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2월 21일(일) 11시경, 검은사막 내부 모니터링을 통해 아이템 복구가 잘못되었다”

동향이 확인되어 사실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아이템 지급 및 복구 내역 조사에 착수하였

2021년의 지급 및 복구한 내역을 조사한 결과, 비정상적으로 복구된 내역 1건이 확인되었습니다.

2021년 이전의 이력들은 현재 확인 중에 있으며, 비정상적으로 복구된 내역이 추가로 확인될 경우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확인 결과지난 2021년 1월 27일(수) 고객센터를 통하여 시즌 졸업 의뢰 보상인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아이템을 실수로 삭제하였다며,

해당 아이템에 대한 복구 문의가 접수되었고, 2021년 2월 1일(월) 복구 절차가 진행되었습니다.

 

위 과정에서 복구 아이템의 고유 번호인 8056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이 입력되었어야 하지만,

저희의 부주의로 인해 '펄' 아이템의 고유 번호가 잘못 기입되었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상태로 '아이템 수량 입력란'에는 복구 아이템 고유 번호(8056)가 입력되어

실제 복구되어야 할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이 아닌 '펄' 아이템이 8,056개 생성되었습니다.

 

복구가 진행된 시점부터 상당한 기간이 소요되었음에도,

해당 문제를 인지하지 못한 채 별도의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모험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담당자의 수동 입력 작업으로 진행되던

아이템 지급 및 복구 프로세스를 재검토하고, 실수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자동화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템을 최종 지급할 때 책임자가 복구 아이템과 지급 아이템을

직접 검증하고 승인하는 절차를 추가하여 철저하게 보완할 예정입니다.

 

위 현상에 대한 조치는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비정상적으로 복구된 아이템 조치 방향

 

조치 일자

- 2021년 2 23일(화) 24일(수) (수정)

 

조치 내용

- 비정상적으로 지급된 ‘펄’을 소진하여 구매한 상품을 보유 중인 경우, 펄 아이템 및 달의 축복 보상 아이템이 회수됩니다.

- 비정상적으로 지급된 '펄'을 소진하여 펄 아이템을 구매 후 사용했거나, 통합 거래소를 통해 판매한 경우, 해당 금액만큼의 은화가 회수됩니다.

총 회수 금액6,401,619,070 은화
회수 아이템 목록

최대 소지 무게 증가(200LT) 1개

최대 소지 무게 증가(150LT) 1개

최대 소지 무게 증가(100LT) 1개

최대 소지 무게 증가(50LT) 1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1일) 2개

메르브의 팔레트(1일) 1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3일) 1개

가방 슬롯 1칸 확장권 3개

밸류 패키지 (1일) 1개

[이벤트] 밸류 패키지 (20일) 1개

계약서 : [거래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1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17개

가문내 캐릭터 이름 변경권 1개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2개

발크스의 조언(+20) 1개

장인의 기억 47개

발크스의 조언(+35) 1개

수련의 서 - 기술 (10시간) 1개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60분) 7개

바람의 눈물 1개

발크스의 조언(+40) 1개

수정 추출 도구 2개

수련의 서 - 전투 (10시간) 1개

엘리언의 은총 5개

엘리언의 눈물 5개

수련의 서 - 기술 (1일) 1개

 

아이템 지급, 복구 건은 업무 중요도가 굉장히 높고 중대한 절차임에도 불구하고,

검증 프로세스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모험가 여러분께 혼란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추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는 물론 프로세스를 강화하여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