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7월 19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55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989.45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시크릿 퀘스트 이벤트 기간이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로 연장되었으며, 의뢰 진행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기간 역시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로 함께 연장됩니다. (고래 보살피기 의뢰 제외)

-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도전과제 및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하는 테르미안 진주의 개수가 1개에서 2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크릿 퀘스트 관련 아이템인 붉은 수은, 사모가의 송곳니, 금색의 신기루, 칠흑의 먼지 드롭 확률이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 붉은 수은 : 기존 대비 약 80배 증가

> 사모가의 어금니 : 기존 대비 약 25배 증가

> 금빛 신기루 : 기존 대비 약 80배 증가

> 칠흑의 먼지 : 기존 대비 약 80배 증가

- 천근의 영약 아이템은 연금 레벨과 무관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수주 조건 또는 목표 달성 조건 등이 조정되었습니다.

의뢰 명

변경 전

변경 후

[이벤트] 부족한 고기

소고기 30개

소고기 5개

[이벤트] 꿈적도 하지 않는 돌

핏빛 루비

루비 원석

[이벤트] 불을 잡을 수 있는 장갑

맑은 액체 시약 50개

맑은 액체 시약 5개

[이벤트] 대장장이가 쓰던 장갑

최상급 질긴 가죽 50개, 아마포 50개

소가죽 3개, 아마포 10개

[이벤트] 물의 기운을 담아내기 위해

증류수 100개

증류수 20개

[이벤트] 그날의 기억

일정 시간에만 수주 가능

시간 관계 없이 수주 가능

[이벤트] 끝나지 않은 임무

해적 100명 처치

해적 50명 처치

 [이벤트] 어둠의 정수

일리야산 산호 

 일리야산 소금 항아리

 [이벤트] 보랏빛 욕심

욕망의 응어리가 수용소 내

랜덤한 장소에 특정 시간마다 

잠시 출현한 뒤 사라짐

욕망의 응어리가 사라지지 않고 

수용소 내 특정 지점을 이동 

- [이벤트] 인과의 자기장 의뢰를 특정 의뢰 5개만을 남긴 후 로딩 화면을 거치거나, 혹은 테르미안 징검다리 5단계 완료 보상인 잊혀진 고대 상형문자 우클릭 시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난이도 조정 전(7월 19일 정기 점검 전) 시크릿 퀘스트를 완료하신 모험가님께는 최대 1억 5천 은화와 고급 액세서리 상자 3개의 추가 보상이 차주 정기 점검 시 지급됩니다.

- 시크릿 퀘스트 일정 단계 이상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었던 빛, 어둠, 영원한 칭호는 난이도 조정 전 완료한 모험가님께만 지급되었습니다.

▶[관련 GM노트 바로 가기]

-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 [이벤트] 참회의 눈물 10개를 1마일리지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위대한 전쟁, 점령전 START 이벤트에 새로운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이벤트 기간 내 완료할 수 있는 60레벨 달성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가문당 1회 완료 가능)
- 60레벨 달성 도전 과제 완료 시 14일간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세트(최대 공격력 236 / 최대 방어력 348)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60레벨을 달성하신 모험가님은 접속 시 도전 과제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 트리나 기사단장의 군수 지원품(14일)을 모두 개봉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대 34칸의 가방 여유 칸이 필요합니다.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4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4주차에는 시즌 특별 의상인 마린 로망스 의상 세트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3rd Anniversary! 특별 감사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3주년 한정, 특별 패키지와 깜찍한 반려동물을 만나보세요!

● Happy Birthday 3주년 감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7월 20일(금) 00시 ~ 8월 30일(목) 24시까지
- 3주년 기념 깜짝 쿠폰 선물과 매일 플레이 타임 달성 시 보상을 드립니다!
● 바다의 부름! 해저 모험의 시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 에페리아 범선 및 호위선 제작 재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일일 의뢰 '[이벤트] 누락된 적재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1마일리지로 '[이벤트] 빠밤빠밤 잠수복 세트(7일)' 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8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가문당 1회)
- 신규 업데이트 지역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특별한 보상을 교환해 보세요!

교환 NPC

일리야 섬 NPC '수영을 잘하는 아이'

아이템

프로티의 지느러미 480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1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440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1

해저의 고대 병기 동력석 60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1


교환 NPC

벨리아 마을 NPC '이고르 바탈리'

교환 목록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5

[이벤트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75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100

기억의 파편 100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250

선박 등록증 : 에페리아 범선

[이벤트해저의 고대 주화 1000

선박 등록증 : 에페리아 호위선

※ 상세 이벤트 페이지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 소환수를 이용하여 적 처치 시, 흑정령의 분노가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 흑랑

- 위치 : 테트, 고르

- 위자드 : 마그, 아네

- 미스틱 : 감룡의 늪

● 신기전, 화염탑, 대포 등 점령전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적 처치 시에도 흑정령의 분노가 1% 회복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피격자/관전자 화면에서 피격 동작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 숨을 찢는 화살 II

- 매화 : 서릿불꽃

- 쿠노이치&닌자 : 타계낙하

- 닌자 : 섬광포박

- 다크나이트 : 반복되는 말살, 흉터 가르기


【자이언트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아타니스 투구 착용 시, 이마 또는 머리카락이 투구 위로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베디르의 독선 기술 사용 후 흉터 가르기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무릎 망치 기술 사용 후 Shift + 우클릭 입력 시, 나선탄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아랑유운 기술 설명 중 청파각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가삭제되었습니다


【아이템

● 신규 장신구 툰그라드 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능력치 : 공격력 +6, 적중력 +2

- 아이템 효과 : 홀로 획득 가능한 흑정령의 분노 +10%

- 잠재력 돌파 효과 : 공격력 3씩 증가, 적중력 2씩 증가

- 획득처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 신규 연금 재료 아이템인 '심연의 정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심연의 정수는 해저 유적에서 획득 할 수 있으며, 광분의 영약 재료로 사용됩니다.

 최상급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신규 비약 아이템 '광분의 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효과 : 몬스터 추가 공격력 +20, 모든 적중력 +12, 최대 지구력 +200,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만큼 회복, 모든 방어력 -15, 치명타 피해량 +10%, 최대 소지무게 +100LT

- 지속 시간: 15분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광분의 영약은 간이 연금을 통해 제작 가능합니다.

- 제작 재료 : 심연의 정수 1개, 아인 사냥의 비약 3개, 광란의 비약 3개,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비약의 경우 더 적은 개수의 상급 재료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 아인 사냥의 비약 3개를 매서운 아인 사냥의 비약 1개로 대체 가능)

※ 영약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는 용기의 향수, 신속의 향수, 심해의 비약, 칼크의 비약, 정령의 향수, 고래 힘줄 비약, 질긴 고래 힘줄 비약 효과를 제외한 다른 비약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잡화 상인에게서 랜턴용 기름을 구입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선원 계약서의 명칭이 범선 선원 계약서로 변경되었습니다.

● 에페리아호위선에 장착할 수 있는 호위선 선원 계약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칼페온 영지 일꾼 NPC의 친밀도 상점에서 네 종류의 호위선 뱃사공을 고용할 수있습니다.

-친밀도 상점은 해당 NPC와 친밀도가 500이상이어야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서 구매 시 친밀도가 500씩 감소합니다.

- 가비노 농장의 타르테 : 타르테와인간 뱃사공 동료

- 팔르스 농장의 카오라  : 카오라와 드워프 뱃사공 동료

- 트렌트 마을의 브라반트 : 브라반트와고블린 뱃사공 동료

- 북부 밀농장의 베로키오 : 베로키오와자이언트 뱃사공 동료

-뱃사공 타입에 따라 각기 다른 호위선의 능력치가 향상됩니다.

● 칼페온 디아스 농장의 NPC 티롤의 친밀도 상점에 숙련, 전문 호위선 뱃사공재계약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티롤과 친밀도가 500이상이어야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서 구매 시 친밀도가 50씩감소합니다.

- 범선 뱃사공 재계약서와 마찬가지로, 남은 기간이 줄어든 뱃사공 계약서를 우클릭하면 나타나는 전용 UI를 통해 사용할 재계약서 개수를 조절하여 계약서의 남은 기간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재계약서 사용 시 연장되는 시간은 24시간이며 뱃사공 계약서는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 [매화] 라크샨데 의상 아이템 설명에 디자이너의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초급 거점의 명칭이 일반 거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세금 보통), 일반(세금 높음), 점령 거점의 명칭이 점령 1, 2, 3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점령 1, 2, 3 단계의 거점전에 모두 점령 기회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점령전은 점령 기회와 상관 없이 모든 길드원 참여 가능)

● 각 영지의 기존 일반(세금 보통) 거점 2개가 점령 3단계 거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지

거점명

요일

영지

거점명

요일

발레노스

카스타 농장

메디아

폐철광산

약탈의 숲

병사의 무덤

세렌디아

남부 경비 캠프

발렌시아

루드 유황 작업장

세렌디아 북부 평원

와라곤 둥지

칼페온

마녀의 예배당

 

 

 

엔트 숲

 

 

 

● 거점 점령 시 획득되는 세금의 양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 점령 시 획득되는 세금의 양은 일반 < 점령(1단계) < 점령(2단계) < 점령(3단계) 순으로 많습니다.

● 점령전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점령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영지 및 단계에 상관 없이 점령 거점을 2개 이상 점령해야 합니다.

- 점령 거점을 2개 이상 점령한 다음날부터 점령전 참여를 위한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건설이 가능합니다.

- 점령전 시작 시간이 토요일 20시로, 종료 시간이 최대 24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세금 수송 마차 출발 시간이 토요일 19시에서 18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자치령(발레노스, 세렌디아) 점령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마지막까지 생존하는 최종 1개 길드/연합이 승리합니다. 점령전 종료 시각인 24시까지 2개 이상의 길드/연합이 생존해있다면 영지는 해방됩니다. 

- 직할령(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점령전은 기본 2시간에 외성문(1차 성문) 파괴 시 30분이 연장되고내성문(2차 성문파괴 시 30분이 연장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민병대 활동 시간도 이와 동일합니다.)

- 만약, 22시까지 외성문(1차 성문)이 파괴되지 않거나, 22시 30분까지 내성문(2차 성문) 이 파괴되지 않거나, 23시까지 수성 길드의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지 않을 경우 수성 길드의 승리로 점령전이 종료됩니다.

- 23시 이전에 수성 길드의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는 경우 추가 1시간이 연장되어 최대 24시까지 점령전이 진행되며, 남아있는 공성 세력 간 전투를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남은 길드/연맹 승리하게 됩니다. 점령전이 종료되는 24시까지 2개 이상의 공성 세력이 남아있을 경우, 해당 영지는 해방됩니다.

- 수성측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기 전까지 공격측은 모두 같은 팀으로 인식되나, 강제 전투 모드를 활성화하면 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거점전/점령전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 점령전에 여러 세력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됨에 따라, 공격측이 10분마다 영지의 세금을 가져오는 시스템의 일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측으로 참여한 세력은 10분마다 영지 세금 수령액의 일부를 가져올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최대 20%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세금 획득량에 대한 기준은 마지막 공격 세력의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는 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여러 개의 길드/연맹이 공격 세력으로 참여했다면, 참여한 세력의 수 만큼 가져온 세금이 분배됩니다.

- 예를 들어, 3개 길드가 공격측으로 참여했다면 최대 20%의 영지 세금을 가져왔을 때 각 길드가 약 6.66%의 세금을 획득하게 됩니다.

- 만약, 수성측이 방어에 실패하고 공격측에서 점령전 승리자가 발생하면 해당 길드는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 전체를 차지하게 되며, 패배한 나머지 공격 세력은 가져왔던 세금을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 수성측이 방어에 실패했으나 영지가 해방된 경우 모든 공격 세력은 가져왔던 세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영지를 점령한 길드의 점령 주차가 늘어날수록 공격 세력이 가져올 수 있는 세금의 최대 양은 다음과 같이 증가합니다.

 점령 주차

 공격 세력이 가져올 수 있는 최대 세금의 양

1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0%

2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2%

3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4%

4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6%

5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30%

※ 즉, 수성 길드가 연속 점령으로 5주차 이상일 경우 점령전 시 공성 길드가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세금량은 최대 30%입니다.

● 말 가방의 무게가 최대 소지 무게를 초과한 상태에서는 점프 동작을 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력의 마노스 채집 도구를 사용하여 채집 시, 모든 채집물 획득 확률이 30% 상향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채집 도구, 행운의 채집 도구에 채집물 획득 확률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호미의 얕게 파기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숙련도가 100 이상일 때 기본 채집물 획득 확률이 80% 상향되었습니다.

 일부 채집물에서 잡초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웨이타 섬에 신규 사냥터 프로티 동굴로 통하는 입구가 발견되었습니다.

- 프로티 동굴의 적정 공격력은 170으로, 웨이타 섬의 동굴 입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프로티 동굴에서는 카즈 프로티의 강력한 연속 내려찍기 공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 프로티의 이동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이기 때문에 프로티 위치로 몬스터를 모아 잡는 편이 좋습니다.

- 동굴 내부가 어두운 편이기 때문에 랜턴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아르샤 해역 심층에 신규 사냥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은 적정 공격력 230의 해저 사냥터로 잠수를 통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입구로 들어가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해저 깊이 잠수해야 하기 때문에 잠수 시간 증가 효과가 있는 의상이나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특수 장치에 심해의 기억 아이템을 사용하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은 적정 공격력 280의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이며, 시크라이아 심해의 눈이 공격속도/시전속도 감소 상태 이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먼저 파괴해야 유리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소환형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크리드' 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크리드는 자연적으로 출현하지 않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생물의 비늘 아이템을 고대 생물의 형상으로 조합하여 고대의 봉인을 해제하면 30분 뒤, 해저 유적 근처 공터에서 출현합니다. (의뢰를 통해 주 1회만 소환 가능합니다)

- 시크리드는 기본적으로 공격이 불가능한 무적 상태이며, 소환된 시크랙을 모두 처치하면 기절 상태가 되어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 소환한 시크리드는 소환자 뿐만 아니라 다른 모험가님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시크리드가 특정 지역에 도착하면 처치하지 않더라도 사라지며, 전투에 참여했던 모험가님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 기여도 상위 최대 20명까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크리드는 툰그라드 반지,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 고대의 봉인 - 검은 조각 등의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 시크리드나 시크리드의 소환수인 시크랙에게 죽을 경우 죽음 불이익이 적용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시크리드는 짧은 시간 내에 또는 동시에 두 마리 이상 소환할 수 없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00:15

2:00

11:00

16:00

 19:00

20:00

23:45

크자카

크자카

누베르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오핀

크자카

크자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가모스

누베르

누베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크자카

오핀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크자카

쿠툼

오핀

카란다

누베르

쿠툼

카란다

크자카

귄트, 무라카

-

-

-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

누베르

쿠툼

카란다

●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했을 때 자유결투장에서 프리미엄 캐릭터로 PVP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우두머리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생명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오핀의 뿌리, 오핀, 오핀 테트 :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오핀의 결계 : 생명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주간 의뢰, 길드 의뢰로 소환하는 그리폰의 일부 기술 이펙트 색상이 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생의> 제왕 그리폰 출현 시 미니맵 왼쪽 수렵 정보에 출현 내역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길드 임무 '[토벌] 주민들의 도움 요청' 의뢰 요약에 기재된 처치 목표 수가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팔라시 가문의 호의' 의뢰 진행에 필요한 팔라시 가문의 적재품이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필라베르토 팔라시에게 숙련전문 호위선 뱃사공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숙련 :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1000 이상일 때항해 레벨 숙련 1 이상인 캐릭터가 일반 호위선 뱃사공 계약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전문 :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1000 이상일 때항해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가 숙련 호위선 뱃사공 계약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임무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스킬 경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일리야 섬 지역에 신규 NPC 셰일라가 추가되었습니다.

- 셰일라와 대화 시 출력되는 '수영하기 전에는 꼭 준비운동을...' 버튼을 누르면 기운이 20 소모 되고 5분 동안 지속되는 수영 속도 증가 +59%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로티 동굴 내부에 신규 NPC 대장장이 더스틴, 잡화상인 에티문드, 환전소장 먼웨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크리아 해저 유적 내부에 신규 NPC 대장장이 라이넬문, 잡화상인 루아르네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에서 일리아 섬으로 이동하는 그리폰이 추가됐습니다. 

- 그리폰이 들고 있는 목재 상자에 탑승하면 편리하게 벨리아 마을과 일리아 섬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리폰은 정박지에 정착후 3분 후에 출발합니다.

- 밸리아 정박지 위치 : 밸리아 서쪽 입구 부근

- 일리야 정박지 위치 : 일리아 북쪽 입구 부근


【UI

 생활 숙련도 채집 - 무두질도축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설명 문구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버튼이 눈에 띄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구 ESC 메뉴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버튼에 'New'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 ESC 메뉴에서 추천 콘텐츠에 검은사막 연구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내 정보창 UI의 전투 정보, 생활 정보 문구 중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밸류 패키지, 카마실브의 축복, 메르브 아이템 등의 잔여 사용 시간이 3일 이내일 때 표시되는 말풍선의 X 표시를 클릭하면 해당 일에는 더 이상 알림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접속 종료 창에서 캐릭터 이동 선택 시 교체할 캐릭터의 정보 표시가 '캐릭터명(레벨)'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만료 기간 연장 창의 물음표 아이콘이 제거되었으며, 중첩 불가능한 아이템 등록 시 +/-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