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1000만 돌파 기념 두근두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다음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로부터 보스 아이템을 획득 할 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 가모스 (~12월 5일)

   - 벨 (~12월 5일)

   - 부패의 군주 크자카 (~11월 21일)

   - 누베르 (~11월 21일)

   - 고대 쿠툼 (~11월 21일)

* 고대 유적의 결정 소환서, 카르티안의 주술서, 필라 페 주술서를 통해 소환된 마지막 우두머리 몬스터로부터 기억의 파편을 100% 확률로 1~2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우닐 공성대장 (~11월 21일)

   - 해골 왕 (~11월 21일)

   - 칼크 (~11월 21일)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

● 신규 통합 거래소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아이템 거래소는 모험가가 판매한 아이템을 다른 모험가가 구매하는 방식이었기에 구매자는 정확히 자신이 원하는 종류, 원하는 잠재력 돌파 단계의 아이템이 매물로 등록되어야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아이템의 거래소 가격이 제한되어 간혹 실제 가치보다 높거나 낮은 가격이 책정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거래 방식을 적용한 신규 통합 거래소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기존의 거래가 모험가와 모험가가 직접 거래하는 형태에 가까웠다면, 새로운 거래는 모험가와 거래소, 그리고 다른 모험가가 서로 연결된 형태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구매자가 없어도 내가 등록한 물품의 판매 대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거래소가 판매자의 물품을 일정 수량만큼 일단 사들이고, 매물로 등록해 두었다가 구매 예약 혹은 구매자가 나타났을 때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구매 예약이 있으면 100% 확률로 구매 예약한 모험가에게 우선 판매되기 때문에 비인가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거래소 입찰을 시도하는 기존의 부정행위 등의 문제도 사라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거래소 가방을 이용하여 은화나 겹쳐지지 않는 아이템을 하나의 공간에 겹쳐 거래할 수도 있게 되므로 좀더 편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 신규 통합 거래소를 이용하려면 먼저 거래소 가방에 판매할 물품 및 은화를 옮겨야 합니다. 통합 거래소의 구매 및 판매는 거래소 가방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거래소 가방은 거래소장 또는 메이드를 통해 통합 거래소 메뉴에서 물품 등록 버튼을 누르면 열 수 있습니다.

- 거래소 가방에 등록된 아이템들은 지역에 제한이 없이 모든 지역의 통합 거래소에서 판매 가능합니다. 또한, 판매금 수령을 위해 아이템을 등록한 지역까지 가야했던 이전과 달리, 판매금 역시 원하는 때에, 원하는 지역에서 회수할 수 있습니다.

- 비 스택형 아이템도 거래소 가방에 넣으면 스택형으로 변경되어 한 번에 여러개의 물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소 가방에서 일반 가방으로 다시 옮길 때는 비스택형 아이템으로 다시 변경됩니다.)

- 모험가가 아이템을 통합 거래소에 판매하면 각 아이템에 따라 정해진 수량을 거래소가 선 구매합니다. 시간이 지나 다른 모험가가 해당 아이템을 구매 시도시 거래소가 모험가에게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 최고가 및 최하가는 아이템의 매입 및 판매 시도에 따라 일정시간마다 가격이 변동됩니다.

예를 들자면 기준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 예약이 지속될 경우 아이템 가격이 상승하며 반대로 기준가보다 낮은가격으로 판매 예약이 지속되면 아이템 가격이 하락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실제 아이템 가치에 비해 거래소 가격이 너무 높거나 낮게 책정된 아이템의 경우에는 점차 실제 가치에 맞는 시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매물의 갯수가 0일때는 반드시 최고가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거래소가 구매하는 매물의 갯수가 모두 찬 상태라면 최하가로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거래소에 매물이 존재할 경우에는 기준가로만 판매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

- 특정 아이템을 제외한 무기 방어구를 원하는 잠재력 돌파 수치 구간별로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기

(주무기/보조무기/각성무기)

방어구

0~+7

0~+5

+8~+10

 +6~+9

+10~+12

+10~+12

만약 A라는 모험가가 +8 크자카 장검을 판매하면 +8~ +10잠재력 돌파 구간의 크자카 장검 1개가 거래소에 등록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모험가B는'크자카 장검'의 강화단계를 +8, +9, +10 중에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A가 ‘+8 크자카장검’을 올렸다고 하더라도 B는 +10 크자카 장검을 살수 있게 되는 것이죠. 물론, 돌파 단계에 따라 일정량의 액수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최종 가격으로 책정됩니다. 구매 시 최종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통합 거래소 이용 시 구 거래소와 동일하게 판매 금액의 65%를 수령할 수 있으며, 밸류패키지를 이용중이라면 판매금액의 84.5%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예약 우선권은 가장 높은 금액을 예약한 모험가가 우선권을 가지며, 같은 가격을 입찰 시 입찰한 순서대로 우선권을 가집니다.

※ 신규 통합 거래소와 구 거래소의 차이

 

신규 거래소

구 거래소

거래 방식

모험가↔ 거래소↔ 모험가

모험가 ↔ 모험가

구매 예약

최고가로 구매 예약

모험가가 금액 설정 후 예약

강화 된 아이템 구매

+0 ~ +15강 까지

강화 수치 변경 후 구매가능

모험가가 등록한 아이템만

구입 가능

가격

상한가의 가격으로만

구매가능

현재 설정된 가격에

금액을 설정 후 판매

판매예약

O

X

비 스택의 아이템의 스택화

O

X

웹에서 사용 여부

O

X

 

#구현 예정

* 거래소 가방을 통해 웹 또는 모바일 웹으로 아이템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구현될 예정입니다.

 

※ 안내 사항 ※

본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 된 통합 거래소는 현재 개발 중인 단계의 콘텐츠로, 관련 내용이 수시로 변경되거나 추가, 제거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가 실제로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기까지는 시일이 소요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 신규 요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제작 재료

아이템 효과

제작 가능 조건

맛이 깊은 스테이크

사자고기 x4, 무화과 x5, 조리용 와인 x2, 후추 x3

45분간 모든 생활 숙련도 +10

요리 전문 1이상 혹은 요리 숙련도 250 이상

풍미가 감도는 크론 정식

발레노스 정식 x3, 수테차 x3, 맛이 깊은 스테이크 x1, 고대 크론의 향신료

120분간 모든 생활 숙련도 +25, 생활 경험치 획득량 +5%, 이동 속도 +2단계, 최대 소지 무게 +100LT

별도 조건 없이 간이 요리로 제작 가능

● 요리 레벨에 따라 확률적으로 수주받을 수 있는 돌발 요리의 보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돌발] 하이델 병사들을 위한 요리 의뢰l

 기존 보상 : 고급 후추 또는 고급 양파 1000개

 변경 보상 : 고급 후추 또는 고급 양파 500개

-[돌발] 칼페온 빈민가를 위한 요리 의뢰l

 기존 보상 : 계란 또는 우유 2000개

 변경 보상 : 계란 또는 우유 1000개

● 다음 신규 요리를 제작할 때도 돌발 요리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요리 이름

레벨

맛이 깊은 스테이크

전문 1 또는 요리 숙련도 350

● 다음 작살 어종의 판매 가격이 변동되었습니다.

 

기존 가격

변동 가격

철갑상어

133000

183000

백상아리

89600

159600

귀상어

85400

155400

뱀상어

86800

156800

고래상어

88200

158200

톱상어

86240

156240

밍크고래

95200

185200

혹등고래

92400

152400

범고래

93800

153800

망치고래

91000

153800

일각돌고래

92400

142400

흰돌고래

102900

150290

병코돌고래

99960

189960

점다랑어

117600

157600

눈다랑어

115500

155500

황다랑어

113400

153400

날개다랑어

111300

151300

참다랑어

119700

159700

자이언트그루퍼

89600

189600

 

[아이템]

●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상인 에오라가 다음 생활 장비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의복

장신구

도구

마노스 조련사의 옷

마노스 수렵꾼의 옷

마노스 항해사의 옷

마노스 요리사의 옷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

마노스 낚시꾼의 옷

마노스 채집복

마노스 공예복

고르가스의 연금복

크리오 낚시꾼의 옷

스럴크의 항해복

로바우의 수렵복

로로주의 요리복

이자우로의 조련복

로기아 낚시꾼의 옷

로기아의 항해복

로기아의 수렵복

로기아의 연금복

로기아의 요리복

로기아의 조련복

로기아 채집복

로기아 공예복

마노스 목걸이

마노스 귀걸이

마노스 반지

마노스 허리띠

로기아의 목걸이

로기아의 귀걸이

로기아의 반지

로기아의 허리띠

로기아의 호미

로기아의 벌목 도끼

로기아의 수액 채취 도구

로기아의 무두질용 칼

로기아의 도축용 칼

로기아의 곡괭이

로기아의 가공석 - 호수

로기아의 가공석 - 원기

로기아의 가공석 - 기운

로기아의 가공석 - 태양

로기아의 가공석 - 바람

로기아의 가공석 - 용암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상인 에오라가 다음 아이템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 [이벤트]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1일)

- [이벤트]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1일)

● 어두운 곳을 비출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 아타니스 작은 반딧불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타니스 작은 반딧불은 사용 시 30분동안 캐릭터 주변을 밝게 비춥니다.

- 아타니스 작은 반딧불은 잡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수도 그라나의 주민들이 마을을 산책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모든 캐릭터]

● 다음 직업의 기술 정보창(K)의 기술 구분선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 레인저

- 금수랑

- 발키리

- 매화

- 위치

- 다크나이트

- 미스틱

- 란

● 말에 탑승하여 이동하던 중에 탑승을 해제하고 전방으로 이동하는 경우, 캐릭터가 전투 자세를 취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염색(J)창에서 염색 부위 선택 시, 선택 한 부분으로 카메라가 확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랑 소환 상태에서 기다려 기술 사용 후, 언제든지 흑랑에 탑승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길드 장려금(인센티브) 지급 시 길드원 1인당 1회 지급하는 길드 장려금이 5억 은화를 초과할 때 추가 세율이 적용 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장려금이 5억 이하인 경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길드 장려금이 5억을 초과 할 때,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 50% 세금이 적용됩니다.

예) 길드 장려금 1인당 6억 지급 시 5억 초과 금액인 1억에 대해 50% 세금 적용 (실제 지급 금액 : 5억5천만 은화)

- 길드 장려금이 10억을 초과 할 때,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 70% 세금이 적용됩니다.

예) 길드 장려금 1인당 12억 지급 시 5억 초과 금액인 5억에 대해 50% 세금 적용 후 + 추가 2억에 대해 70% 세금 적용 (실제 지급 금액 : 8억1천만 은화)

상기 조정 사항은 지속적으로 특정 길드원에게 과도한 액수의 길드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의도된 것보다 많은 은화가 특정 개인 보상으로 돌아가는 현상을 조정하기 위함입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이 아닌, 인당 5억 은화 이내의 장려금을 지급하는 경우에는 이와 같은 추가 세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 징수된 세금은 모든 길드의 복지금에 포함됩니다.

● 3세대 반려동물과 마법사 고스피를 교환할 경우 4세대 반려동물을 획득할 확률이 20%씩 증가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개별 먹이주기 시, 먹이 아이콘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류 도감에서 보물 물고기의 설명이 실제 설명과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대양에 흩어져 있던 귀신 고래가 먹이를 찾아 특정 해역에 정착했습니다.

● 귀신 고래의 냄새를 맡은 바다 사냥꾼 칸디둠이 주변을 배회하기 시작했습니다.

● 알티노바 서쪽 진입로 주변에서 헤매던 황무지 이구아나를 주변 풀숲으로 돌려보냈습니다.

● 붉은 늑대 부락에서 가크툼 간수장이 출현할 확률이 약 10% 증가되었습니다.

- 가크툼 간수장은 배반자의 감옥에서 해방된 가크툼 수감자가 늘어나면 일정 확률로 출현합니다.

 

[아이템]

● 아타니스 반딧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지붕 위의 고양이' 의뢰를 반복 의뢰로 수주 시, 수락 대사 및 의뢰 요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낚시] 말 먹이로 누치?' 의뢰 완료 조건 물고기가 인근 강가에서 낚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물에서 금이?' 의뢰 목표의 관리원이 관리원 이름인 바르톨로메오로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글리시 마을 주변의 NPC 이름이 NPC 외형에 맞춰 주민에서 병사로 수정되었습니다.

● 플롱도르 호숫가에서 조명이 지나치게 밝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숲의 나무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ESC 메뉴의 간편 단축키 설정 창 하단에 다음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간편 단축키는 키보드 Delete 버튼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간편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다음 버튼에 해당 버튼과 간편 단축키 설정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연금석 충전, 메이드/집사 창고 열기, 메이드/집사 거래소 열기, 트레이, 자동 이동 경로 설정, 야영지 원격 회수, 야영지 설치, 반려동물 모두 맡기기, 반려동물 그룹1~3찾기, NPC 찾기, 캐릭터 전환

● 간편 단축키 설정창 우측 상단의 '모두 보기'를 클릭할 수 있는 선택 영역이 글자 범위까지 확대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일부 문구가 잘리거나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창의 일부 문구 정렬이 보다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포기 버튼의 아이콘이 백기 모양으로 재변경되었습니다.

● ESC메뉴에 '건의하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버튼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시는 중에도 보다 편리하게 검은사막 연구소에 의견을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 월드맵 좌측 상단의 공헌도가 문구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또는 흑정령과 대화 시 노출되는 선택 버튼 내 문구가 지정된 영역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처음 이용 시 '입찰이란?', '물품등록' 버튼의 위치가 바르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찾은 선박이 있는 상태에서 선착장 버튼 클릭 시, 선착장 우측 상단에 현재 찾은 선박의 정보가 표시되게끔 개선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창에서 마우스 오버로 아이템 설명 확인 후 ESC 키로 탑승물 정보창을 닫았음에도, 아이템 설명 창이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배 가이드와 재배 품목창이 개편되었습니다.

- 재배 품목창의 재배 예상 시간이 상단에 표시되어 더욱 빠르게 재배 예상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답의 편지 창이 리마스터되었습니다.

● 거점 세금 정보 창이 리마스터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집을 선택했을 때 상세 용도 화면에서 스크롤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목록창에서 그룹 번호가 직관적으로 보여지도록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찾은 반려동물의 기술효과 창이 보여지는 텍스트 양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기술을 선택하지 않거나 계승하지 않을 경우, 기술 선택란에 표시되는 문구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 무작위 선택 → 변경 : 계승하지 않음

● 반려동물 교환에 실패 시 교환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스티커 UI의 테두리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55레벨 이하 캐릭터에서 기술(K) 창 하단의 설명과 기술 습득/기술 초기화 아이콘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정보창에 길찾기 및 포기 버튼이 리마스터용 버튼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의 다음 옵션 설정 시,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신저 알림 소리

- 메신저 알림 표시

●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끝났을 때 표시되던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실패 시 나타나는 교환 실패 알람 메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에게 먹이를 먹일 때, 사료의 종류가 많은 경우 사료 아이콘이 창을 벗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 아래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변경 되었습니다.

- 교환/모두 먹이기/모두 맡기기/모두 해제 기능

- 먹이주기, 맡기기, 정보보기 기능

 

[버그 수정]

● 메뉴(ESC) → 거래소를 열었을 때, BackSpace 버튼으로 뒤로 가기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진 : 전장을 꿰뚫는 창 기술을 습득한 상태로 마상에서 강타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강타 기술이 작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마상에서 그림자 표적 기술 사용 시, 비전투 자세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테르미안 작살 착용 후 물 속으로 이동 시, 테르미안 작살이 아닌 다른 작살의 외형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단명의 질풍 기술 사용 중, 기술을 취소하였음에도 기술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낙엽 베기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마상에서 전방으로 이동하며 가름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기술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마상에서 전방으로 이동하며 가름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기술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테르미안 작살 착용 후 물 속으로 이동 시, 테르미안 작살이 아닌 다른 작살의 외형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테르미안 작살 착용 후 물 속으로 이동 시, 테르미안 작살이 아닌 다른 작살의 외형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소난 사하무 기술 사용 시, 기술에 필요한 만큼의 투지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1 타격만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걸터 앉은 자세를 취할 경우 표정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테르미안 작살 착용 후 물 속으로 이동 시, 테르미안 작살이 아닌 다른 작살의 외형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 설정 시, 전투 중 풀에 피가 묻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시 표시되는 캐릭터 초상화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항복하기 소셜 액션 시 캐릭터의 표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투/비전투 상태가, 특정 아이템 습득으로 환호 동작 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상태로 담이나 절벽에 올라탄 후 바로 뛰어내릴 시, 비전투 상태로 전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작살 착용 시, 작살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작살 착용 중 수중에서 육지로 이동 시, 작살의 외형이 보여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긴급탈출(V) 기능이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로로주 요리복 아이템 설명 중 잠재력 돌파와 관련된 문구가 알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마노스 수렵 장비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공예 공방에 표시되는 특정 무역품 명과 실제 아이템 명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탈퇴 시, 해양 생물 표본 채집 도구 아이템이 함께 삭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노스 요리사의 옷 지식의 제작 재료의 개수가 알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흑결정 추출하기' 의뢰 중, 도슨 NPC와의 대화에서 호칭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멜리사 브레디NPC 지식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두아나트의 부름' 의뢰 진행 시, 아두아나트 NPC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험해 보이는 준비물' 의뢰 중 칸파초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 승급 Lv31] 새롭게 떠오르는 사치품' 의뢰 수주 조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정보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오 로리NPC와 상호작용시 '척 로리' 지식을 획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울트라 모드 및 중간 모드 설정 시, 전투 중 풀잎에 흩뿌려지는 피가 지나치게 많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지역의  흑정령의 수련장 바닥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소셜액션 중 피격 당할 경우, 캐릭터는 공격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거래소 등록 알림 위젯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염색약 혼합창이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의 타이틀바에 마우스오버 시 간헐적으로 길찾기 및 포기 버튼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텃밭 목록에서 마우스 스크롤 시 문구들이 좌측으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수송 현황창을 열었을때 발송지와 화살표 텍스쳐(>)와 도착지가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5마리의 반려동물을 함께 교환하면 마지막에 등록한 반려동물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메인 의뢰 위젯의 길 찾기 아이콘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