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8년 12월 7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모험명성 제거, 방어력 밸런스 조정, 카프라스 추출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 아처 직업의 신규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 3레벨 달성 ]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 [ 3레벨 달성 ]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2

- [ 3레벨 달성 ]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3

- [ 3레벨 달성 ]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6


 

[신규 업데이트]

● 모험명성 및 모험명성 보너스로 얻을수 있는 보너스 능력치가 제거되었습니다.

● 모험명성 및 모험명성 보너스 제거에 따라 캐릭터의 방어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고/유/동 등급의 장비에 돌파된 카프라스의 돌을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은 각 마을 대장장이를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비에 부여된 카프라스의 돌은 최대 70%까지만 돌려받을 수 있으며, 추출시 카프라스의 돌 1개당 10만 은화의 비용이 소모됩니다.

- 카프라스의 돌로 확정 돌파된 아이템의 잠재력 돌파 단계는 유지됩니다.

● 고고학자 데살람이 아알의 경전에 쓰인 사라진 고대 병기에대해 조사하기 위해 모래알 바자르로 찾아왔습니다.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 퍼진 채집물에서 고대 병기의 동력 파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동력 파편을 발견한 모험가는 고대 병기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아처]

● ‘감시자’ 기술에 ‘30초간 모든 저항 증가 30%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빛의 궤적’ 기술의 이동속도 감소효과가 30%에서 15%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탄환, 루트라곤의 부름, 광휘의 폭발’ 기술의 적중률이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의 탄환’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정령의 탄환’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타격 성공 시 넉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정령의 탄환’, ‘흑정령 : 대지를 가르는 화살’, ‘흑정령 : 광휘의 폭발’, ‘흑정령 :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에 ‘타격 성공 시 낙마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빗발치는 화살’기술의 ‘타격 성공 시 넉다운(몬스터만 적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빗발치는 화살’기술이 PvP에서 다수의 적을 타격 시 피해량이 분산되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심판의 날개' 기술을 주무기 상태에서 전방으로 발동하는 커맨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날개 차기’기술의 모든 레벨에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정신력 회복 1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비상하는 정령 I’, ‘심판의 날개 I’, ‘날개 차기 I’ 기술의 습득레벨이 낮아졌습니다.

● ‘뿌리 오름 I’ 기술의 정신력 소모량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가이드에 추천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컨텐츠]

● 그림자 전장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직업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스킬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자이언트 '극 :맹렬한 공격'의 대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항아리의 개체수가 줄어들고 이로운 효과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속/시속/이속 +30%, 공격력/방어력 +100, 저항/저항무시) +50%

● 환상 둠의 고유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업화의 발길

- 업화의 발길 기술 사용시 15초간의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에도 기술 사용은 가능하지만 피해량이 50% 감소되며 적 타격 시 화상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연 : 순간가속 (어둠의 질주 기술 습득시 )

-연: 순간가속 기술로 다음 대상을 타격시 피해량이 50% 감소되었습니다.

>성채 , 지휘소, 바리케이드, 목책, 목책문, 중/대형 공성탑 및 부속건물

*어둠의 질주

- 어둠의 질주 기술로 다음 대상 타격 시 피해량이 30% 감소되었습니다.

>성채 , 지휘소, 바리케이드, 목책, 목책문, 중/대형 공성탑 및 부속건물

- 어둠의 질주 기술로 적 타격 시 생성되는 불 이펙트의 위치가 모험가 앞이 아닌 뒤쪽에 생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환상 둠의 '업화의 발길, 어둠의 질주, 연 : 순간가속' 기술의  적중력이 모험가의 적중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환상둠으로 적타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은 기존 1~8세대 말, 환상 아두아나트, 디네와 동일하게 모험가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스템]
● 기술창 내 아처 기술 영상에서 사운드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