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07. 07) 글 수정 예정중입니다. 참고 하지 마세요. 궁금하신 점 인게임 닉 csn 귓말 주세요.

지금부터 제 주관이 듬뿍 담긴 소서러 운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타 및 매끄럽지 않은 문장들 양해 바랍니다.
이 글은 정석이 아닙니다.
PVP 위주의 내용입니다.



[전제]
공 230 이상 (대략 그 이하도 도핑 여하에 따라 충분)

별채버프(쿠니드 또는 아미르 필수), 세렌디아+햄버그+발렌시아 정식 도핑 항시 적용상태
재량껏 비약 준비 (분노 강철 생명 관통 암살 학살 하늘 간파 죽음 등등..)
떡국 또는 고래 회복제 (원콤 방지)

멸꿈, 즉 멸망의꿈 스킬은 퀵슬롯에 놓고 사용합니다.

마노스 루비 목걸이, 오우거의 반지, 쿠툼, 누베르 보조무기를 퀵슬롯에 놓고 스왑해서 씁니다.

★★흐름까돌 절대로 찍지 않습니다.★★



[수정세팅]
저항깨기 수정, 발렌시아 정식, 연금석, 별채 버프 등을 두르고 있는 상대의 저항 무시 일정 수치를 감안하여
기본적으로 오버저항세팅을 전제로 합니다. 필자 리베르토 부적, 보스셋 기준입니다.
모든 수정은 최상위 티어의 수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투구 시속2
갑옷 강장2
장갑 용장1, 견고1
신발 금강2
무기 무력2
보조 각성2

잠재력 시속 5, 치명 5, 공속1 세팅입니다. 물론 리베르토 기준입니다.
공속은 몇달 전 패치 이후로 일부 공속보정되던 스킬들이 시속보정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자카 부적 쓰시는분들은 투구에 위압, 장갑에 용장 등으로 대체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 01. 09)
넉다운, 잡기저항 외의 저항은 쓸모가 없습니다. 회피 중심으로 수정 세팅을 비교적 단단히 합니다.

리베르토 부적은 위 세팅에서 갑옷만 특수회피로 바꿔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참고로 리베르토 무기는 굉장히 비추합니다.

동리베 사서 실험했는데 유자카보다 안좋아서 되팔았습니다. 이 게시글 제작쯤에는 리베르토가 크자카와 비슷했으나, 잠수패치 몇번 이후로 적중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는걸로 압니다.

크자카, 보스셋 기준 시속5, 세렌디아 먹으면 치명 5까지 기본 확보입니다.

 

투구 고대민첩(회피5) 2개

갑옷 특수회피10% 2개

장갑 검은용장 2개

신발 붉은금강 2개

무기 검은 아디스1개, 붉은무력1개

보조 각성정령2개

 

 


[스킬트리]
부적스킬) 조각류-밤까류-긴밤류-까돌류-멸꿈류-업화류-방패류-까불류-분출류-핏빛재앙-거래류-이하 자유..

(심불, 전조, 발차기류 등등)
낫스킬) 도약-유린-몽마-심판-포획-망자사냥-이하 자유..

(패시브는 스포 남으면 꼭 찍을것. 그림자폭동, 해둠상위 스킬은 절대 찍지 않습니다. 단, '어둠 반동' 제외.)
(각성 이후 스포 부족하시면 추후에 연격과 파도스킬 지우셔도 무방합니다. 사냥과 피브이피 둘다 쓰이지 않습니다.)
(위 스킬트리는 어디까지나 피브이피 한정 우선순위만을 적어 둔 것입니다. 각성 전까지 사냥용 스킬 연격, 파도 등 한 두개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2017. 01. 09)

http://black.inven.co.kr/dataninfo/simulator/simulator_view.php?idx=4775

(스킬 시뮬레이터-작성자 씨에쎈이 검색)

61렙, 스포 1803기준 pvp시 가장 최적의 세팅만 찍어두었습니다.

다른 스킬 더 이상 찍지 않습니다.

 


[기술 각성]
60렙 기준
5초간 시속 10%증가 -
1'긴밤, 2'까돌, 3'카르티안의 수호
공5 -
4'까불, 5'멸꿈, 6'유린, 7'망자사냥
3% 체력 비례 데미지 -
8'그림자 포획
5% 정신력 비례 데미지 -
9'사신의 심판
10% 공속 감소 -
10'까마귀 습격
11', 12'
이하 자유

* 공이 높으시다면 유린에 시속 추천드립니다.

 

(2017. 01. 09)
http://black.inven.co.kr/dataninfo/simulator/simulator_view.php?idx=4775

(스킬 시뮬레이터-작성자 씨에쎈이 검색)

기술 특화 또한 이쪽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연계기]

(2017. 01. 09)

위 동영상 참고하시면 됩니다. 찍은지 1년이 넘어서 포획 캔슬 내용이 빠져있습니다.

영상을 제작한 때가 지금과 숙련도가 많이 달라서 유튜브 들어가셔서 동영상 밑의 설명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유린 선딜 캔슬(1) :
부적상태 s+c(카르티안의 수호) - 유린
즉, 카르티안의 수호 - 유린

2. 유린 선딜 캔슬(2) :
긴밤지르기 - c - 유린
까마귀돌진 - c - 유린


3. 부적상태 콤보 :
긴밤지르기(경직) - 어둠의흐름(분출 선딜캔슬) - 그림자분출(띄우기) - 까마귀불꽃(에어어택 데미지) - 부리차기(넉다운)

(2017. 01. 09) 분출 띄우기가 적중되지 않을경우 매우 쓸모없는 콤보입니다. 거의 쓰지 않습니다.

4. 낫상태 콤보 :
유린 - 포획 - 망자사냥 2타

다운상태에서 가장 효율적인 데미지를 뽑습니다.

(2017. 01. 09) 수직동기화 해제, 연금석 사용등으로 시속이 빨라질 경우 유린-포획-망자사냥2타-유린 이 가능합니다.

수직 동기화 해제 방법은 인벤 팁게 참조, 아래 링크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84&name=subjcont&keyword=%EC%88%98%EC%A7%81%20%EB%8F%99%EA%B8%B0%ED%99%94&l=22372

(팁과 노하우-제목에 수직 동기화 검색)



6. 유린캔슬과 부적, 낫콤보 연계 :
부적상태 콤보 - (s+c) - 낫상태 콤보
분출 띄우기가 들어간다면 다운 전에 충분한 딜을 넣은다음 낫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몽마 - 상대 우클릭으로 백어택으로 넉백 넣으신뒤 긴밤-흐름-분출... 으로 콤보 이어가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017. 01. 09) 마찬가지로 자주 쓰지 않습니다.

7. 포획 캔슬 :
낫상태 밤까 - 포획
포획모션이 상당히 짧아지면서 데미지는 풀타로 들어가게 됩니다.
쓰시고 나서 상대 바운드 상태인지 확인후, 그대로 콤보 또는 긴밤으로 스왑후 자유롭게 무빙 해주시면 됩니다.



8. 진입기 :
도약 - W키 유지 상태로 좌클릭(대쉬공격, 띄우기) - W키 유지 상태로 우클릭(유린)
마찬가지로 유린 선딜 캔슬기입니다. 대쉬공격 올려베기 상태는 전방가드나 슈퍼아머등이 없어 무방비 상태이므로
진입기를 이용하실때는 주로 적당한 거리를 좁힌 상태에서 도약으로 뒤로 돌아서 화면을 빠르게 돌리신뒤에 그대로 이어나가시거나 해야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정면 진입보단 옆치기나 후방공격쪽으로 쓰셔야 성공률이 높습니다.

9. 도주기 :

도약 - 긴밤 - 까돌 - 밤까 - 뒷해둠 - 밤까 - 뒷해둠 ...
무조건 긴밤 - 까돌 순으로 쓰셔야 후에 상황 봐가면서 유린캔슬로 들어가기 용이합니다.

 

(2017. 01. 09)
10. 분출 캔슬:

밤까 - 분출

분출의 선딜레이가 캔슬 됩니다.


11. 근접시 스킬 무빙 사이클 :
낫상태 긴밤 커맨드 사용시 부적으로 바로 스왑되면서 긴밤이 나가는 방법을 이용한 사이클입니다.
주로 전방가드, 무적, 슈퍼아머기를 이용해 기력과 방어막 게이지를 적절히 유지 하실 수 있다는 가정하에 반무적상태로 근거리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도약 무적(쿨타임 약 4~5초), 몽마 무적(쿨타임 약 20초), 업화(전방가드, 쿨 없음, 극 업화 바운드까지 들어가면 바로 s+c로 낫스왑 후 역관광 가능), 밤까, 까습(무적기, 기력 사용) 긴밤, 까돌등의 스킬을 쿨타임 확인하면서, 기력 게이지와 방어막 게이지를 확인하면서 계속 써주는 방식입니다.


기력 게이지는 50% 정도를 유지해주시면서 방막게이지는 밤까, 몽마등으로 채워주시고 몽마, 도약등은 쿨 봐가시면서 계속 써주시면 됩니다. 도약은 쿨 돌아올때마다 뒤로 돌아가는 용도로 써주시면 순간 포커싱도 풀리면서 좌클릭 - 유린으로 카운터치기에도 용이해집니다. 이부분은 본인 재량이 요구됩니다.




[기타 요령]
낫-부적 스왑시에는 긴밤을,
부적-낫 스왑시에는 s+c, 긴밤-c-유린 등의 캔슬기만을 이용합니다.

어둠의 거래 스킬은 스킬 슬롯창에 두신 뒤에 쿨마다 쓰시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사신버프 사용시 조각 30이 차므로 거래 쓰시고 조각버프를 먹고 다시 사신버프를 써서 30을 채우는 식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전투 전 대치상황시에는 낫 가드상태를 유지합니다.

1)유린 사용시 유의점
유린은 무조건 쿨 돌때는 쓰지마시고 쿨 확인하시고 방막 게이지 확인하시면서 써야 카운터 안당합니다.
단, 미러전일 경우 공격력, 유린 쓰는 타이밍에 따라서 맞유린일때 눕는사람이 달라집니다.
베기 막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도는 도중 좌클릭을 누르면 도는 모션을 캔슬시키고 막타 베기가 나갑니다.
베기가 노차징 심판과 데미지가 거의 맞먹기 때문에 타이밍 감좀 익히시고 실전에 쓰시려면 충분한 연습을 요합니다.

(2017. 01. 09)

유린은 무조건 연계를 이용한 선딜캔슬유린을 쓰시는데, 그냥 유린쓰실때도 무조건 수호-유린을 쓰셔야 합니다.

우클릭 가드를 이용해 유린을 쓰시게 되는데, 요령은 우클릭으로 가드를 찍으신뒤에 반박자 빠르게 유린을 쓰시면 됩니다. 또, 다운시 콤보를 넣을때에도 수호유린을 빗겨돌듯이 쓰신뒤에 바로 좌클릭 내려베기로 끊으시면 제자리에서 유린을 쓰는것처럼 폭딜을 빠른시간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유린을 쓸때마다 좌클릭 내려베기로 빠르게 끊어줍니다. 또한 일대일 하실때 유린을 길게 끄시면 안되고 카운터 맞지 않게끔 짧게 치고 빠지는것, 바로 밤까로 빠지는것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조각 유린을 쓰지 말라는게 아니예요)

2)포획 캔슬 연계 사용시 유의점
앞서 연계 내용에 낫밤까-포획시 모션이 일부 캔슬된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무조건 쿨 보셔야 합니다.
쿨 없을때 쓰셔야 데미지가 나옵니다.

3)심판 사용 타이밍
사신의 심판은 콤보시 재량껏 적절히 넣어주시면 좋습니다만 전 콤보시 잘 쓰지 않습니다.
슈퍼아머 때문에 교전 중에 뜬금없이 써주시면 잘 맞습니다. 단, 레인저와 싸울때에는 사용시 유의하셔야합니다.
차징 시 스탠딩 상태에서 무방비하기 때문에 레인저의 순간딜로 골로 갈 수 있습니다.

심판 쓰실때는 무조건 피 확인하시고 거의 풀피인 상태에서 써주세요.

4)업화의 중요성
업화는 방막 게이지만 다 차있다면 상당히 유용한 방어 기술이자 공격 기술입니다.
쿨 안돌때는 치명타 100% 효과까지 있어서 딜도 상당히 쏠쏠하게 나옵니다. 모든 클래스 상대시에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미러전시에 유린에 상성이 밀립니다.
업화 사용시 유의할 점은 어디까지나 전방 가드이기 때문에 옆이나 뒤로 스킬을 맞을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업화 사용시 무조건 에임을 상대 중앙에 놓치지 않고 잘 놓으셔야 합니다.
교전 중 업화-극업화 바운드로 역관광을 줄수도 있습니다.

(2017. 01. 09)

전방가드이기 때문에 매화 등의 클래스에게 카운터 당할 수 있습니다. 1회성 상대 스킬을 막아주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고 자주자주 써주시면 편합니다. 한타 막아주는 스킬이라고 해도 너무 초근접해서 쓰지는 마시고, 캐릭 사이에 약간의 틈을 두고 딱 한타~두타정도만 끊어서 써주세요. 밤까로 업화 끊는것이 중요합니다.

업화는 낫-부적을 극긴밤으로 스왑마다 써주는 편입니다.

 

(2017. 01. 09)

5)몽마의 숙련도

몽마는 90% 이상 s+f로 들어가구요, 90%이상 우클릭 뒤잡으로 씁니다.

몽마 잘쓰시면 승률 많이 올라갑니다.

 

 

(2017. 01. 09)

[쿠툼 or 누베르]

쿠툼은 황야, 바실 이상급의 모든 사냥터에서 누베르보다 더 좋은 딜과 단단함을 자랑합니다.

고로 사냥, 보스레이드때는 무조건 쿠툼을 씁니다.

또한 마노스 루비 목걸이, 오우거의 반지, 쿠툼, 누베르 이 4가지 아이템을 이용하여

1:1 시에 자신이 원콤을 내되 상대에게 원콤 당하지 않는 최적의 세팅을 찾습니다.

 

워리어 : 오거+누베
레인저(누베세팅) : 오거+쿠툼
레인저(로사르세팅) : 오거+누베
소서러 : 오거+누베
쿠노이치 : 오거+쿠툼
닌자 : 마노스+누베
자이언트 : 마노스+누베, 마노스+쿠툼
매화 : 오거+쿠툼
무사 : 오거+쿠툼, 오거+누베
위자치 : 오거+누베
발키리 : 오거+누베
금수랑 : 오거+누베

 

이 템세팅은 정석이 아니며, 상대의 템세팅에 따라서도 또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거의 90%는 유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떼쟁은 무조건 누베르로만 합니다.

 

 

 


[클래스별 상대법]
1. 워리어 : 난이도 ●●●◐○
상성상 소서러가 우위에 있으므로 눕히기만 한다면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만 그 과정이 쉽지 않습니다.
보통 진입기로 들어가서 방막을 깨뜨리고 약간의 교전 후에 죽거나 죽이거나 합니다.
두가지만 조심하면 되는데, 첫째로 잡기 입니다.
대치상황중 상대가 검방 상태 가드 시에 섯불리 접근하면 큰일납니다.

이때의 경우에 유린으로 전방으로 들어가게 되면 무조건 잡힙니다.
도약으로 뒤로 돌아가서 유린을 이어 사용하시거나, 몽마를 타고 백어택을 노리시거나,

잡히지 않는 거리 유지 하시고 까습으로 백어택 바운드를 노리시거나, 방법은 이정도가 있겠습니다.
또한 상대가 검방 가드인지, 대검 가드인지 잘 보시고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 무덤가르기 입니다.
이 스킬 사용 중엔 cc도 안들어가고 맞으면 이속, 공속, 시속이 감소 되기 때문에 절대로 피하셔야합니다.
보통 워리어들이 무덤가르기를 쓰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근접상태에 있을때 맞기 쉬운데, 밤까나 도약-긴밤으로 그때 거리 벌려 주시면 됩니다.
또한 가드상태일때도 업화를 쓰면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업화 사용도 간간히 해 주시면 참 좋습니다.

(2017. 01. 09)

뒷방막 패치이후로 극상성이 되어버렸습니다. 실력차가 확연히 난다면 어느정도 계속 비벼주시면서 스킬 다피하시고 방막 깎아주시면서 틈을 노리시는게 좋은데,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기다리시고 들어오는 상대를 유린, 포획캔슬 등으로 눕히셔야 이깁니다. 작열로 쑥 들어오시는것만 꼭 밤까로 피해주세요.

2.레인저 : 난이도 ●●●○○
상성상 소서러가 하위지만 레인저 물몸의 특성상 데미지가 들어가긴 합니다.

240공 초반 기준 유셋 레인저는 도핑 몇가지 둘러야 원콤 냅니다.
반대로 한번 누우면 바로 역관광 당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령검 스킬들을 조심하세요.
요령은 도약 쿨이 돌때마다 쓰는 것입니다. 체력이 닳았다면 도주기로 거리를 벌린 뒤에 체력을 채워 줍시다.

의외로 순간 기동력은 소서러가 나쁘지 않습니다.
몽마 스킬이 참 중요합니다. 근접 시 상대가 령검 스킬을 쓰는 타이밍에 몽마로 백어택을 노리시면 됩니다.

도약과 마찬가지로 쿨 확인 해 주시면서 쿨 돌때마다 써주시면 참 좋습니다.
도약, 몽마와 마찬가지로 업화 스킬또한 중요합니다.
단, 1회성 막기라 생각 하시고 업화로 스킬을 한번 막으신 뒤에는

방어막 게이지가 다 차기 전까지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저와 싸울때는 무조건 본인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한번 말리면 계속 말립니다.
심판은 차징시 스탠딩 상태에서 레인저의 순간딜로 골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2017. 01. 09)

쇄도, 덩쿨, 바람결등의 슈아 스킬을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재창조, 전율같은 전방가드기를 쓸때 도약으로 뒤로 돌아가 유린으로 넘어뜨려주시면 됩니다.

3.소서러 (미러전) : 난이도 ●●◐○○
컨차이가 극심하지 않는다면 템빨 차이가 매우 심합니다.
참고로 까습>유린>업화 순으로 스킬 상성입니다. 까습이 제일 우위에 있습니다.

참고로 심판의 경우에도 심판>유린>업화 순입니다. 심판이 다 씹습니다.
맞유린 상대시 왜 나만 넘어지냐 하시는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 이유에는 네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공격력 차이입니다. 당연히 공격력이 더 높으면 방어막도 먼저 깨집니다.
극복법은 유린 타이밍을 보고 적절한 타이밍에 늦게 맞유린을 도시거나, 방향 조절을 정확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둘째, 유린 타이밍 차이입니다. 살짝 늦게 쓴 쪽이 이깁니다. 그렇다고 너무 늦게 써도 집니다.
셋째, 방향입니다. 상대 유린 방향이 살짝 정확하지 않고, 내 유린은 상대를 정확히 풀 히트 했다면 제쪽이 넘어뜨릴수 있습니다.
넷째, 캔슬의 유무 차이(유린 속도의 차이)입니다. 유린 캔슬은 선 모션 뿐만 아니라 스킬 속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합니다.
캔슬 유린을 돈 쪽이 그냥 유린을 돈쪽보다 월등히 속도가 빠릅니다. 캔슬 유린은 일반 유린보다 도는 거리가 짧은 대신 많이 돌기 때문에 풀히트를 맞추기에 유리해집니다.
심판은 교전 도중 써주시면 좋습니다.

(2017. 01. 09)

몽마의 숙련도가 승률을 가릅니다.

4.자이언트 : 난이도 ●●●○○
자이언트는 잡기 콤보를 당해버리면 무조건 원콤나버리기 때문에 용뚫-밥상에 맞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몽마와 심판스킬, 그리고 유린을 잘 사용해주시면 무리없이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난타는 후방에 기술이 먹히기 때문에 난타 삑났을때 몽마로 백어택을 노리시고 바로 부적콤보로 이어가셔도 되고,

도약으로 뒤로 돌아가서 유린을 이어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교전중 심판을 사용해 주셔도 대부분 맞습니다. 단, 잡기 안당하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2017. 01. 09)

황폐화 스킬을 쓸때 거리벌리시거나, 또는 전방가드 스킬(우클릭 가드, 유린)을 써서 막아주시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잡혔을때는 당황하지마시고 물약을 계속 드셔주시면서 밤까를 꾹 눌러 주세요.

밤까 쓰는 타이밍에 잡히시면 잡힘을 당한 상태에서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5. 금수랑 : 난이도 ●●●○○
누우면 예외없이 원콤 납니다. 절대로 누우시면 안됩니다.
파훼법은 스킬을 절대로 한방향에서 계속 난사하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운상태인지 잘 보시고 콤보를 넣어야합니다.
cc가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 콤보를 계속 넣게되면 무조건 역관광 당합니다. 그럴땐 스킬을 쓰다가 도약이나 밤까로 다시 다른쪽에서 공략해야합니다.

금수랑이 봉으로 땅을 찍고 떠오를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모션도 잘 보이고 무적 타이밍도 구분이 잘 가기 때문에 그냥 거리 벌리시면 됩니다.
이후에 이어지는 스킬들이 전부 슈아이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거리 벌리시고 다시 들어가셔야 합니다.

(2017. 01. 09)

흑랑의 경직스킬들을 조심하세요. 빠진뒤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2017. 01. 09)

6. 무사 : 난이도 ●●●○○

요즘 하락세입니다. 쿠툼 끼시면 원콤당할 일은 드뭅니다. 전방가드기를 이용해서 스킬을 계속 막아주시면서 도약, 긴밤, 밤까 등으로 계속 붙어줍니다. 전방가드 붙은 유린으로 맞딜 해주시고, 꼭 뒤 맞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용염진 쓸때 도약으로 뒤로 돌아가서 유린쓰셔도 됩니다. 잡기가 없기 때문에 심판을 자주 써주세요!

 

(2017. 01. 09)

7. 매화 : 난이도 ●●●◐○

계속된 상향으로 pvp 최강캐입니다. 상성이 불리해서 쿠툼끼셔도 원콤날수도 있습니다. 유린을 꼭! 붙어서 써서 돌기를 애써 맞추려고 하시면 거의 뒷경직 당합니다. 유린을 쓰실때도 꼭 짧게 쓰시고, 돌기를 맞추시려 하지마시고 내려베기 위주로 맞추려고 하시면 편합니다. 몽마를 잘쓰시면 승률이 급상승합니다. 무사전과 마찬가지로 심판을 자주 써주시면 편합니다.

 

(2017. 01. 09)

8. 쿠노이치 : 난이도 ●●●◐○

슈아와 경직스킬이 주스킬에 붙어있어 매우매우 까다롭습니다. 매화전과 마찬가지로 유린 돌기를 맞추시려 하지마시고 내려베기 위주로 운용하시면 편합니다. 유린을 다 맞추려고 하지마시고 간만 본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나토는 모션 보시고 꼭! 피해주세요. 조금만 숙련되면 나토는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심판 자주 써주세요. 단, 너무 근접해 있으면 잡기당합니다. 상대가 슈아 스킬을 쓸때에는 전방가드 붙어있는 유린으로 피를 깎아주시거나 그 외에는 붙지 마세요. 혹여 가까이 있다면 바로 우클릭 가드로 막아주세요. 스킬 입력시 모션 상관없이 바로 가드라서 유용합니다.

 

(2017. 01. 09)

9. 닌자 : 난이도 ●●●●○
쿠노전과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이동 모션이 굉장히 빠릿빠릿 하기때문에 에임 놓치실수도 있습니다. 나토는 모션 보시고 꼭 피해주세요. 쿠노와 달리 잡기가 두개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심판 잡기 안당할 정도의 거리에서 써주시면 됩니다. 유린 돌기를 맞추시려 하지마시고 간만 보세요. 업화 전방가드로 스킬 잘 막아주세요.

 

(2017. 01. 09)

10. 발키리 : 난이도 ●●○○○

딱히 말씀드릴게 없습니다. 몇번 붙으시다 보면 쉽게 이길수 있으십니다.

 

(2017. 01. 09)

11. 위자드, 위치 : 난이도 ●○○○○

떼쟁 특화 캐릭이라 1:1은 매우 취약한 편입니다. 슈아 스킬만 조심하시면 되고, 전방가드 스킬을 쓸때 뒤잡아주시면 됩니다. 간혹 궁에 한방에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점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2017. 01. 09)

[끝으로]

소서러는 타클래스와 달리 스타일이 사람마다 정말 제각기인 직업입니다.

성향에 따라서 공격적일수도, 서포트적일수도, 방어적일수도, 카운터적일수도 있지만

본 글은 매우 공격적이고 피지컬적인 부분을 중요시 하는 제 스타일의 소서러를 알려드린 글입니다.

 

트위치 방송, 유튜브 채널 운영중입니다.

 

https://www.twitch.tv/csn4358

▲ 검은사막 csn 소서러 트위치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n09fvLsjg2_CKD4ur2jNew

▲ 검은사막 csn 소서러 PVP 유튜브 채널

 

들어가셔서 동영상 참고하시고, 모르시는점 있으시면 방송할때 물어보시거나

인게임에서 csn 귓말 주시면 되겠습니다.

방송주기는 없고 심심할때마다 켭니다.

EXP 267,258 (29%) / 285,001

전문가 인벤러

Lv76 씨에쎈이

소서러



<육군>
병장
Alice
csn


레벨
Lv76
라이센스
C급 라이센스
경험치
267,258 (29%) / 285,001 ( 다음 레벨까지 17,744 / 마격까지 16,493 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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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 168

제니 1,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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