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겜하면서 여기다가 글첨올려보는데,,누군가는 도움이 되겠거니 하고 글남깁니다.

게임런쳐 실행 후 패치가 되는둥 마는둥하다가 패치적용실패라는 문구가 뜨시는 분들에 해당되는 글입니다.

검은사막 FAQ에도 패치적용실패관련해서 해결법이 적혀져있긴한데, 제일 하단에 첨부드리니 제방법해도 안되시면 사용해보세요.

아래는 제가 해결한 방법이고,, 도움이될수도 안될수도있겠지만 시간은 금방 끝납니다..

1. C:PearlabyssBlackDesert 해당 폴더에 들어가면 PACHER 라고 적혀있는 파일 두개가 있을거에요. 삭제해주세요.

2. C:PearlabyssBlackDesertLog 폴더에 있는 파일 다 삭제해주세요.

3. 게임런쳐 실행해주시고 패치가되는지 확인합니다.

*이 외에 C드라이브설치하셨으면 용량이 충분한지 이런부분도 확인해주세요. 부족하면 필요없는 프로그램 삭제도해보시구요. 아무쪼록 얼른해결하셔서 즐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칼퇴근하고 투발라좀 교환하려했더니 안되서 2시간동안 당황했네요..저같은분이 없기를.

아래는 검은사막 FAQ에있는 해결법입니다. 참조하세요.

Q패치 파일 적용에 실패하였습니다. A

패치 파일 적용에 실패했다는 문구와 함께 패치 다운로드 진행에 어려움이 있다면

먼저,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런처 내 '파일 검사' 기능 이용 및 '수동 설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파일 검사' 및 '수동 설치' 진행 시 PC 환경에 따라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클라이언트 수동 설치 안내 공지 바로가기

만약 검사 기능을 이용하거나, 수동 설치 작업을 진행하였음에도 패치 다운로드 불가 현상이 지속해서 발생한다면

하단에 안내해드리는 상세 정보 및 파일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 '설치 및 실행' 카테고리로 1:1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① 패치 다운로드 불가 현상 발생 당시 생성된 'update.log' 파일

② 패치 다운로드 실패 관련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샷

③ 백신 프로그램 사용 여부 및 프로그램 이름

 

 ◎ 'update.log' 파일 확인 경로

   • 신규 클라이언트 이용 시
     - [검은사막 설치 드라이브] → [Pearlabyss] → [BlackDesert] 폴더 내 'update.log' 파일

   • 기존 클라이언트 이용 시
     - [검은사막 설치 드라이브] → [Daum Games] / [NaverGame] → [Black Desert] 폴더 내 'update.log'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