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공략글 하나 살짝 쓰겠습니다.

 

현재 다중개체 데미지 감소로 인해, 소서러는 단일개체 상대 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에 해당되는 몬스터가 소환형 우두머리 몬스터와 오우거, 외눈박이 등입니다.

이에 저는 가장 많은분들이 목걸이를 위해 달려들고 계시는 오우거를 공략해보고자 하며,

그 중 오우거의 위치렉 및 극업화의 활용을 추가로 다뤄볼까 합니다.

 

 

목걸이를 내놓거라.. 제발

 

 

오우거의 공격 패턴

 오우거의 공격 패턴은 총 9가지 이며, 비슷한 패턴의 4쌍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1. 한손으로 땅찍기

2. 한손으로 땅 2연속 찍기

3. 한발로 밟기

4. 양발로 번갈아 밟기

5. 뒤로 크게 돌며 팔휘두르기

6. 뒤로 크게 돌며 팔 두번 휘두르기

7. 오우거 주변 광역 지진

8. 전방으로 부채꼴 지진

9. 점프하며 내려찍기

 

총 9가지의 패턴중 1,2 / 3,4 / 5,6 / 7,8 이렇게 한쌍씩은 똑같은 공격모션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오우거는 일정한 패턴을 보이는데요, 여기서 잠깐 설명해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1) 2연속 땅찍기는 일정한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그러므로 방금 2연속 땅찍기를 했다면 빠른시간 내에 나오는 땅찍기 모션은 2연속이 아니다.

 

(2) 광역 땅찍기는, 항상 2연속 땅찍기 후 연계로 사용한다.

 

(3) 전방으로 부채꼴 지진은 오우거와 멀리 떨어져있을때만 사용한다.

 

 

 

오우거의 위치렉

오우거를 처음 잡을 시 가장 힘들게 느끼는 부분이 바로 이 위치렉 입니다. 시쳇말로 골때리죠.

위치렉을 파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우거를 공격하였는데 백어택이나 크리티컬 글자가 뜨지않거나,

뒤통수를 때리고 있는데 타격표시(색깔변화)만 나고 백어택이 안나올 때 입니다.

 

이럴 때는 빨리 상황을 파악하시고 예상 위치렉 장소를 파악하셔서 공격하셔야 합니다. 말은 쉽죠..?

그럼 일단, 위치렉이 생기는 오우거의 공격 모션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1. 양발로 번갈아 밟기

2. 한손으로 땅 2연속 찍기

3. 오우거 주변 광역 지진

4. 점프하며 내려찍기

 

 

1. 양발로 번갈아 밟기

 

가장 깜짝 놀라게하는 위치 렉 중 하나. 양발로 번갈아 밟으며 전진을 하는 데, 이후 제자리로 문워크 하듯이 돌아오면서 위치렉이 발생합니다. 분명 유저앞에 오우거가 있지만 실제로는 유저뒤에 존재하여 백어택을 당하는경우가 생깁니다. 제가 파악한 바로는 오우거 뒤통수와 바짝붙어있어 오우거가 돌아올자리에 유저가 겹칠경우 유저의 더 뒤로 넘어가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저의 화면                                                          실제위치

 

 (유저)전방> [오우거]                                              [실제오우거]   (유저)전방> [허상오우거]

 

그러므로 만약 두발 밟기 공격패턴 시 백어택을 하고 있을경우 뒷밤까로 한번 물러나 주시면, 해당 공격의 위치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되돌아오는 거리가 생각보다 더 길다고 생각하시고 공격하시면 됩니다.

 

 

 

2. 한손으로 땅 2연속 찍기

 

역시 사람 참 골때리게 하는 공격패턴입니다. 항상 뒤를 노리는 소서러의 경우 100% 무조건 위치렉이 발생하는 공격패턴이며, 이어지는 연계기 지진또한 위치렉이 발생하니 반드시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 패턴은 위치렉 이라기보단, 오우거의 모션오류 입니다.

 

유저가 아닌 다른쪽을 보고 공격하지만, 실상 유저를 공격하고 있는 희안한 오류이죠.

첫 땅찍기시 오우거의 뒤로 넘어가 백어택을 넣으면, 오우거는 2번째 공격 시 여전히 정면을 공격합니다.

유저는 이에 안심하고 고정된자리에서 공격을 하면 갑자기 피격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파훼법은 간단하게 다시 오우거 반대편으로 밤까를 쓰시면 됩니다.

가상으로 생각을 하시는거죠. '오우거가 반대편을 공격하지만 실제로는 나를 돌아보고 치고 있다' 라고 말입니다.

 

 

 

3. 오우거 주변 광역 지진

 

이 부분은 어차피 광역공격이기에, 모션의 오류가 크게 상관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백어택을 노리는 소서러라면 그래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겠죠.

 

2연속 땅찍기 후, 항상 연계되는 공격 모션인데 이 역시 모션오류로 고정된 쪽을 보고있습니다.

2연속 땅찍기 시, 두번째 공격패턴도 후방으로 넘어가서 잘 공격 하셨다면 오우거는 여전히 전방을 보며 광역지진을 시전합니다. 하지만 이는 전방이 아닌 뒤로 넘어간 유저를 보면서 공격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백어택을 노리신다면 이 패턴 역시 오우거 뒤로 밤까를 사용하여 공격을 해주시면 됩니다.

 

 

 

4. 점프하며 내려찍기

 

가장 위치렉이 심하게 발생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주로 원거리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소서분들이 겪는 패턴인데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생각보다 저~~~~~~ 멀리 날아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이 패턴은, 그냥 맘편히 심불 날리시면서 내쪽으로 뛰어오길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극업화의 활용

한동안 심불 및 파도로 인해서 사냥 시 극업화는 크게 사용하는 일이 없었던 스킬입니다. 물론 취향 차이겠지만요.

하지만 극업화가 빛을 보는 경우는 보스몹같은 단일 몹 상대시 빛을 보게 됩니다.

 

극업화는 특성상 전방의 공격을 가드해주는 특수한 기능이 있습니다.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는 거죠!!

단, 이것은 전방의 공격만 방어해주기 때문에 단일개체가 유리하며 패턴이 크거나 공격판정을 알기쉬운 공격일수록 공격을 회피해야하는 딜로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우거의 광역지진 패턴시 자주 활용하는 편이며, 헥세마리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오우거의 광역지진은 일정 범위 전체를 공격하기에 그 범위 밖으로 빠져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 밤까심불로 공격할 수 있다면 좋지만, 여의치 못할경우 두번의 밤까를 써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이는 딜로스로 이어지게 됩니다. 보통 영상을 보면 많은 분들이 밤까를 두번이상 쓰시며 빠져나오시거나, 그 구간이 딜로스가 발생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이에 저는 극업화로 가드를 해버리며 계속 공격을 유지하는 편인데요,

타이밍은 오우거가 양팔을 들고 땅에 내려찍으려는 순간 업화 > 극업화로 연계시킵니다.(시전5 공속4 기준)

 

광역지진 패턴은 웃기게도 이펙트가 나오면서 바로 공격이 들어오지 않고, 약 0.5~1초 뒤에 딜이 들어옵니다.

그러므로 너무 일찍 쓰실 필요는 없고, 오우거가 땅을 내려치려할때 업화에서 극업화로 연계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추가 팁

 

1. 파도를 쿨마다 날려주는 것은 무척 중요하지만, 쿨타임을 너무 버리지 않는선에선 후방을 노릴 때까지 기다려서 쓰는게 훨씬 딜로스가 적습니다. 전방 파도는 That's NONO~

 

2. 연격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후방 조각폭발 한번 씩 날려주세요. 몇초사이에 다시 30조각 쌓입니다. 조각 그냥 쌓인채로 두는 거 아깝잖아요? (폭동은 비추. 찍고 써봤는데 정말 못쓸스킬)

 

3. 후방밤까 심불은 딜이 줄었다지만 여전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반드시 밤까쓸때마다 넣을수 있게 화면전환 후방밤까를 연습해두세요. 어쩔수없는 공격패턴에 그냥 회피를 하는것과, 어쩔수없는 패턴에 회피를 하면서 공격을 같이하는것은 큰 차이입니다.

 

 

 

이상 되도않은 오우거 하나에 긴 공략 글 마치겠습니다.

 

'누군 몰라서 안쓰나, 귀찮아서 안쓰지', '연구충 납셨네', '그정도는 다 하거든요?'

 

정중히 사양합니다. 단 한분이라도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드리고자 쓰는 글입니다. 당신들 물어뜯으라고 쓰는 글 아닙니다.

 

영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720 HD로 보세요.

모바일 - https://www.youtube.com/watch?v=H4kfAXGxwl8&feature=player_detailpage&x-yt-ts=1422503916&x-yt-cl=85027636

 

 

PS.공73 방83 시속5 공속4 치명0 적중5 입니다. . 70초컷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