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에선 간편 크론과 광분이 가장 좋다는게 정설로 자리 잡은 가운데 

"몇몇 분"들이 주장하시는 이 상황에선 별미가 더 좋더라, 

이 상황에선 광분보다 거인이 더 쌘데 ? 라는 의견에 궁금증이 샘 솟아 

간편과 별미 

야수와 거인과 광분 

연구소 딜 표기 기능으로 비교 한 번 해봤습니다 



(그냥 수작업 노가다 실험중이라는거 알리는 짤)

노도핑

정면
100~105                                           [102.5]
크리 200~210                                      [205]
 
백어택
150~155                        [152.5]
크리 300~310                      [305]


야수 복용 ( 몬공 15 )

정면
108 ~ 113                    [ 110.5 ]
크리 219 ~ 225              [ 222 ]

백어택
162 ~ 170                      [ 166 ]
크리 325 ~ 341                [ 333 ]



거인 복용 (공격력 10, 특수피해 10%) 

정면
105~110                            [107.5]
크리 220~230                     [225]

백어택
168~177                           [172.5]
크리 356 ~ 370                   [363]


광분 복용 ( 몬공 30, 치명타 10%)


정면 
116 ~ 120                          [118]
크리 243 ~ 255                    [249]

백어택
174 ~ 182                         [178]
크리 367 ~ 380                   [373.5]



거인 + 용향 복용 ( 공격력 30, 특수피해 10%)


정면
116 ~ 121                          [118.5]
크리 244 ~ 255                   [249.5]

백어택
186 ~ 192                          [189]
크리 389 ~ 404                   [396.5]



별미 [공 8, 치피 5%, 백어택 5%]

정면
104 ~ 109                                       [ 106.5 ]
크리 216 ~ 222                                   [ 219 ]

백어택
161 ~ 170                                        [165.5]
크리 330 ~ 346                                  [ 338 ]


간편 (몬공 30, 다운어택 5%)

정면
116 ~ 121                                       [118.5 ]
크리 231 ~ 240                                  [ 235.5 ]

백어택
174 ~ 182                                        [ 178 ]
크리 348 ~ 360                                   [ 354 ]

다운어택 
188
크리 374


왼쪽의 숫자가 최소 데미지와 최대 데미지, 오른쪽의 [ 숫자 ] 는 보기 편하라고 평균값을 적어놨습니다

뭐 수작업이라 퀄리티가 좋지 않은점과

짧은 시간 타격으로 인한 오차는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연구소 환경에 대한 것에 몇 마디 하자면

1. 연구소 허수아비와 병사는 몬스터 판정입니다 (몬공에 영향을 받음)
2. 연구소 허수아비와 병사는 최대 공격력 제한을 받습니다 
3. 일정 공격력을 넘어가면 최소,최대 데미지가 뜨지 않고 동일한 데미지만 출력됩니다
4. 원활한 실험을 위해 연구소 기본템인 카이딕트 세트를 착용하고 악세사리와 보조무기를 뺀 117공으로 실험했습니다
5. 표기해놓은 도핑만 적용한채로 실험했습니다
6. 사용한 스킬은 1060% *2 의 능력치의 [ 진 : 사곡도 훈련]을 사용했습니다 (다운어택 있음)

별미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백어택 증가 효과를 받는 상황에서도 사냥에선 간편 크론 성능이 더 우월하고
거인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백어택 증가 효과를 받는 상황에서 사냥에선 광분의 영약 성능이 약간 더 우월합니다

*참고 
거인의 영약의 모든 특수피해 10% 증가는 (치명타 피해, 다운 어택, 에어 어택, 백 어택 모두 포함)



결론만 보기 좋아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요약을 하자면

사냥은 닥치고 간편 크론과 광분이다 ! 

이상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댓글 부분 참고해주세요)





*추가로 잠재력 단계에 따른 능력치 상승 자료도 첨부합니다 (레딧펌)










*추가 실험

269 공에서의 간편 vs 별미

간편 

정면
2548 ~ 2680                        [2614]
크리 5267 ~ 5502                  [5384.5]

백어택 
3832 ~ 4032                       [3932]
크리 7785 ~ 8141                 [7963]


별미


정면
2123 ~ 2348                       [2235.5]
크리 4756 ~ 4945                  [4850.5]

백어택 
3248 ~ 3530                       [3389]
크리 6757 ~ 7404                  [7080.5]

데미지 폭이 커지면서 오차율도 높아졌음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269공으로도 추가로 301공으로도 실험해봤지만 별미가 간편 이기는 구간은 없었습니다 


참고로 덧붙이자면 

백어택 데미지 5% 증가는 백어택 데미지의 배율이 155%가 됨을 의미합니다 

치명타 피해량 10% 증가도 마찬가지로 기본 치명타 피해량 계수 200%에 추가로 10%가 더해져 210%가 됩니다

몬스터 공격력은 몬스터에게 모든 공격력과 동일한 능력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