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델 보물 물고기 '금빛 날개다랑어'



하이델 마을에서도 보물 물고기가 잡힌다는 글은 보았었는데 직접 잡은건 처음입니다.







낚시 레벨도 높지 않고 노강 목걸이 하나 차고 있는데 잡혀서 기분이 좋네요. (숙련도 365)

비록 한마리지만 기쁜 마음에 발렌시아로 달렸습니다.

하이델 출발 - 분배서 버프 받고 - 발렌 무역상까지 15분 정도 걸립니다. (순가 전력 없는 7세대 똥말 기준)





신선도100%, 시세125%, 거리69%, 분배버프50%, 흥정보너스33%(무역 명장7)

시세130%에 팔면 3500정도 나오겠네요.

워낙 안잡히기 때문에 이놈 잡으려고 하이델서 낚시 하는건 오바고요,
 
낚시하다가 우연히 잡히면 발렌가서 파는건 괜찮아 보입니다.





팁게 글 삭제에 대한 관리자의 답변



11월 9일 올렸던 글이 삭제되어 수정 후 10일 다시 올렸고 11일까지 많은 분들이 보시고 공감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안좋게 보는 사람도 있고 관리자한테 답변도 없고 해서 글을 내렸는데 오늘 답변이 왔네요. 궁금한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답변 내용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검은사막 인벤 내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올린 글이 삭제되어 이와 관련한 문의를 주셨고, 문의에 더해 11월 10일(토)에 작성된 'SP Tip & 5people/h'에서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있는 몇몇 글의 경우 해당 게시판의 성격과 달라 보이는 글인데 불구하고 삭제되지 않아 여기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팁과 노하우 게시판은 기본적으로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여 이를 통해 더 나은 게임환경을 만들어가는 게시판입니다. 또, 부가적으로 게임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 등을 공유하기도 하는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SP Tip & 5people/h'에서 언급하신 것처럼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당시 이슈 상황과 맞물려 있는 글이라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지만, 재량적으로 허용한 것이고 특히 소송과 관련된 글의 경우 게임 외부에서도 회자될 정도로 매우 큰 이슈였으므로 예외적으로 관련 정보에 대한 글을 허용했습니다.

비슷한 예로 검은사막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는 게임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정보들, 이를테면 PC 부품들의 실제 성능이나 프레임을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들도 함께 공유되고 있습니다.

다만, 10월 9일(금)에 삭제된 '5people/h'의 경우 현재 검은사막의 특정 이슈와 맞물려 특별한 정보나 내용이 없는 회원님의 의견을 담은 글이기에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적합한 글이 아니어서 삭제 조치되었습니다.

회원님께서 11월 10일에 추가로 작성하신 글은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어느 정도 부합하여 삭제되지 않았으나, 직접 삭제하셨으니 해당 게시판의 성격이나 취지는 이미 알고 계실 거라고 판단됩니다.

이외에 검은사막 인벤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건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메일 주세요.

감사합니다.




백사람이 박수를 쳐줘도 한사람이 침을 뱉으면 웃을 수가 없습니다. 인벤한테는 무시 당한 것 같고 모르는 사람들한테 쌍욕먹으니 저도 사람인지라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늦게라도 답변을 받으니 기분이 좀 나아지네요. 답변 내용에 모두 동의 할 수는 없지만 게시판 글의 삭제가 관리자의 재량인 것은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관리자의 뜻을 존중합니다.

글이 삭제 된다면 확실한 팁을 추가해서 올리면 될 듯 합니다. 논쟁의 소지가 있는 글은 처음부터 다른 팁을 추가해서 올리는게 좋겠고요. 해결책이 있는데 굳이 소모적인 논쟁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언제쯤 겨울이 가고 봄이 올까요? 요즘 팁게가 너무 썰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