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부짖는야수라고 해요.
제 소개를 하자면 초창기에 게임이 나올때 자이언트로 제일 처음 시작했었고
각성이 나오면서 실망하며 접었다가 전승 소식에 기대하다가 다시 실망.
하지만 최근 몇달동안의 패치내역을 보고 희망적인 관측을 가지고 다시 무변하여 돌아왔습니다!
(
그리고 마치 돌아오라는 듯 기술심화 스킬명이 제 아이디랑 똑같아요.
그리고 펄의상을 예구하자마자 200:1의 경쟁을 뚫고 1시간만에 구매가 되는 것을 보고 이건 진자 무변해봐야겠다. 생각했죠.



FGT 계속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몰라서 제가 생각하는 개선방안을 한번
적어보았어요.

참고로 주로 한 컨텐츠는 아르샤pvp(만샤움), 자유 결투장,붉은 전장, 1단 거점이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이 들어 있는 바램같은거지만 많은 전승 자이언트 유저분들도
공감해주시면 기쁠 것 같아요.

1.잡기 버그 및 데미지 개선.

데미지가 너무 약하고 동작이 느려서  잡고 잇으면 오히려 피가 참.
특히 바들매와 시체 휘몰아치기.
시체 휘몰아치기는 즉발이 아니고 최대한 오래 잡고 있으면 적이 바로 일어나는 버그도 있습니다.

2. 몰벼 슈아 및 쿨타임 개선

14초쿨타임에 슈아가 없는데 
10초쿨정도로 줄여주고 슈아 생겼으면 합니다. 
그리고 히든몰벼는 따로 흐름으로 만들고 쿨타임마다 슈아가 적용되었으면 합니다.

쿨타임과 슈아를 줄여야 되는건 사냥시 몰벼사용중 cc맞아 스킬이 끊기면 
몰벼 의존도가 높은 자이언트의 부담을 쿨타임을 줄여서 어느정도 해소시킬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몰벼슈아가 있어야 잘 넘어지지도 않겠죠. 
아무리 생각해도 밸런스를 무너트리는게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PVP에선 히든 몰벼가 중요한대 쓸때마다 원거리에서 눈먼 스킬 맞고 한번 넘어지면 
힘빠져요. 히든 몰벼를 흐름으로 빼서 쿨타임 약 3초마다 슈아 적용으로 하고 
쿨타임일땐 슈아 미적용으로 하는건 어떤가 싶어요.



3.포식자의 사냥 개선

포식자 사냥중 감룡,파동등 모으기 스킬들 맞으면 못 빠져 나갑니다.
또한 이속디버프 맞으면 공중에서 너무 오래 있고 맞을때마다 뚝뚝 끊겨요.


감룡이나 파동이 적중했을때 점프를 해도 못 빠져 나가는 카운터 스킬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그래도 이속디버프를 맞고 공중에서 슬로우 모션
적에게 공중에서 맞았는데 모션이 뚝뚝 끊기는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되요.


포식자의 사냥 중 공중에서는 이속디버프나 피격 받을때마다 끊기지 않으면 좋겠어요.
또한 적진에 맨몸으로 들어가는 스킬이니만큼 기술 사용중 방어력+20 증가를 붙여서 
계속 진입해야 하는 전승 자이언트의 생존율을 조금이라도 올려줬으면 해요.



4.약자사냥,낙하하는 바위 스킬 개선필요.

안 쓰는 스킬들 커맨드와 스킬 개선이 절실해요. 

둘 다 지금은 잠그고 있고 낙하하는 바위만 간혹 퀵슬롯 버튼으로 사용중이나
사용빈도가 현저히 낮고 지난5년간 바뀐게 하나도 없네요.
어떻게 개선해야할지 관심 좀 가져주세요.

개인적으론 커맨드 삭제하고 아예 기술슬롯으로만 사용 가능하게 하고
낙하 바위는 모바일처럼 스킬 범위랑 발동속도 같은것 좀 개선해주고
약자사냥도 발동속도, 스킬 범위 등 아예 새로 리뉴얼해도 될듯 합니다.

5. 공포의 군림자 개선

쿨타임이 너무나 깁니다. 1분 45초.. 너무 긴 거 아닌가요?
30초정도로  줄여도 괜찮을 것 같은데. 좀 더 공격적으로 쓸 수 있게요.
그리고 쿨타임만 줄여야 되는게 아니라! 
스킬 개선도 필요합니다.

쿨타임에 맞는 값어치하는 스킬이라면 슈아에 cc기 전부 줘야 하는게 아닐까요.
시작시에만 슈아 달랑 하나 주는데 정말 너무합니다.
적어도 슈아에 기절을 달아주시고 타격이 전부 적중되도록 
발동속도도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찍매나 바들매,시체잡기,용뚤 등
바로 다음 스킬로 CC가 연계되게끔 만들어주세요.


6.광분의 파괴자, 맹렬한 공격 슈퍼아머OR 전방가드 필요.

쿨타임이 있는 슈퍼아머나 전방가드가 필요해요.
적에게 cc기를 맞추고나서 스킬을 연계해야하는데 
황폐화 말고는 슈아스킬 돌릴게 딱히 없어요. 
적들 넘어트리고 황폐화 쓰고 도망치고. 이게 뭔가요;
적어도 콤보 한번은 끊기지 않게끔 쿨타임 존재하는 
슈아와 전가 반드시 필요하고 받아내야 해요.
자이언트전승은 계속 적에게 끊임없이 돌진압박하는 클래스입니다.


7. 야수의 외침,야수의 진노,야수의 격노 스킬 개선 필요.

이 스킬들도 오랫동안 애물단지였다가 피회복 하나 주면서 오로지 피회복용도로만 쓰는 
기이한 스킬들이네요. 분명 스킬계수도 높고 시시기도 있는 스킬인데 발동속도같은게 너무 느려서 쓰질 않다가 예전에 피회복 패치 하나 붙여주고는 오로지 피회복 용도로만 쓰는 
느낌.
승 기대 많이했고 더 기다리게 만들어 놓고는 오히려 실망만 준. 
처음 전승 나올땐 전체적으로 아쉬웠어요. 

제가 생각하는 개선방안입니다.
3개 스킬을 연계 시켜주고 외침에 경직. 진노에 넉다운. 격노에 다운스매쉬.
발동 속도를 크게 높여서 저 3개 스킬이 전부 연계 가능하게끔 만들고
마지막 격노 스킬이 적중하면 전체체력의 50퍼를 채워주는 방법.
이렇게 만들면 캐릭터의 특색이 살아 있는 개성있는 스킬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 같네요.


8. 맹수 밀치기,야수 벼락, 파괴의 도끼 울부짖는 야수 스킬 개선 필요.

기술 심화 스킬이라면 심화 스킬에 맞게끔 데미지를 조정해주시고
발동속도 및 슈퍼아머나 전방가드가 필요하다고 봐요.

발동속도 준비동작이 길고 전방가드나 슈퍼아머도 없는 애물단지 스킬. 
어떤 스킬은 다운스매쉬 스킬인데 마찬가지로 발동속도가 너무나 느리고 
데미지도 약해서 왜있는지도 모르는 스킬도 존재해요.

개인적인 개선방안은
야수 벼락은 데미지 소폭 상향.
울부짖는야수는 7번에 적은것처럼 스킬이 적에게 적중해야만 
체력이 차는것으로 변경 시키고 준비동작 삭제 및 모션 빠르게 변경.
그래서 경직,넉다운이 전부 들어가게끔하고 타격시에만 체력 30퍼 채워주는. 

어디까지나 예시에요. 
진짜 야수같이 좀 더 공격적인 움직임을 주는 스킬들을 줬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9. 야수화

야수화 상태시 날짐승 쓰면 앞으로 점프하면서 손톱으로 할퀴는데 
이 스킬의 도약 거리및 발동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해서 적에게 붙게끔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덤으로 적중하면 이속디버프까지 필요하다고 생각해여.
또한 야수화 시 모든 재사용대기시간을 가지고 있는 스킬들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고
야수화 시전시 전체 체력의 50퍼를 채워주는걸로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데미지 감소율 20퍼 증가!
(
데미지감소율은 피감이 높을수록 퍼센트 추가. 
예를들면 피감100당 1퍼추가 이런식으로
)
도 추가로 있었으면 해요. 

특히 데미지 감소 20퍼 이런거는 회피캐들만 회피 둘둘해서 공격들을 흘리는데
피감캐릭들도 
3분버프 등을 활용해서 모든 방어력을 증가 시켜주거나 데미지 감소율을 높여주거나 하는!
ㅠ 어디까지나 상상이지만 어쨋든 3분 버프면 3분버프답게 좀 더 의미가 있고
피감캐릭들이 회피캐릭들 만큼 매력적이었으면 합니다.

10. 뿌리치기 커맨드 개선 요청
몰벼랑 맹습 후 뿌리치기 쓰고싶어서 방향키 우클 하면
맹렬한 공격 나가는 거 패치도 필요해요.

생각나는건 여기까지입니다..! 
FGT를 통해서 더욱 개성 있고 매력적인 클래스로 나타났으면 하면서 
글을 적어보았어요. 모든 자이언트 유저분들 힘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