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현재 확인 중인 게임 내 알려진 문제점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에 대해서 빠른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치가 완료되면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알려진 문제점 안내 공지 바로가기]

 

 

알려진 문제점

● [노바] 강 : 일그러진 수호 기술 사용 시 잡기 저항 증가 수치가 누적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노바] 특정 커스터마이징 상태일 때 세피아 투구의 염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시즌 노바 캐릭터로 투발라 각성무기 강화 의뢰인 '[강화] 더 예리해진 투발라 스팅' 의뢰를 수주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해당 의뢰는 1월 13일 (수) 정기점검 시 수정될 예정인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 [노바] 눈을 부르는 산타 모자 착용 시 아이템 고유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간헐적으로 무역 경험치 이전권 아이템 사용 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현재 해당 현상은 확인 중에 있으며, 일시적으로 아이템 구매와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조치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노트 선택 시, 노트가 이동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피의 제단, 붉은전장, 자유 결투장 내에서 길드 추방 또는 길드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로 길드 탈퇴, 길드 해산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대기 중일 때 인터넷 연결이 해제된 후 다시 설정되어 검은사막 월드로 이동되면 ESC 메뉴 → 아르샤의 창 선택 시 아르샤의 창으로 이동되지 않고 대기실 창만 출력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각성 & 전승 의뢰 통합 업데이트 이전에 해당 캐릭터로 전승 의뢰를 완료한 경우 의뢰 목록(O) 창에 진행할 수 없는 전승 의뢰가 미수락 상태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00:15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30분 전 알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마차에 탑승물 연결 시 일부 마구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50 레벨 미만의 캐릭터로 선박 함포 발사가 가능한 현상이 확인됩니다. 
- 단, 해당 캐릭터로 함포 발사 시 피해량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흑정령 패스 배너 선택 시, 상품 스크롤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확인됩니다.
● 물뜨기 중 빈 병의 슬롯을 변경하는 경우, 여러개의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간헐적으로 미니맵 표기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확인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핫딜 상품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59레벨 99.99% 상태에서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는 의뢰로 레벨업 시, 레벨업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월드 우두머리 출현 중 대포 발사 시 대포탄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단, 피해량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대형 선박의 함포는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거점전 및 점령전 중에는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하지 않기 때문에 대포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간헐적으로 물뜨기 중 채집물을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간헐적으로 주거지의 문과 상호작용 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화염탑 앞에 바리케이드 설치 시 바리케이드 밖의 적을 공격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거점전이 진행되는 당일에 거점전 성채를 건설 후 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와 부속건물을 미리 건설할 경우 해당 거점전 지역에서 거점전이 시작되면, 아군의 점령전 부속건물이 다른 길드원에게 보이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거점전 성채를 건설한 당일에 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및 부속건물을 건설할 경우 가급적 거점전이 종료된 후에 건설해주시기 바랍니다.
● 거점전이 진행 중인 서버에서 거점전 참여 후 해당 거점전이 종료되었을 때, 말에 2인 탑승이 불가능한 현상이 확인됩니다.
● 나반 초원의 특정 위치에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지형 아래로 이동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일부 지형의 종류(얕은 물, 물 속, 거친 길 등)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