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리며 성장하는 길드 <꽃등>

안녕하세요. 꽃등 길드장 입니다.

길드명은 우리말로 '맨처음' 이라는 뜻 이구요,
한분한분 신중히 모셔서 성장이 빠르진 않지만,
좋은분들과 좋은분위기 약속드립니다.

검은사막에 여러가지 컨텐츠가 존재하지만 최종컨텐츠는 PvP라고 생각을 해서, 인게임에서의 거시적인 길드 목표는 다양한 컨텐츠를 기반/병행 하여 성장하고, PvP컨텐츠를 즐기자는 것 이구요. 근시안적으로는 낮은단계 거점전을 목표로, 함께 성장하며 즐겨나갈 분들을 모으는일에 집중을 하고있습니다!

길드 문의 하시기에 앞서,
미리 알아주셨으면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검은사막 고유의 '성장시스템의 한계'가 존재함으로써, 기존유저 분들과의 격차는 크게 좁히기 힘들다는것이 현재 게임 환경을 바라보는 제 개인적인 시선이구요, 그렇다면 ‘기존의 유저분들과 동떨어진 환경속에서 어떤재미를 찾을수 있는지’ 에 대해 생각 해보았을때, 유저 분들이 그냥 게임을 키고 끄는것보다는, 게임을 하는 짧거나 긴 시간동안 충족되어야 하는 요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와 함께 하기를 원해주시는 분들이 좋은 추억을 쌓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유의미한 시간을 함께 보내길 바라는데요. 그래서 위에 말씀드린 몇가지 요소들을 충족시킬수 있는 길드를 만들기위해 길드운영을 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기조는 이렇습니다.
 
“어울리기 좋은 이상적인 사람들을 모아서
원활한 소통과 교류를 가질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개인의 성취감을 넘어서 공동의 목표를 향하여
함께 하나씩 이뤄나간다.”


검은 사막 이라는 게임안에 하나의 길드일 뿐이지만, 사람들이 모여서 소통하고, 도움을 주고 받으며, 각 개개인의 성취감을 이뤄나간다는 부분에서 저는 이것도 하나의 작은 사회 라고 생각 하구요, 

 

저희 길드에서 갖추고자 하는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사람들과 어울리며 소통하는 환경


(함께하는 사람들의 양 보다는 질이 우선이라고 생각해서, 상대적으로 잘 어우러질수 있는, 이해와 존중, 배려를 갖춘 좋은사람들의 자의적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길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시간대에 플레이하는, 잠수인원 적은 환경


(좋은사람들이 모여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플레이 하는시간에 함께 할수 있는 분들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구요, 지금은 대부분이 직장인 분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저녁시간대에 사람이 많지만, 가능하다면 오전이나 낮시간에 하시는분들도 충분히 즐길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알아가는, 함께 해나가는 환경


(정보의 바다에서 헤엄쳐 보자는 것이 아닌, 때로는 무언가를 해나가는데 혼선을 빚고, 모르는것들을 함께 찾아보고, 그렇게 함께 알아가고,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받고, 소통하면서 더 가까워질 일들이 생기고, 이런 와중에 서로가 더욱 깊은 소속감을 만들어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환경을 저해할수 있는, 지양하는 분들은 이렇습니다.

-일방적인 소통을 하시는분


(상대와 소통하지 않고 다수의 관심만을 바라거나 혼자만 이해할수 있는 이야기를 한다면, 본인을 제한 다른분들 에게는 ‘내 정신력 소모시키는 사람’ 으로밖에 보이지 않을거라고 생각하고, 그런분은 함께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길드내 환경이나 길드원분들을 이해하고,존중하지 못하는 태도를 가지신분


(시간이 지남에따라 세부적인 규칙이나 방향은 계속해서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인 기조는 크게 변하지 않을텐데요, 그 환경을 이해하지 못하시거나, 나 말고 다른분들에 대해 이해해보려고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힘들것 같네요. 누군가를 알아가고, 단체를 알아가는데 있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나, 상대가 처한 환경을 알고 그에 맞게 생각,행동 하는것만큼 중요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길드원 평균스펙에서 크게 벗어나는 분


(스펙차이가 많이 난다면, 게임내 소통,플레이,지향점 거의 모든 부분에서 불일치 하는 모습을 보이실것 이라고 생각하고,그 격차 안에서 본인 개인의 성취감은 충족시킬수는 있더라도, 그 인원을 제외한 다수의 성취감은 상대적으로 저해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성장에만 치중한다면 고스펙,고레벨 유저들이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을 도와주는것만큼 빠른길은 없겠지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맹목적인 성장이 아닌, 성장과정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수가 다수를 끌어주는 것이 아닌, 다수가 함께 즐겨나가는 것을 지향한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함께 즐겨 나가는 것들은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즐거움(활성화된 길드채팅,디스코드)


(혼자서 게임을 한다면 게임의 재미 자체에 초점을 두는것이 맞겠지만, 길드활동에서의 재미의 근본은 어울리는 사람의 질 이라고 생각하구요,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소통하면서 게임을 즐겨 나갈수 있게, 인성부분에서는 상당히 신경써서 한분한분 모시고 있습니다. 그렇게 모여계시는 분들이 성격이 모두 같을순 없겠지만, 소통하는 방식은 서로 배려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부분에서 소극적인분, 적극적인 분들이 서로 잘 어우러 질수 있게 노력 하고 있습니다. 소통에 적극적인 사람들만의 모임이 아닌, 적극적인 사람들이 소극적인 사람들을 배려하고 관심 가져주고 소통을 이끌어가주는 모습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원래 디스코드를 좋아하지 않았었는데요, 그 이유는 내가 듣고 싶지 않은 불편한 대화를 들어야만 하거나, 기존에 두터운 친목의 벽을 쌓아두고있는 분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다른곳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데 있어서 겪어왔던 고질적인 불편함들을 온전히 해소 하긴 힘들겠지만, 누군가 우리의 대화를 듣고있을때 함께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적당한 선의 대화와, 친목의 정도를 신경써서 관리하고 있고, 긍정적인 육성 소통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유결투장/PVP컨텐츠


(정확한 일정이 정해져 있는것은 아니지만, 최종적으로 즐기고자 하는것이 거점전인 만큼, 수시로 길드원분들과 자유결투장에서 서로 뒹굴고 놀고 있고, 때로는 필드PVP나, 전쟁도 하나의 컨텐츠라는 생각으로, 나름의 명분을 따져 진행 하고 있습니다.)


-사냥


(파티를 구성해서 가야하는 사냥터의 경우 사전에 인원을 구성하여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레이드/항해/생활


(주채널에서 모여 필드보스, 일요일엔 벨레이드 진행 하고있고, 항해쪽에 관심 있는 분들끼리 대양컨텐츠 즐기고 있습니다.)

(길드에서 목표하는 최종 컨텐츠가 PVP인 만큼, 비교적 주로 사냥을 하시는 분들의 비중이 높지만, 만약 다른 컨텐츠의 볼륨이 작지 않거나, 즐길거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한된 길드 환경 때문에 접해볼 기회가 좁혀진다면, 그것은 게임을 즐겨나가기에 다소 편협한 환경이라고 생각하구요, 비록 다른 항해/생활 길드에서 얻을수 있는 양질의 전문적인 정보를 얻기에 편하진 않겠지만, 길드 내에서 특정 컨텐츠를 지양하는 분위기는 아니기때문에, 하나하나 알아가며 배워간다는 정도의 생각만 가지고 계신다면, 함께 즐겨가시는데에 큰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거점전


(추후에 거점전 가용 길드원수가 충족된다면, 거점전도 본격적으로 할 계획이고, 대부분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이 대다수라서, 만족하는 결과를 얻기까지 시간은 걸리겠지만, 그 끝엔 분명히 성취감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함께 하는동안, 알고, 지켜주셨으면 하는 것들엔 이런것이 있습니다.

-친목에 대한 이해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낼수록 누군가와는 더욱 가까워지고, 누군가와는 다소 멀어지기도 하며, 인간 관계를 형성 해나가실 텐데요, 친목을 쌓아가는데 있어서 나와는 다른 성향을 가지신 분들께 무작정 부정적인 시각으로 일관 하시는 것 보다는 긍적적인 시선을 가져보려 노력 해주셨으면 좋겠고, 와중에 비교적 나와 잘 통하는 부류의 사람들과 깊히 친해지는것은 당연히 기뻐할만한 일이지만, 특정인원끼리에게만 편중된 과도한 친목은 그에 해당하는 소수를 제외한 다른 다수의 분들에게, 적응하고 어울리는데에 어려움을 주기 때문에, 이런부분은 조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내가 길드에 처음 어울리기 시작 했을때 받았던 관심과 배려를 새로 오시분 분들께도 전해드릴수 있다면, 오랫동안 함께 하시는데있어서 모두가 즐거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함께 하시는 분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존중, 배려.


(내가 무언가를 행하기에 앞서, ‘상대는 어떨것이다’를 이해하고, 그에따라 존중하고, 배려한다면 서로가 항상 즐거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소통, 토론에 대한 의지


(보통 한 집단에 오래 소속되어 있다 보면, 현재 속해있는 환경에 익숙해져 변화를 시도하지 않는 자세가 되어버리기 십상인데요, 게임을 즐겨 나가는데 있어서, 내가 익숙한 것들에 깊이를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끔은 우리가 비교적 불편한 사실들에 안주하려 하고 있진 않는지 생각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문제제기를 하고, 건강한 소통을 통해 토론하는것 만큼 중요한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 된다는말이 있듯이, 여러분의 작은 의견 하나하나가 좋은 길드, 좋은 모임을 만들어 간다고 생각하고, 함께 해주시는 동안 만큼은 적극적으로 소통 하려는 자세를 잃지 않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길드 운영을 하면서 이따금씩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어떤분의 한마디라도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가장많이 고민하고, 결정한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그런부분에서 길드 운영 절대 소홀히 하지 않구요, 한분한분 신중히 모시는 만큼 길드 성장은 빠르지 않지만, 함께 해주신다면 좋은분들과 좋은분위기에서 좋은시간 보내실수 있게 항상 노력 하겠습니다.

길드 문의는  대장: 너기(가문명부대장: 솜가문(가문명) 에게 친구추가나 귓속말 주시면 성심 성의껏 상담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