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7월 26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프로티 종족, 시크라이아 유적 고대 병기 관련 신규 의뢰  54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1.03G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엄청난 녀석들과의 한판승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7월 26일(목) 점검 이후부터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수렵과 채집으로 획득할 수 있는 엄청난 혜택들이 밀려옵니다!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5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26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 까지
- 5주차에는 탑승물 카테고리 아이템을 20% 할인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rd Anniversary! 특별 감사전 2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3주년 특별 감사전! 그 2번째는 3펄*3배 이벤트!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3주년 특별 접속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밸류 패키지부터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접속 보상!


【캐릭터

● 여성 캐릭터로 가니에 유랑단 의상과 기아스 투구를 함께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가 퀸 하트 속옷과 마린 로망스 옷을 동시에 착용할 경우 손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 쿠노이치

- 다크나이트

● 특정 장비 착용 후 수영복 장착 해제 시, 캐릭터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속옷 설정/수영복 설정 시에는 주무기, 낚싯대를 제외한 모든 장비 착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 강타 기술 사용 시, 시전자와 관전자에게 보이는 이펙트가 서로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질주 베기 기술에 이펙트가추가되었습니다


【레인저

●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호의 검 I, II, III, 진 : 수호의 검


【자이언트

● 간헐적으로 좌 또는 우측으로 이동하며 광분의 파괴자 양손 찍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도약 I, II, III

● 거인의 도약 I, II, III 기술을 후방으로 사용 시, 모으기 동작에서 상태 이상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1번 머리 모양 선택 시, 세부 형태 수정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에페리아 해상단 갑옷과 일부 속옷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린 로망스 옷과 지브라 속옷 동시 착용 시, 다리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란

● 에페리아 해상단 갑옷과 일부 속옷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로리 갑옷 착용 후 혈류인 전투 상태일 때,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NPC를 통해 여러 개의 아이템 교환 시도 시, 수량을 입력한 상태에서 취소할 경우에는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설명에 조합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의 힘 - 붉은 조각

- 고대의 힘 - 검은 조각

-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

- 고대의 봉인 - 검은 조각

- 심해의 조각

- 고대 생물의 비늘

● 트리나 기사단장의 군수품 아이템 사용 조건이 60레벨 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크자카, 누베르, 쿠툼, 단델리온, 용살자 상자 개봉 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을 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동 단계 우두머리 방어구의 카프라스의 돌 에너지 부여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아스의 투구, 빨간코의 갑옷, 베그의 장갑, 머스칸의 신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리브르의 장갑, 우르곤의 신발, 그리폰의 투구

● 다음 아이템의 설명이 실제 부위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장갑(회피)(14일)

- 발크스의 신발(회피, 지구력)(14일)


【콘텐츠

● 요정의 '깃털같은 발걸음' 기술이 적용되어 소지 무게에 여유가 있는 상태일 때에는 무게 초과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망토 강아지가 착용한 목걸이 장신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점령전 진행 시 대장전이 진행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 자동 이동 중 전력 질주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이동을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파르트 야영지 보관함에 아이템 보관 시, 소수점 이하 무게가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콕스 감옥의 이름과 체력이 겹쳐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프로티 동굴 및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몬스터 처치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 40% 상승되었습니다.

- 심해의 조각

- 심연의 정수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몬스터 처치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여행자의 지도

- 고대 정령의 가루

- 카프라스의 돌

● 시크리드 처치 시 간헐적으로 아이템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리드 처치 및 고대 봉인의 흔적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억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의 봉인-붉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2배 상향되었습니다.

- 고대의 봉인-검은 조각을 획득할 수 없도록 제거되었습니다.

●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 어린 나인샤크의 체력이 50% 증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봉인' 의뢰 완료 시, 고대 봉인의 흔적을 2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로티 종족과 시크라이아 유적 고대 병기의 분쟁 관련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위급한 부상자

- 소문의 근원지

- 심연의 섬

- 뒤틀린 지각

- 불길한 묘사

- 새로운 걸음

- 돌아오지 않는 자들

- 이세계의 식물

- 해저의 균열

- 미끌미끌! 해저전투

- 흔적 채취

- 바닷속의 신앙

- 진실의 돛

- 해저에 부는 바람

- 잊혀진 도시

- 심해의 두 눈

- 신전의 목적

- 프로티의 신

- 돌아온 기류

- 레벨 58이상 드리간 메인 의뢰 '영웅에게 걸맞는 선물'을 완료한 캐릭터로 에페리아 항구 마을 주민 NPC에게 "위급한 부상자"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하층의 몬스터 배치가 의뢰에 따라 변경되었습니다.

● 손상된 라이킨 처치 시,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을 최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길드 임무 보상이 길드 기술 경험치 8,000에서 길드 기술 경험치 12,0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토벌] 주민들의 도움 요청 (제한 규모 : 중형) : 마고리아 해양 몬스터 치치 (3)

- [토별] 주민들의 도움 요청 II (제한 규모 : 중형) : 헤카루 2마리 처치, 나인샤크 1마리 처치

● 다음 지식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적 나무

- 작은 원통 유적 나무

- 큰 원통 유적 나무

- 아치 유적 나무

- 가모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케플란 채굴장 거점 관리인 피레아 주변의 NPC가 보다 넓은 간격으로 배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에 마르니의 돌 판매 NPC 얼렁뚱땅 토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 일리야 섬

● 안카도 내항 정기선의 경로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을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로 교환해주는 NPC 게르스만이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 추가되었습니다.


【UI

● ESC 메뉴에서 다음 아이콘 표시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구 ESC 메뉴

- 단축키, 드롭 아이템, 설정 저장소, 알려진 문제 아이콘에 NEW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알림 아이콘에 NEW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 ESC 메뉴

- 우두머리 알림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개인 결전, 단축키 설정, 명품 경매, 드롭 아이템, 검은사막 TV 아이콘 표시가 HOT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셜액션, 메모장 아이콘에 NEW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획득 확률 증가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로 재접속할 경우, 아이템 설명에 수치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 창에서 프로티 동굴 및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경로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가방 창 우측 상단의 필터링 버튼을 3개 모두 클릭 시 중복으로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연맹원끼리 대화할 수 있는 '길드연맹' 대화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축키 : Alt + 7

● NPC를 통해 아이템 교환 시 잠금 아이템이 있을 경우 잠금 아이템이 교환될 수 있다는 알림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을 통해 캐릭터 이동을 할 경우, 이동에 관한 설명의 줄 바꿈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각성한 고블린 족장(기아스) 소환서 사용 시,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게임 화면이 보라색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