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형/중형 길드 임무: 2017년 4월 20일(목) 점검 후 ~ 2017년 5월 4일(목) 06시

■ 이벤트 보상 안내

보상 안내

참여 보상

- 길드 자금 2억 은화

- 길드 기술 경험치 30,000

지급 일정

-이벤트 종료 후 다음 정기 점검 시 지급

 

 

 

<검은사막 미루목 주시자 오핀 쪼랩으로 토벌하기>


안녕하세요. 1STEP 찌니님 입니다.

저희 길드는 30명의 소형 신생길드로 신규 유저 비율이 높아 대다수의 길원이 갓 각성한 56레벨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번 미루목 주시자 오핀 토벌을 위해 모인 인원

59랩2명 / 57랩2명 / 56랩3명 / 51랩1명 / 48랩1명 총 9명으로 삼수만에 중형 토벌 임무를 완료했습니다.

 

1. 미루목 주시자 오핀을 잡기보다 힘든 퀘스트 받기.

 

미루목 주시자 오핀 퀘스트는 선점퀘스트로 진행됩니다.

기존의 범용임무로 소환서를 만들어 하던 길드레이들과는 다른 퀘스트 수락방법이죠.

선점임무 퀘스트 이므로 전서버에 소형,중형,대형,초대형으로 단하나만 뜹니다.

 

'선전임무현황'에서 다른 길드가 진행중인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황을 계속 주시하면서 자신의 길드 규모에 맞는 퀘스트가 선점임무현황에서 사라지는지 수시로 확인합니다.

(같은페이지에서 보면 퀘스트가 사라졌는지 알 수 없으므로, 선점임무랑 왔다갔다하면서 확인해야합니다.)

 

그렇게 기다리다보면 해당 퀘스트가 선점임무현황에서 사라진것을 확인할수있고,

그때부터 모든길드원을 동원하여 여러 서버로 흩어집니다.

10분정도 뒤에 선점임무에 뜨게 되는데, 퀘스트가 랜덤 서버로 뜨기때문에 어느 서버로 뜰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다시 선점임무 현황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퀘스트가 뜨길 기다립니다.

약 10분~15분 정도면 퀘스트가 업로드 되면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저희 길드는 30명의 소형 이었지만 소형이 너무너무 안뜨는 바람에

길마 부캐 아이디를 가입시켜서 31명 중형 길드로 만들어 중형퀘스트를 받아서 진행했습니다.

소형과 중형 차이를 비교해보면 몬스터딜에서는 많은 차이가 안나지만 피통이 조금 많아진걸로 느껴졌습니다.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2. 퀘스트를 받았으면 해당 서버로 길원들을 소집하여 카비실비아의 미루목유적지로 이동합니다.


거점관리인 바로앞 마당에 있는 미루목아니고, 왼쪽 골목으로 조금 들어가면 길드레이드 미루목이 한마리 더있습니다.

퀘스트 시간은 총 2시간이기때문에 길원들이 모이고 정비할 시간은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몬스터를 잡는 시간은 30분 이므로 미루목 오핀에게 R을 눌러서 활성화 한 이후에는 30분의 시간제한이 생깁니다.

미루목 오핀을 활성화하고 30분이 지나도록 토벌하지 못하면 해당 몬스터는 증발합니다.

퀘스트는 2시간이 지나면 자동소멸하거나, 취소할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시간내에 증발하여 추가시간이 남아있을때 기다리면 몬스터가 한번더 나와서 추가 기회가 생긴다고 합니다. 들은얘기임!)

 

 

3. 딜이 안나오면 무조건 히든공략법으로 잡아야 합니다.

 

 

①미루목 앞다리 하나를 뿌시면 오핀이 나옵니다.

미루목 기술 회피법 등은 다른 공략글에도 많이 나와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②오핀이 나왔을때 고기방패 한명이 오핀을 최대한 먼곳으로 끌고가고,나머지 사람들은 손화포를 듭니다.

 손화포를 7강까지 해가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급 미루목 결계 기준으로 7강 초급 손화포 5명이 사냥꾼의 샐러드로 도핑 했을때 3분안에 결계가 부셔졌습니다.

손화포를 든 후 미루목의 정면에서 양쪽에 총들고떠드는 NPC가 서있는 위치 정도에 서서

스페이스를 누른후, 앉아쏘기로 쏘시는것이 수렵댐이 가장 많이 들어가고 안정적인 위치였습니다.

미루목 정면의 유리막으로 되어있는 결계에 에임이 잡히면 손화포로 미친듯이 쏴줍니다.

 

 

 

결계가 깨지기전에 오핀 생명력이 70%가 되지 않도록 결계부터 열심히 까줍니다.

(오핀이 다시 결계에 타도 손화포로 결계를 때릴수있습니다. 들은것!)

결계가 깨지면 오핀은 다시 미루목에 타지 않으므로, 다시 다리를 부시지 않아도 되고, 나와있는 오핀이 죽을때까지 계속 때려줍니다.

 

이때, 거점부활하면 안그래도 적은 딜에 적은 인원인데 딜로스까지 발생하므로 엘리언의 눈물을 아낌없이 써줍니다. (저는 10개정도 사용)

 

 

이방법으로 쪼랩 소형길드는 중형 미루목 레이드를 깰 수 있었습니다.

다른 소형 길드분들도 포기하지말고 도전하셔서 모두 2억 길드자금을 받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