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공식홈피에 올렸던 글을 인벤에 다시 작성합니다.



 

제가 비록 수렵의 고수의 경지는 아니지만 잡으며 알게된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깃털 늑대를 잡으시려면 총이 필요한데 가급적이면 장인 화승총 이상을 구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명장 화승총을 사용 하였습니다.

 

 

장인 화승총을 장착하기 위해선 두가지 조건이 있는데

 

첫째, 수렵 레벨 전문 10 이상

 

둘째, 수렵 숙련도 400 이상입니다.

 

수렵 숙련도 400이란 수치가 의외로 어렵지 않은 편이니 가능한 맞추셔서 장인 화승총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첫째로 알려 드릴 팁은 백어택 넣는 방법입니다.





 

영상으로 먼저 보시고 설명 드리자면

 

깃털늑대가 나를 인식해서 달려들기 전에 깃털늑대 바로 뒤에 바싹 붙어 백어택 3방으로 죽여버리는 방법입니다.

 

바싹 붙어서 쏘는 이유는 검은사막의 원거리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멀리서 쏘면 그게 뒷방향이더라도 백어택 판정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백어택으로 빠르게 죽이고 이동하면서 재장전 하고 또 백어택 넣고 하는 법입니다.

 

굳이 이렇게 까지 하지 않으셔도 무방한 팁입니다.

 

 

두번째로는 흑정궁 쏘는 법입니다.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에서 얻어맞거나 혹은 자연적으로 흑정령 수치가 조금씩 차오릅니다.

 

흑정령이 100%가 되면 궁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 데미지가 늘어나며 타격이 범위기로 늘어나게 됩니다.

 

영상처럼 잘 굴러서 몰다가 갈겨버리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점은 흑정령을 평소엔 ALT+B 키를 이용해 잠궈두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원치 않는 시점, 원치 않는 몹에게 궁이 헛되이 소비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한가지 주의점이 또 있는데

 

총은 반드시 한자루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리하기 귀찮아 여러개를 가지고 다니며 스왑하면 흑정령 게이지가 초기화 되어버립니다.

 

어찌보면 펄템인 야영지가 강제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총을 들고 있는 채로 수리 하여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몹이 널부러져 있을때 채집하기 쉽게 내 쪽으로 와서 죽게 하게끔 죽이는 법입니다.





이건 설명보다 영상 보면 금방 이해될 것 같습니다.

 

내쪽으로 오는놈을 쏘다가 멀리 있는 놈을 한대씩 때려 내쪽에서 죽이게끔 모으는 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