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투구보석 중복적용 확인 후 여타 다른 경험치 중복적용도 실험하여 올립니다

실험 항목은 투구보석(2소켓 20%), 밸류팩(30%), 칭호(6%), 전투의서(50%)

PC방(50%), 밀크티(8%), 경험의비약 및 빛나는 경험의비약/파티비약 포함(10%/15%)

베그 스크롤(5%), GM의 사과(10%) 입니다



부캐인고로 펄의상10%를 실험하지 못했으며 경험치 펫이 없어 펫경험치 3,5,7%는 실험하지 못했습니다

더불어 칭호가 6%인고로 칭호3%일때와 펫경험치 3%일때는 실험하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미지보다는 텍스트가 보기 편하실둣 하여 텍스트로 작성하였고

요약은 최하단에 있으니 밑에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샷보다는 필기로 비교한지라 빠진것도 있
으며 마지막에 실험한 베그스크롤 스샷을 빠트렸습니다..










실험항목 준비물과 중간에 찍은 스크린샷들입니다



계산기준에서 초기상태를 기준으로 했을 때 갈수록 오차가 약간씩 늘어나는 고로

초기상태의 약간의 오류가 있다고 판단하여 중간치가 정상적용이 확인된다면

그것을 다시 재기준삼아 계산하였습니다 (다만, 최초 기준치를 기준으로 하여도 오차가 크지는 않습니다)





앞서, 이전 게시글에서 전투의서+투구보석+밸류팩+칭호까지는 적용이 합의연산으로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것을 확인했으므로 그걸 기준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실험 캐릭터는 23 쿠노이치를 기준으로 칼페온 북부 오염된 개를 잡아서 실험하였습니다





[칭호 6%+투구보석 20%+밸류 30%+전투의 서 50%] = 206%

0.554% -> 2.601%

2.601% -> 4.647%

=>기준을 잡을 기본 상태로 2.046%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칭호 6%+투구보석 20%+밸류 30%+전투의 서 50%+PC방 버프50%] = 256%

4.647% -> 7.190%

7.190% -> 9.734%

=>2.544%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2.046 / 206 * 256 = 2.542% ... PC방 버프는 50% 중복적용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칭호 6%+투구보석 20%+밸류 30%+전투의 서 50%+PC방 버프50%+밀크티 8%] = 264%

9.734% -> 12.356%

12.356% -> 14.979%

=>2.623%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2.542 / 256 * 264 = 2.621% ... 밀크티는 8% 중복적용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칭호 6%+투구보석 20%+밸류 30%+전투의 서 50%+PC방 버프50%+밀크티 8%+GM의 사과] = 274%

14.979% -> 17.701%

17.701% -> 20.423%

=>2.727%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2.621 / 264 * 274 = 2.720% ... GM의 사과는 10% 중복적용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맙소사)





[칭호 6%+투구보석 20%+밸류 30%+전투의 서 50%+PC방 버프50%+밀크티 8%+GM의 사과 10%
+빛나는 경험의 비약 15%] = 289%

20.423% -> 23.294%

23.294% -> 26.166%

=>2.871%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2.727 / 274 * 289 = 2.876%  ... 빛나는 경험의 비약은 15% 중복적용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추가실험 / 경험의 비약,빛나는 경험의 비약,각각의 파티비약은 중복적용이 되는가?

빛나는 경험의 비약+[파티]경험의 비약 : 26.166% -> 29.037% / 2.871%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파티]빛나는 경험의 비약 추가 : 29.037% -> 31.908% / 2.871%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동시 도핑시 상위비약인 빛나는 경험의 비약류만 적용이 되며

일반비약과 파티비약또한 동시적용이 되지 않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칭호 6%+투구보석 20%+밸류 30%+전투의 서 50%+PC방 버프50%+밀크티 8%+GM의 사과 10%
+빛나는 경험의 비약 15%+베그스크롤 5%] = 294%

31.908% -> 34.829%

34.829% -> 37.749%

=>2.920%의 증가치를 보였습니다

2.871 / 289 * 294 = 2.920% ... 베그스크롤은 5% 중복적용이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낮밤차이]



[낮]224% -> 2.225% 증가

[낮]239% -> 2.377% 증가

[밤]224% -> 2.400% 증가

[밤]239% -> 2.560% 증가




*합연산 적용이 된다고 가정시

낮의 증가%를 x라고 하면 비례식으로

2.225 : 224 = 2.400 : 224+x

224+x = 224 * 2.400 / 2.225

x = 224 * 2.400 / 2.225 - 224 = 17.61

=> [낮] : 17.61% 증가

같은방식으로 밤의 증가%를 y라고 하면 비례식으로

2.377 : 239 = 2.560 : 239+y

239+y = 239 * 2.560 / 2.377

y = 239 * 2.560 / 2.377 - 239 = 18.40

=> [밤] : 18.40% 증가




*배수 적용이 된다고 가정시

[낮] : 224% : 2.440 / 2.225 = 1.0786배 증가

[밤] : 239% : 2.560 / 2.377 = 1.0769배 증가



=> 이로써 낮과 밤의 차이는 배수적용으로 약 1.07~1.08배 더 오른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덧)사냥시 타이머 매 1시간마다 경험치 증가폭을 체크하여 모두 기록해두었었는데,

59렙 초승달 2배사냥기준 낮에는 시간당 1.15~1.20%,

밤에 1시간도 아니고 40분을 낀 타임에는 1.35~1.40%를 획득하였었는데

이번 실험결과와 다소 편차가 있습니다..

200% 타임떄는 적용식이 다를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추측입니다)





[요약]

1. 투구보석 2개박아도 각각 적용 잘됩니다 2개 쓰세요 (...수렵말고 딴데서도 좀 뜨게하란 말이다)

2. 경험치 버프류들 모두 중복적용 잘 됩니다 다쓰세요

3. 믿기 힘들지만 GM의 사과 경험치 10%만큼은 적용 잘됩니다

4. 경험의비약도 다른것들과 중복 잘 되니 꼭 쓰세요 그리고 가급적 빛나는으로 쓰세요

5. 경험의비약, [파티]경험의비약, 빛나는경험의비약, [파티]빛나는경험의비약 중복 안됩니다 하나만 쓰세요

6. 베그스크롤 다른것들과 중복적용 잘됩니다 모아놨다가 사냥때 쓰세요

7.밤타임은 낮타임보다 약 1.07~1.08배 경험치가 더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