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2월 8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란 캐릭터 밸런스 조정  98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1.31G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달콤 짜릿한 만남! 시크린 가면 무도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8일(목) 09:00 ~ 2월 22일(목) 점검 전까지

- 이벤트 기간에 하이델 가면 무도회 의상 세트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설레이는 설 연휴 2월의 핫타임 시간에 아이템 드롭율 상승 혜택 이벤트가 추가 진행됩니다.

- 기간 : 2월 8일(목) 점검 후 ~ 2월 22일(목) 점검 전까지

- 이벤트 기간 중 핫타임 시간에는 사냥/채집/낚시를 통해 블랙스톤, 단단한/뾰족한 흑결정 조각, 고대 유적 결정 조각을 획득할 확률이 상승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 카바로 신발을 착용하고 이동할 때, 신발 뒤쪽의 털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발키리, 위치, 다크나이트, 미스틱


【워리어

● 대검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대검 수련 기술을 사용하여 전투 상태로 전환 시, 장검 전투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검 전투 상태에서 조작키로 선두 추격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캐릭터가 전력 질주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각성 : 고옌의 대검 기술을 조작키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질주 베기 연타 II 기술의 영상이 실제 기술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수련의 서 사용 후 간헐적으로 특정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본 속옷 착용 시, 흑무새 신발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어둠 반동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진 : 해방된 어둠 기술을 뒤로 이동하며 사용할 경우, 해방된 어둠 IV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불꽃 기술 사용 후, 진 : 부리 차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한겨울의 눈꽃 의상 착용 시, 목 장식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해상단 부적 착용 후 키슬리브/칼슈타인/밀렌 페도라/눈꽃 의상 착용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르 아시헨(W) 신발을 신은 상태에서 에켓 W 갑옷 착용 시 스타킹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베그의 장갑과 아케르 근위대 갑옷을 착용했을 때, 철장갑포 전투 상태로 전환 시 팔꿈치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칼슈타인 갑옷의 하의 부분이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럽게 늘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갑옷과 장갑을 착용 시, 전투 자세에서 허리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끊어 차기 기술의 효과 설명이 실제 적용 효과와 동일하게 띄우기에서 경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진 : 본검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도검 비전투 상태로 전력 질주 중, 본검 기술을 사용했을 때 타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강인한 방어/방어 태세 조작키와 속결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하며 천상의 울림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했을 때, 천상의 울림 기술 사용에 필요한 신성력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후방으로 이동하며 각성 무기 전환 기술을 사용하는 도중, 유성 낙하 기술을 조작키 입력으로 사용했을 때 각성 무기 전투 상태로 전환되지 않고 유성 낙하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이동하며 지팡이로 무기 전환 중, 이동을 멈추면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전투 상태로 전환 시, 간헐적으로 비전투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전력 질주 중 전류 파동과 폭류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 + Shift + F 키를 입력하면 전류 파동과 폭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류 파동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폭류 기술이 사용됩니다.

● 후방 회피 중 전류 파동과 뇌전 폭풍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후방 회피 중 ↓ + Shift + F 키를 입력하면 전류 파동과 뇌전 폭풍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류 파동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뇌전 폭풍 기술이 사용됩니다.

● 후방 회피 중 균형 붕괴, 시련의 질곡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후방 회피 중 ↓키를 입력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균형 붕괴, 시련의 질곡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칼슈타인 의상 착용 후 전투 자세로 변경할 때, 팔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머스칸의 신발과 녹색 등급 갑옷 아이템을 착용할 경우, 다리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위자드

● 전력 질주 중 업화, 대재앙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 + Shift + F 키를 입력하면 업화와 대재앙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업화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대재앙 기술이 사용됩니다.

● 후방 회피 중 파멸의 불덩이, 대재앙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후방 회피 중 ↓ + Shift + F 키를 입력하면 파멸의 불덩이와 대재앙 폭풍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멸의 불덩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대재앙 기술이 사용됩니다.

● 후방 회피 중 수막 폭렬, 물구슬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후방 회피 중 ↓키를 입력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수막 폭렬과 물구슬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크나이트

● 한겨울 눈꽃 N 의상 착용 시, 태도/베디안트 대기 상태의 치마 길이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투신갑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투신갑 수련 기술을 사용하여 전투 상태로 전환 시, 권갑 전투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각성 : 독문 투신갑 기술을 조작키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란

● 파상안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6초에서 1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파선안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6초에서 8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비명의 굴레 기술 사용 시 혈류인을 던지기 전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다른 기술 사용 중 광란, 강림 기술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언제든지 귀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광란, 강림, 종말의 발걸음, 흐름 : 절삭, 흐름 : 주마등, 흐름 : 악격

● 흐름 : 절삭 기술 사용 중 좌우로 이동하며 혈류인 수련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주마등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종말의 발걸음 IV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죽음의 무도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II : 7.5초 → 7초

- III : 7초 → 6초

● 종말의 발걸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586% x 6

 703% x 6 

II

658% x 6

790% x 6

III

731% x 6

877% x 6 

 IV

803% x 6

964% x 6

● 대지의 상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PVE 피해량이 29.31% 증가되었습니다. 

● 대지의 상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PVP 피해량이 37.75% 증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562% x 4, 총 3회 공격

703% x 4, 총 3회 공격

II

602% x 4, 총 3회 공격

753% x 4, 총 3회 공격

III

643% x 4, 총 3회 공격

804% x 4, 총 3회 공격

IV

684% x 4, 총 3회 공격 

 855% x 4, 총 3회 공격

● 광란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PVE 피해량이 61.86% 증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PVP 피해량이 40.32% 증가되었습니다.

● 강림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1 타격 피해 566% x 4

2 타격 피해 708% x 4

1 타격 피해 708% x 4

2 타격 피해 885% x 4

II

1 타격 피해 703% x 4

2 타격 피해 949% x 4

1 타격 피해 879% x 4

2 타격 피해 1187% x 4

III

1 타격 피해 840% x 4

2 타격 피해 1134% x 4

1 타격 피해 1050% x 4

2 타격 피해 1418% x 4

● 강림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1 타격 PVP 피해량이 11.07% 증가되었습니다.

● 강림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2 타격 PVP 피해량이 14.03% 증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하여 강림 I, II 기술 사용 시, 칼을 뽑아내는 동작의 타격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멸자 버프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 혈무림 기술 사용 시, 혈무림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 이동을 유지하며 비전투 상태로 전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경구화 I 기술 영상이 어르기 기술의 영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서리나무 소품 세트 A에 겨울촛대가 구성품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해당 소품 세트를 구입하신 모험가님께 겨울촛대가 우편함(B)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서리나무 소품 세트 B에 주사위 난로가 구성품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해당 소품 세트를 구입하신 모험가님께 주사위 난로가 우편함(B)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사용 가능 지역이 확대되었습니다.

- [길드] 각성한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

- [길드]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

●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학살 무기 설명에 자세한 획득 방법 및 극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학살 무기로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요나의 파편 아이템 설명 중 5단계 세공소 목록에 그라나 12번지 2층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귀속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타라 : 하늘의 증표

- 발타라 : 대지의 증표

- 발타라 : 죽음의 증표

- 발타라 : 유적의 증표

● 시칠의 목걸이에 잠재력 돌파 단계에 따른 적중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이드 아이템 설명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길드 상점이 일반 길드 상점과 길드 군수품 상점으로 분리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길드 군수품 관리인 NPC가 길드 관리인 옆에 추가되었습니다.

- 군수품 상점에서는 부속 건물 등 거점전/점령전 진행에 필요한 길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시 건설하는 보급소에서는 길드 군수품 상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친구 집에서 꾸며주기 시, 가구 목록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탑승물 모든 기술 위탁 훈련권 사용 시 준마 훈련이 완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모든 기술 위탁 훈련권의 판매가 재개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을 악용한 계정에 대해서는 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사 완료 시 공지사항을 통해 추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펄 상점에서 각성무기 단품 선택 후 주무기 선택 시, 미리보기가 주무기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회색 달 고양이 1세대 1레벨의 아이템 줍기 속도가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보유하고 계셨던 [이벤트] 회색 달 고양이 1세대에도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사료 모두 먹이기로 레벨이 상승한 애완동물의 경우에도 레벨업 이후 추가로 경험치가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관련 보상은 추후 지급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 수렵용 오브젝트인 벌통이 일반 타격에도 피해를 입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고대의 푸투룸이 돌진 공격 시 일시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약지의 성물' 의뢰 진행 중 길찾기를 취소했을 때, 의뢰 목표로 길찾기가 다시 설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끄는 자' 의뢰의 달성 목표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 보상에 전투/기술 경험치가 포함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복] 미친 과학자의 연구일지

- [반복] 루툼족 섬멸 작전

- 위 의뢰와 함께 '[반복] 투구 파괴자!', '[반복] 주술 파괴!' 의뢰 보상으로 획득한 기술 경험치가 회수되었습니다.

● '파멸을 부르는 목소리' 의뢰 진행 중 길찾기가 의뢰 목표 대상에게 정상적으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생활 - 재배 지식 중 농작물 씨앗과 야생초 씨앗 설명의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도서관의 '카마실비아 전통 요리' 책 내용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지역 다음 사냥터에 마르니의 돌 NPC인 얼렁뚱땅 토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 카드리 폐허, 바심족 주둔지, 가하즈 도적단 소굴, 티티움 계곡, 루드 유황 작업장, 이빨요정 산림(숲 로나로스)

- 각 사냥터 거점관리인 부근에서 얼렁뚱땅 토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막 나가 성전에서는 샤리아 NPC 부근, 이빨요정 산림에서는 넬린도 NPC 부근에 추가되었습니다.) 

- 얼렁뚱땅 토시에게서는 마르니의 돌을 구입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 판매는 불가능합니다.

● 흑정령의 이빨이 밝게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의 납치된 상인 NPC의 대화 문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펙트 최적화 적용으로 다수의 모험가님이 밀집한 상황에서 보다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헥세 성역의 일부 여명초가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근처 일부 채집물을 2번 연속 채집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반 초원 깃털 늑대 서식지에서 풀이 공중에 떠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내부에서 캐릭터가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형이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창에서 주무기 대기 상태인 캐릭터에 각성무기 이펙트가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간편 단축키 설정 창 하단의 설명 문구 글자 크기가 작게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 창에서 접속 대기 중인 상태일 때, 접속 취소 클릭 시 캐릭터의 접속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경로 완성 버튼이 내 캐릭터 위치가 아닌 목적지 기준 위치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황실 경매장에서 경매 중인 품목의 개수가 0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조언 접속 보상 창 하단 설명에 이벤트 기간이 35일간으로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고블린 동굴 내부에서 벨리아 마을을 목적지로 설정했을 때, 자동 이동 경로가 벽을 통과하는 경로로 설정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D 미니맵 상태에서 캐릭터 변경 또는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시, 미니맵 회전 설정이 비활성화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3D 미니맵에 투명도 조절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 개인 설정에 저장한 설정 적용 시 포토 필터가 저장된 설정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엔비디아(NVIDA) 안셀(Ansel) 1.5 버전이 적용되었습니다.

● 자동 달리기 시 설정한 카메라가 상하 각도가 임의로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울러, 검은사막에서는 신규 지역인 드리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