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출된 에란겔 관련 맵 사진들을 보고 이미 짐작하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현재 저희는 에란겔 맵을 시작으로 스폰 밸런스를 새롭게 조정하는 등 기존 맵을 다양한 방법을 통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 맵 내 건물 추가 작업은 내부적으로 테스트 하고 있는 여러 방법 중 하나에 불과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맵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게임 플레이에 있어 플레이어 여러분이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스폰 밸런스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고, 또 그만큼 맵의 전체적인 디테일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곧 에란겔에서 테스트를 목적으로 한 몇 가지의 변화가 있을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로 테스트 계획과 일정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께 공유 드리겠습니다.



일부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된 사진들은 저희가 테스트하고 있는 작업에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현재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전체 계획이나 작업 규모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여러분께 에란겔 리마스터 플랜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함으로써, 저희에게 특별한 에란겔에 대해 얼마나 많이 고민하고 노력했는지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이 모든 계획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과 함께 리마스터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란겔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처럼 재밌고 신나는 PUBG 경험을 계속해서 제공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이 꼭 필요합니다.



더 많은 소식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UBG Team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