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준은 PVP임


1. 저항 시스템 개편

-저항은 최대 70% 까지만 적용. (PVE는 당연히 100%)
-저항 무시는 최대 40퍼까지만 적용.
-모든 스킬의 CC는 타수 1타 만 적용 (모션에 따라 CC가 다른 스킬은 해당 모션 첫타에만 적용)
-CC가 들어가는 타이밍은 스킬의 모션이 아니라 적에게 맞는 순간 1타를 말하는거임.
>예로들어 x10 타수 스킬인데 이미 스킬을 사용중이라 6타부터 맞아도 해당 스킬을 맞은적이 없다면 남은 4타의 첫피격에서 CC가 맞는거임.


2.디버프 너프

>스킬 하나의 모션이 긴 캐릭은 디버프의 영향을 매우매우매우 크게받음
하지만 캔슬이 존나 많은 직업에 경우 디버프영향을 그렇게 크게 받지 않음. 예로들어 워려 소서 발키리 꽤 많음

>슈아에 캔슬까지 가능한 디버프 스킬들 과연 정상일까?
A가 B에게 모든 스킬을 때려박고 마지막에 디버프스킬을 B에게 넣고 B에게 잡혀도 안전하고 
디버프 넣고 천천히 모션보면서 들어갈 수 있음. 

해당 직업은 대충 워리어,자이,미스틱임.  특화패치 이후 이새끼들은 디버프를 최대 37%까지 처넣는 ㅈ같은 캐릭들
여기서 문제는 디버프도 디버프인데 저 디버프 스킬들은 슈아이면서 캔슬이 가능해서 슈아만 묻이고 스킬을 끊을 수 있음. 그래서 거의 노 리스크 수준. 노바의 쉬프트 F같은 경우 디버프가있으나 캔슬이 안됨. 그래서 잘 써야함.

진짜 PVP하는거 보면 존나 개재미없는게 붙으면 디버프스킬쓰고 빠졌다가 묻으면 들어오고.


-디버프는 특화에만 적용혹은 퍼센트 대폭 하락 그대신 퍼센트를 최대 15퍼 까지만 그 이상으론 에바임
-디버프는 캐릭속도의 귀찮을 정도만 줘야지 이게 거의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주고 있는게 문제.
-디버프 스킬들 캔슬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적용 시간 감소.

버프는 5초 지속 디버프는 10초 지속 단가 존나 안맞는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