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2019년 3월 14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신규 지역 별무덤 및 신규 주무기, 어둠 포식 기능 개편, 국가전 개선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
● 신규 지역 칼페온 서북부 - 별무덤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이 지역은 칼페온 서부의 안개 덮인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우 강력한 몬스터들이 득실거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 별무덤에 얽힌 비밀을 찾아 새롭게 모험을 떠나보세요!
● 새로운 주무기 <검은별>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별 주무기는 붉은 등급 아이템입니다.
- 검은별 주무기는 특정 아이템으로 시작되는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기본 강화에는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이 필요하며, 장 단계 이상부터는 특별히 제조한 새로운 블랙스톤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검은별 주무기는 카프라스의 돌파가 불가능합니다.
 

[국가전]
● 국가전에 신규 탑승물 갤리선과 어선이 추가되었습니다.
- 국가전 갤리선 탑승 시 항해 레벨에 관계없이 항해 기술 중 충각, 급발진, 쾌속 순항 기술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갤리선과 어선은 국가전 시작 후 각 국가의 해안에 출현합니다.
- 갤리선과 어선은 국가에 상관없이 탑승이 가능하며, 함포탄을 이용해서 함포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 국가전 전용 함포탄과 대포탄은 각 국가의 공성병기가 모여있는 장소에서 포탄 상자를 부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국가전에 부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국가전에서의 부활을 위해서는 부활 포인트가 필요하며, 부활 포인트 10당 1명의 모험가님이 부활할 수 있습니다.
- 부활은 국가 단위로 먼저 죽은 모험가님부터 순차적으로 가능하며, 자신의 차례에 부활을 거부하면 다음 모험가님에게 부활 권한이 이전됩니다.
- 부활 포인트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① 소속 국가의 모험가 1명 사망 시, 1 포인트가 상승합니다.
② 주변 채집물에서 모든 채집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생명의 정수’ 아이템 획득 후 사용 시 1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국가전에 보급 마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급 마차 기능은 각 국가의 영주 길드 대장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영주 길드의 대장은 월드맵(M)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보급 마차를 출발시킬 수 있습니다.
- 각 국가의 세 개 진영중 원하는 진영으로 파견이 가능합니다.
- 보급 마차가 도착하면 보급관 NPC가 나타나고 이를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보급 마차는 도착 30초 후 사라집니다.
- 이동 중인 보급 마차는 상대에게 공격당해 부서질 수 있으므로 보호가 필요합니다. 또한, 보급 마차의 사용 횟수는 제한되어 있어, 신중히 이용해야 합니다.
● 국가전 시작 시 모든 NPC가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으며, 국가전 전용 상인이 출현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국가전 시작과 함께 모든 NPC가 사라지며, 기존 NPC를 통한 상점, 수리, 마구간, 선착장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국가전 중에는 오로지 국가전 전용 상인을 통해서만 상점, 수리 및 말 회복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의 상인에게 이용할 수 있는 말 기능은 회복만 가능하며, 마구간에 보관된 말은 찾을 수 없습니다.
- 기존 거점/점령전 보급소에서의 말 회복 기능과 동일합니다.
- 전장의 상인은 각 국가 세 개 진영 근처 및 마을 입구 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국가전 전용 전투 메시지가 우측 상단 미니맵 좌측에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 국가전 참여자들은 화면 중앙 상단에 표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국가전에 참여한 각 길드의 대장이 팀 채팅에 !를 이용하여 메시지 입력 시 국가에 소속된 모든 모험가들의 화면 중앙 상단에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국가전에 참여한 모든 길드는 길드 마크가 국가 마크로 변경됩니다.
● 국가전에 참여 중인 모험가님이 사망 시 월드맵(M)에 위치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국가 당 최근에 사망한 20명의 모험가님이 월드맵(M)에 표시됩니다. 해당 표시를 통해 교전이 진행 중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국가전 현황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국가전 현황은 화면 우측 상단 미니맵 아래에 표시됩니다.
- 국가전 중에는 기존 의뢰 현황창이 국가전 현황창으로 대체됩니다.
- 국가전 현황창에서는 각 진영 사령관 NPC의 체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가전 병기 중 중형/대형 공성탑, 대포와 보급물자 수레의 이동속도가 약 30% 증가되었습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콘텐츠]
● 어둠 포식 기능이 개편되었습니다.
- 이제 강화 확률 증가가 +1 이상이 되었을 때에도 어둠 포식이 가능합니다.
- 강화 확률 증가가 0일 때에는 등급 제약이 없지만, +1 이상이 되면 녹색 등급 이상의 장비만 어둠 포식이 가능합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무기는 +8, 방어구는 +6 강화 단계의 장비만 어둠 포식이 가능합니다.
● 어둠 포식 성공 시 출력되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 포식 시,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는 팝업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동(V) 등급 무기류(주무기/보조무기/각성무기)의 카프라스 돌파에 필요한 카프라스의 돌 개수가 기존 대비 25% 감소되었습니다.
 - 필요한 카프라스의 돌 개수는 감소하였지만,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돌파 단계는 20단계로 기존과 동일하며, 최대 개수가 줄어든 만큼 각 단계에 필요한 개수도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에 동 이상 강화 무기류에 카프라스 돌파를 진행한 모험가님들의 경우, 사용한 개수만큼 그에 맞는 단계로 조정되며 변경된 카프라스의 돌 개수 기준으로 20단계 이상을 초과해 사용한 경우 3월 14일 점검을 통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위치]
● 범람하는 맹독 및 용암 지대 기술의 타격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범람하는 맹독 및 용암 지대 기술의 타격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뾰조기 사재기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