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ign.com/articles/2018/06/21/pubg-event-pass-met-with-huge-player-backlash



 

 


 

 

- PUBG Corp.는 이번주 Sanhok의 출시와 함께 기간한정 유료 DLC '이벤트 패스'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벤트 패스는 플레이타임을 늘려 레벨업하면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포트나이트의 배틀 패스와 매우 유사하다. 가격도 $10로 동일하다.

 

- 그러나 이벤트 패스의 발표는 플레이어들의 엄청난 반발(backlash)을 일으켰다.

 

- 레딧을 비롯한 소셜미디어에서 PUBG 팬들은 개발사의 탐욕스러운 비즈니스 관행과 더불어, 향상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전달하는데 실패하고 있다는 점에 크게 분노했다.

 

- "얼리 억세스 때부터 이 게임을 지지해왔다." PUBG 서브레딧 유저 Ford117의 글이다. "PUBG는 7억 3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최적화되지 않았으며, 핵 유저(cheaters)들은 날뛰고, 상자는 자물쇠로 잠겨져있다. $30를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이제는 $9.99의 이벤트 패스까지 팔아먹겠다고 한다.", "이들은 우리에게 DLC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었다. 실상은 맵을 제외하곤 모두 비용을 지불해야한다."

 

- 이 글은 순식간에 PUBG 서브레딧 역사상 최다추천 게시물이 되었다. (글 작성시각 기준 6만 개의 추천)

 

- 이러한 기조는 트위터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대다수 플레이어들은 이미 전리품 상자가 존재하고, 초기 비용이 존재하는 프리미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10를 지불해야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 작년부터 배틀로얄 게임 열풍이 불면서, PUBG는 시장 선두 자리를 지키지 못하며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포트나이트가 F2P로 등장하며 엄청난 속도로 확장된 반면, PUBG는 무수한 치터들에 몸살을 겪으며 많은 스트리머들이 포트나이트로 갈아타는 모습을 봐야했다.

 


 

- 이러한 비판에 PUBG Corp.는 무료 아이템을 추가로 2종 증정한다고 스팀 포스팅을 통해 발표했다.

 

- "17개의 영구 및 독점 이벤트 패스 아이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 "하지만 저희는 이벤트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영구적으로 아이템을 얻을 기회를 더 주어야한다는 여러분의 말씀을 귀담아 들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이벤트가 되길 원하기에, 저희는 두 개의 새로운 아이템을 무료로 드리기로 했습니다.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이 두 개의 아이템을 이벤트 패스 임무를 완수함으로써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이 아이템 추가 증정과 함께 PUBG Corp.는 왜 이벤트 패스 아이템의 일부가 임시로 주어지고 영구히 획득하지 못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데 실패했는지 이유를 말했다.

 

- "플레이어들이 과거 출시된 상자 속 인기 아이템을 시험해볼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던 것이 주된 이유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시험해볼 기회가 있다면 멋질 것이라고 생각했죠. 그러나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PUBG의 훌륭한 컨텐츠들을 얻는 새로운 방식들을 개발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공지에도, 현재 레딧에서는 Xbox에서 PC보다 훨씬 더 구린 경험을 느낄 수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가 쉽게 사그러들지 않고있다.






(이벤트패스에 대한 동일 모델들의 비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