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패치로 방어판정 이펙트가 생겼는데요 
기존에 있던 공격판정 이펙트는 너무 지저분한 느낌이 있어서
적용시키지 않았는데 방어판정 이펙트는 내 스킬에 대해 
좀더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인거 같습니다.

무적, 전가, 슈아 스킬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니까 사냥하다보니 
어? 이 스킬에 전가가 있었네! 어? 이스킬에 슈아가 있었네?
내 스킬에대해 좀더 알게되니까 스킬콤보를 짤때 유용하네요~

: 무적  : 전가  : 슈아

그리고 전에 패치로 사냥을 좀더 편하게 해주는 옵션이 생겼다길래
개인적으로 사냥을 오래 못하는편이라 솔깃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적용시켜놓고 잊고 있었는데 어느날 사냥을 하러가서
지울스킬을 사용하는데 자꾸 엉뚱한 방향으로 화면이 바뀌고
원하는 방향으로 지울이 안써지더라구요. 

그때는 원인을 모르고 사냥끝나고 혹시나해서 옵션을 껐더니 
정상적으로 스킬이 써지더라구요.
에이~ 사냥 좀 편하게하나 싶었는데...  ㅠㅠ  



그리고 이벤트나 접속보상으로 무슨 재료같은걸 주는데 
그걸 영약과 간이연금을 하면 1시간짜리 영약이 됩니다. 
가뜩이나 피곤한 사냥, 15분마다 영약버프 체크하는것때문에
더 피곤해지는데 1시간짜리 영약을 쓰니까 무지 편하네요!
패치를 해서 계속 쓸 수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기술특화도 공통으로 바뀌고 자유롭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선택의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스킬의 유용성이 더 올라간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데미지를 거의 주지못하는 스킬이라도 공격력 증가나
몹 방어력 저하 옵션을 달아주니까 나름의 의미가 생기더라구요!

또 최근에 전에 없던 좋은 옵션의 수정도 많이 나왔고
겸사겸사 일이 있어서 예전에 달아놨던 수정들을 다 갈아엎었습니다.  

이번에 기술특화도 바꿔주고 수정세팅도 바꾸고나니  
지금 전보다 공격력은 떨어졌지만 같은 사냥터에서 
딸피가 남던 몹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 마법을 보았습니다! ^^
지루한 사냥에 조금은 재미를 붙이게 되네요~ 

그리고 청기사 펄옷에 염색을 좀 해봤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