총들이 집탄률이 확 올라갔고, 구체적인 내용은 영상 참고해주세요~

- 사이가
=> 그전에도 스쿼드 시가전에서 꽤 쓸만했는데, 이제는 집탄 버프에 탄창도 10발로(대탄 낄시) 버프되서
스쿼드 갓총이 될듯합니다~ 추가로 소음기를 달면 초크류의 2/3정도로 집탄율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 펌프샷건
=> 한발 쏘고 다음발 쏘는데까지 딜레이가 너무 길어 쓰레기총이라고 외면받았는데,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사실 탄창도 5발이고 사이가처럼 연발로 쏠 수 없어서, 사이가보다 스쿼드에서 좋진 않을 것 같으나
엄폐물 끼고, 조금 먼거리에서는 사이가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 덥배, 두발쏴(DBS)
=> 덥배와 두발쏴는 크게 변동된 건 없으나, 샷건이 전체적으로 집탄이 올라가서 이 친구들도 꽤 버프가 됬습니다~
그전에도 덥배는 에임만 좋으면 사기였으나, 이제는 조금 먼거리에서도 한방컷을 낼 수 있더군요~
두발쏴는 원래부터 집탄이 좋았고, 반동이 적었어서 근접에서 꽤 쓸만했는데, 집탄이 더 좋아져서
널리 애용될 것 같습니다~ 2발씩 연사 가능한 것도 너무 좋죠~

- 소드오프
=> 얘도 장전 시간 버프가 있었습니다. 이건 테스트해보지 않았으나 얘도 총먹기전 초반 시가전에서 꽤나 쓸만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4. 엠16 & 뮤턴트

- 엠16과 뮤턴트는 DMR을 못먹었을때, AR 단발총으로 쓰였죠~ 전체적으로 점사, 단발 반동이 줄었고, DMR처럼
나가는 탄의 궤적이 이제는 보입니다. 먼거리 리드샷할 때 적중률이 좀 더 올라가겠죠~

- 점사
=> 엠16과 뮤턴트 둘다 풀파츠로 테스트해봤는데, 아직까진 예전 갓엠16 시대의 그 점사가 아닙니다~ 쓸만해졌긴
하지만 연사AR대신 점사AR(엠16, 뮤턴트)을 쓰진 않을거 같습니다. 반동이 줄었긴 하지만, 좋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저는 총 없지 않는 이상 점사 안쓸듯....

- 단발
=> 사실 이 버프의 핵심은 단발이죠~ 풀파츠로 두 총 모두 단발을 쏴봤는데, 크게 체감되진 않습니다.
예광탄(탄 궤적)이 보이는 것은 크게 체감되지만, 단발 반동 줄어든 것은 글쎄요... 더 줄어야 DMR 의존도가
조금이라도 내려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종합) 점사, 단발 모두 반동을 줄였으나, 아직까지 쓸만한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반동을
갓16 시절처럼 롤백해야 연사AR과 DMR 주류 메타에서 점사총도 비벼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5. 기타

1) 경쟁전
- 경쟁전 하려면 SMS(문자)인증을 해야 합니다. 1계정 1핸폰번호가 원칙이고, 1달에 1회, 1년에 총 2회 번호 교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쟁전에서 핵쓰다 걸리면 그 핸드폰 번호로 인증은 영원히 불가하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카라킨 처럼 총 64명의 플레이어로 진행되며, 자기장 속도가 좀 빠르고, 템 파밍이 좀 잘 됩니다.
스크림 룰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 배치는 5게임으로 진행되고, 배치후 "브론즈-실버-골드-플-다-마" 중 하나의 티어를 배정 받습니다.
다5부터 탑 500에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좀 쉬면 다이아부터는 롤처럼 강등됩니다~

2) 방어구
- 이제 조끼랑, 헬멧에 크게 숫자로 내구도가 표시됩니다.
- 헬멧은 깨지면 전처럼 사라지지만, 조끼는 깨져도 깨졌다는 표시만 뜨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조끼가 깨져도 20% 뎀감 효과와 저지력 감소 적용되고, 조끼로 들 수 있는 템 용량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3) 차와 비행기에 표시되는 UI가 바뀌었습니다.
- 자세한건 영상 참고해주세요~ 인덱스 표시해뒀습니다~

4) 새로나온 스킨
- 해군 정복 스킨
- 4am GodV 스킨, 중국 스트리머 TuanTuan님 스킨


p.s) 더 자세한 내용은 테섭 패치노트와 영상 참고해주세요~~




영상 인덱스

0:14 목차
0:19 1. 연료통
1:52 2. 엠포 vs 베릴
5:27 3. 샷건
11:02 4. 엠16 & 뮤턴트
14:50 5. 기타(경쟁전, 방어구, UI, 스킨)


p.s) 유튜브로 넘어가서 시청시, 인덱스 눌러서 원하는 곳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