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 진형파괴
-타격시 띄우기 설명 표기, 뜀박질 모션 중에만 슈아 추가, *혹은 뜀박질 선후딜 감소.

뿌리치기
-각성도 무적으로.

황폐화
-선딜 소폭 감소, pvp 딜량 더욱 개선 필요

난타
-pvp 딜량 소폭 증가, 쿨타임 8초에서 7초로 변경, 마지막 타격에 슈퍼아머를 없애고 pvp 경직 추가.

화염철포
-다운스매쉬 제거, pvp 데미지 소폭 감소, 앉아쏘기와 기동사격과 화염철포를 별개의 쿨타임으로 각각 분리, 화염철포 모으기 이후 잠깐 머뭇거리는 선딜 제거하고 모으기 떼자마자 바로 포를 쏘도록 변경.

철장갑포 수련
-기존의 평타(원투) 속도 소폭 증가.

거신의 발걸음
-앉아쏘기 사거리를 예전 사거리로 다시 롤백.

기동사격
-선딜 소폭 감소, *혹은 쿨타임 10초에서 8초로 감소

거인의 도약
-흑정령 스킬도 착지 컨트롤이 가능하게 변경하고 pvp 딜량 다소 감소.

폭쇄
-pvp 딜량 대폭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치명타 확률 +30% 보정 추가

지면 들어올리기
-pvp 딜량 소폭 증가, 스킬 최대 범위 내에서의 띄우기 cc 판정 범위 소폭 확장

흐름: 고대의 힘
-화염철포 기술 피해량 x 9로 변경, 적중률 보정 +15% 추가, 쿨타임 13초에서 18초로 변경.

흐름: 고대의 파동
-적중률 보정 +18% 추가, 발동 속도 소폭 증가, 쿨타임 30초에서 21초로 변경.

거신의 일격
-발동 속도 소폭 증가, 쿨타임 22초에서 16초로 변경.

흐름: 분열포
-쿨타임 23초에서 13초로 변경.

거신병
-흐름: 고대의 파동 즉시 발동 삭제.

뿌리박기
-잡기 이후 연계 용이하게 변경

바위들어메치기
-슈퍼아머 제거, 잡기 실패시 박치기 모션 제거.

진: 시체 운반자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추가 피해

용암뚫기
-속도 개선, 이동거리 소폭 증가




마컨이 막혔다는 전제이며

pvp는 더이상 마컨과 거신병 원툴에 의존하지 않는

컨셉에 맞으면서도 자이언트 다운 1인분 몫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