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키리를 배워보자!! 03 각성 무한콤보

  

발키리를 배워보자!! 01 뉴비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86&l=11923

특성, 장비수정, 요리연금도핑, 단축창 설정

 

발키리를 배워보자!! 02 비각성콤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86&l=11924

비각성 스킬트리, 특화, 사냥콤보, 이동방법

 

-----------------------------------------------

 

이번회 ▼

각성 스킬트리, 스킬이해, 특화, 보스 무한콤보(강력몬스터), 사냥 무한콤보(몰이사냥), 방어40버프유지

 

 

발키리 딜싸이클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몹 모아서(↓+F) >

천상의 창(↓+E) > 속결(space) > 신성강타(R click)하다가 >

전격찌르기(↑+R click) 쿨마다 써주고.

응징(↓+L click)으로 다운시킬 수 있지만, 선딜도 길고 신성강타랑 데미지도 비슷한 거 같고 귀찮아서 우클릭만 누르고 있죠.

체력 없으면 정화의방패(shift+L click)쓰고 정도입니다.

사선추격 이동 3~4번 하면 지구력 없어서 바로 멈추는데 방막 상태라서 느리게 걷고, 짜증나서 일반/각성전환 누르면 제자리 서서 창 넣고 칼 꺼내고.

답답해서 인벤 와서 검색 좀 해보면 발키리 노답 정도만 눈에 띄고, 가끔 발키리 존나 쌤 이런거 보이는데 전혀 공감도 안됩니다.

제가 발키리 한창 키울땐 이정도 알고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카란다에서 노룻이 연속으로 생기면서 연구를 좀 했습니다. 이제 보시죠.

 

 

■ 랜시아 스킬트리

 

각성무기 스킬트리는 평타 제외하고 전부 다 찍습니다.

각성 직후 스킬 초기화 상태에서 각성 스킬 찍는 순서가 있습니다.

퀘스트로 주는 것들은 당연히 찍혀있겠죠.

 

1) 퀘스트로 얻는 스킬

신성의 랜시아, 숭고한 정신, 강인한 방어, 사선 추격, 신성강타

 

2) 제 아래 글에서 비각성 필수스킬

극:천상의 창, 극:단죄의 검, 체력단련, 무한의 숙련, 숙련된 사냥꾼,

극:정의로운 돌진, 방패추격, 엘리언의 숨결, 천상의 울림, 엘리언의 가호,

 

3) PVE 자주쓰는 순서대로 각성스킬 찍기

속결, 신성강타, 응징, 전격찌르기 >

정화의 방패, 엘리언의 숨결, 필사의 돌진 >

빛의 파동, 엔슬라의 신성, 정의의 랜시아

 

4) 그외 남는 스킬 포인트는 다음 레벨을 위해서 저장하거나 선택적인 스킬 찍기

랜시아 수련, 비각성 중 전진검술, 좌우베기, 믿음의 서약,

비각성 선택스킬

 

 

ㅇ 신성의 랜시아 (C)

 

일반무기↔각성무기 전환입니다.

사실 C는 너무 불편하고, 저는 M5버튼 단축키로 사용중(마우스 엄지 쪽에 붙은 2버튼 중 앞쪽).

 

무기전환키를 눌러서 일반무기 > 각성무기 전환시 그냥 C를 누르면 후딜이 쩔어염~! 

 

↑,←,→,↓+C 하면 봐줄만한 속도로 쌩으로 랜시아 꺼내버리는 전방방어 스킬이다 정도 알면 끝입니다.

실제로는 나도모르게 일반무기 상태인데 뒷걸음질 방막하려다 (↓+C) 누르면서 사용하는 정도가 다입니다.

 

천창(↓+E) > 속결(space),

천창(↓+E) > 극:단죄(↓+R click) > 속결(space),

전진검술(↑+L click) > 속결(space),

좌우베기(←+L click) > 속결(space)

에 손이 더 많이 갑니다.

 

무기전환키를 눌러서 반대로 각성무기 > 일반무기 전환은,

비전투시에는 ↑+C로 하고, 사냥전투시에는 ←,→+C로 좌우베기 모션으로 전환하는 게 안전하지만, 실제로는 랜시아 상태에서 옆방추(←,→ + shift)나 뒷사추(↓ + shift) 한번 누르는게 훨씬 많습니다.

 

ㅇ 숭고한 정신 (E)

 

공격부분은 30초 시전속도 10% 증가 하나입니다.

캐릭터마다 각성버프가 E, shift+E, shift+Q, 단축슬롯등록 등 다양한데, 다캐릭인 저는 모든 캐릭 각성버프 스킬은 커맨드 잠그고 3번 단축키에 넣습니다. 연계해서 비각성 버프 엘리언의 가호는 4번 단축키에 넣고 쓰는데 편합니다. 아래글의 제 단축창 UI 사진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참고로 검사 시스템상 커맨드 잠그고 단축키로 스킬 사용시 선후딜이 생기고 PVP시에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버프스킬만 이렇게 사용합니다.

사냥 중에는 동선 긴 곳 이동할때 주로 쓰고, 쿨타임과 루트가 다르면 쿨마다 그냥 계속 쓰세요. 보스용으로도 시작시 제일먼저 켜고 딜하는 건 기본입니다. 그러려면 눈에 잘 띄어야겠죠.

 

ㅇ 강인한 방어 (Q)

 

각성 방막 상태에서 10초 방어력 20 증가합니다.

 

강인한 방어와 천상의 울림은 중복되나? 각성 방막 상태로 천상의 울림(space)을 빠르게 사용 가능한데, 울림도 60초 방어력 20 증가가 있습니다. 20+20=40은 아니고, 울림 쓰면 20초 방어력 20 증가 버프가 60초 방어력 20 증가로 갱신됩니다. 검은사막 버프 시스템이 특화들도 그렇고 동일 효과 스킬은 유지시간만 갱신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각성사냥시 몹을 몰아서 방어(Q)한 후 울림(space)쓰고 오픈딜 하면 빠르게 60초간 방어력 20증가 버프가 유지되는 셈이죠.

 

울림은 주변 반경 어그로를 끌어오는 기능도 있습니다. 가끔 한번 쓰는 정도로는 잘 안되고요. 방막(Q) > 울림(space) > 울림(space) > 2~3초 딜 > 방막(Q) > 울림(space) > 울림(space) 정도의 방법으로 딜하면 주변 사람들이 딜이 쌔도 어그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버거운 몹 사냥시 방막 할때마다 꼭 울림(space) 쓰는 습관이 좋아요. 내 딜이 약하면 월드보스에서는 가끔 울림 누르는 걸로 나를 쳐다보지는 않으니 딜이 좀 약한 분들은 방어 버프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각성 기아스, 베그 등 각성보스 잡을때 방막 후 얍얍얍 하면서 울림 몇번 연타하고 딜하고 반복하면 보스가 나만 쳐다보게 됩니다. 그럼 몸 약하고 강한 파티원은 각성보스 똥꼬딜을 하게 해줄 수 있죠. 파티원5명이 어그로 상태여도 뒤를 잡으려고 모두 무빙하면서 딜하는 것보다 1명이 보스 정면 어그로 말뚝박고 나머지 4명이 똥꼬딜 하는 게 더 빠릅니다.

 

비각성 방막(Q)도 20초 방어력 20 증가 버프가 있습니다. 각성 방막과 버프유지시간도 같습니다만, 2개 버프는 중복적용되어서 20+20=40이 됩니다. 저는 잘 안 씁니다만, 방어40을 무한유지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콤보에 연계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비각성 방막 20초 20증가, 각성 방막 20초 20증가는 서로 중복되지 않고 갱신되고, 둘다 울림의 60초 20증가 버프와 중복적용되게 바꿔준다면 발키리 특성에 매칭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ㅇ 사선 추격 (↑ + shift  or ↓ + shift)

 

↑ + shift가 사선추격의 기본입니다. 방향키는 누른 상태로 유지하고 shift 딱딱 끊어 쳐서 쓰는게 좋겠죠. 속결(space)도 마찬가지고요.

 

앞사추(↑ + shift) > 속결(L click)이 간단해 보이는데 지구력이 더 많이 들어서 결과적으로 지구력 대비 이동거리가 좋지 않아 반복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로 코앞 갈 때만 이동합니다.

 

앞사추(↑ + shift) > 속결(L click) > 속결(space)을 빠르게 반복하면 각성 이동기입니다. 이 콤보는 지구력 부족해서 3~5회 정도 쓸 수 있습니다. 몹 옆무리로 이동하는 정도는 가능합니다. 중간에 L click이 랜시아 평타가 아니고 찌르기 모션의 속결입니다.

 

비각성 상태에서 전방 달리기(shift + ↑)랑 같은데 랜시아 상태에서 쓰면 당황하게 됩니다. 숭고한 정신(E)이 쿨이면, 오래 달리기를 위해서는 비각성 상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앞사추(↑ + shift) > 속결(L click) > 속결(space) > 일반무기 전환(↑+C) > 정의의 돌진(↑+F) > 전방 달리기(shift + ↑)빠르고 편한 이동방법 콤보입니다.

 

← + shift, → + shift는 옆사추가 아니고, 비각성 스킬인 방패추격이 나가게 됩니다. 방패추격은 1, 2, 3번 각각 별도의 스킬이라서 3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고 쿨타임도 각자 돌죠. 쿨타임 버프창에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옆방추1(← + shift) > 앞방추2(↑ + shift) > 앞방추3(↑ + shift) > 속결(space)로, 사냥, 보스타임때 회피기, 이동기, 백어택을 위해 뒤잡기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랜시아에서 뒷사추(↓ + shift)를 누르고 유지하면 뒷사추 > 뒷방추1 > 뒷방추2 > 뒷방추3 까지 선딜 없이 사용되는데 먼거리 4단계 도망 후퇴용입니다. 안자서 1초 있다가 하늘로 사라진 후 중앙에 필살기 사용하는 카란다 광역기를 피할때 바로 ↓ + shift를 누르고 있으면 둥지 끄트머리까지 빠르게 도망갑니다. 참고로 카란다 광역기때 도망가기 늦었다 싶으면 그냥 방막(Q) 눌러서 방어버프받고 포션 먹는게 제일 낫습니다. 도망추격 계속 눌러봤자 경직딜 다 들어오고, 엘리언의 가호는 선딜때문에 딜 다 맞습니다. 어차피 다 맞는거 방어버프 받고 포션 누르고 안 죽기를 바립니다.

 

랜시아 스킬이 대부분 전진형 찌르기 스킬이고 범위가 좁은데, 사냥하다보면 몹을 쑤시고 파고들면서 딜을 하죠. 몹이 CC면역이라 벽처럼 버텨주면 상관없는데 양옆으로 밀려나면서 발키리가 파고 들어가서 몹이 앞에는 없고 옆과 뒤까지 둘러싸게 됩니다. 이럴때 마우스 돌려서 방향 바꾸면서 신성강타(R click), 전격찌르기(↑+R click)를 쓰면 코앞에 몹이 있는데 허공에 스킬 쓰죠. -_- 이거 겪다보면 이게 바로 이쑤시게라는 거구나. 역시 발키리 개꼬랐네 싶은데요.

뒷사추(↓ + shift) > 뒷방추(↓ + shift) > 속결(space) > 방막(Q) > 울림(space)로, 사냥 진영잡기 콤보 정도로 자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속결(space) 이후 방막(Q) 톡 눌러주는 습관 들이시면, 몹 사이 파고들어서 백어택도 맞고 하는 상황에서도 원래 위치 복귀하면서 슈퍼아머(속결) > 방막(전방방어)이 빠르게 됩니다. 울림(space) 방어 버프 받고 다시 바로 딜싸 돌리면 됩니다.

 

ㅇ 랜시아 수련 (L click)

 

56렙 평타 10초간 이속 10%,

57렙 평타 10초간 이속 15%,

59렙 평타 10초간 이속 20%.

56렙 각성 완료하면 랜시아 수련1은 자동으로 찍혀있어서 10초간 이속10%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속 10% 적은 수치 아니므로 간간히 평타 쳐주시면 좋겠네요.

 

스킬 포인트는 은근히 많이 필요한데, 개인적으로는 랜시아 수련 풀로 다 찍습니다. 위 스킬트리대로 찍으시다가 스킬 포인트가 남으면 찍으세요. 평타 이속 버프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먼저 찍으시면 좋습니다.

 

신성력이 없거나 속결만 쓰고 싶을때 보통 앞사추(↑ + shfit) > 속결(space)를 많이 씁니다.

평타(L click) > 속결(space)는 이동 없이 바로 속결만 쓸때 유용합니다. 평타(L click) > 속결(space)에서 space를 누른채로 평타(L click) 딱딱딱딱 반복클릭하면 제자리 속결 계속 씁니다.

 

ㅇ 응징 (↓+L click)

 

신성강타에 비해서 범위가 더 넓습니다. 1,2,3타 모두 다운어택이면서 다운시킵니다. 왠만한 잡몹은 다운어택 응징으로 다 죽습니다. 다운어택인 응징 >> 신성 강타

 

쌩으로 쓰면 선딜이 길지만, 선딜 없이 하기 위해 무조건 속결(space) > 응징1,2,3타(↓+L click)를 씁니다. 천창(↓+E)이나 단죄(비각성 ↓+R click) 쓴 후 속결(space) > 응징(↓+R click)하면 응징1,2,3타 모두 다운어택으로 들어갑니다.

  

보스용으로는 응징 안 씁니다. 다운어택이 아닌 응징 << 신성 강타

 

ㅇ 신성 강타 1,2,폭렬 (R click)

 

1타(방패치고1찌르기, 전방방어) > 2타(전진해서2찌르기) > 폭렬(3타, 점프전진해서3찌르고 심하게 넉다운)로 콤보가 쉽게 나갑니다. 다른 스킬 효과, 폭렬 없이 신성강타 1,2타만 반복하는 것은 약한데 57렙부터 폭렬 배우면 딜이 쌥니다.

 

폭렬은 다른 넉백들처럼 훌러덩 넉백이 아니라 데굴데굴 넉백이라 몹을 부채꼴로 다 흩뿌리면서 넉다운시킵니다.

신성 강타1타(R click) > 신성 강타2타(R click) > 빛의 폭렬(R click) > 속결(space)로 넉다운 되어서 흩뿌려져야 할 몹들을 다시 세워서 그 자리에 경직시킵니다. 사냥에서 신성폭렬 뒤에는 무조건 속결입니다. 폭렬이 시전이 있으니까 폭렬로 땅을 찍자마자 속결로 다시 몹 세운다는 느낌으로 속결 탁 누르시면 잘 되요.

 

신성 강타는 1타 or 2타 후에 다른스킬을 쓰면 다음스킬이 선딜없이 빠른 시전이 가능합니다.

신성강타1,2타(R click) > 필사의 돌진(↑+F)으로 방패치기 후 선딜없이 돌진이고 둘다 전방가드입니다.

신성강타1,2타(R click) > 전격 찌르기(↑+R click)으로 전격 찌르기 스므스하게 나갑니다.

신성강타1타 후에 해도 선딜없지만, 기왕 1타 쳤으니 2타까지 쳐서 딜량 확보합니다.

 

ㅇ 필사의 돌진(↑+F)

 

위에서 설명한 대로 신성강타 1타 or 2타 이후에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필사의 돌진(↑+F) > 전격 찌르기(↑+R click)로, 전찌가 선딜없이 나갑니다.

 

ㅇ 전격 찌르기(↑+R click)

 

전격 찌르기(↑+R click) > 속결(space)가 넉백될 몹들을 무시하고 경직시켜서 세워둡니다. 사냥은 넉백 뒤에 속결 무조건입니다. 참고로 속결은 쿨타임8초로 경직이 8초마다 가능하지만 쿨타임 생각하지 말고 막 쓰는게 좋습니다. 사냥은 딱딱 들어맞는게 아니고 속도도 중요하니까요.

 

ㅇ 정화의 방패(shift+L click)와 엘리언의 숨결(shift+E)

 

사냥, 보스타임에서 정화의 방패는 10초마다 전방가드+체력회복 때문에 사용합니다. 쿨마다 쓰기 보다는 체력회복이 필요할때 딜싸 사이에 한번 두들겨 주는 식으로 합니다. 참고로 PVP경직 넣을때, 스킬 끊을때 사용합니다.

 

사냥에서는 정화의 방패 먼저 >> 포션 나중이고, 보스타임에서는 포션 먼저 >> 정화의 방패는 포션이 따라오기 힘들 것 같을때 씁니다. 왜냐하면 정화의 방패를 쿨마다 쓰면 딜로스가 생기고 룻이 멀어집니다. 정화의 방패가 쿨이면 포션 쿨타임만으로 체력회복이 부족할 경우가 생깁니다. 실제 사냥에서는 포션 안 들고 다니고 보험으로 10개만 들고 다닙니다.

 

엘리언의 숨결은 더 위험하면 씁니다. 발키리는 위치처럼 정제수 안 들고 다닙니다. 사막 낙타 횡단시 위험하면 낙타 탄 채로 숨결 쓰면 딱 끝입니다.

 

ㅇ 빛의 파동(↓+F), 엔슬라의 신성(F), 정의의 랜시아(shift+R click)

 

빛의 파동(↓+F) > 엔슬라의 신성(F) > 정의의 랜시아(shift+R click)으로 사냥시 흑정령 100% 3콤보로만 씁니다. 앞에 몹에 이동한다고 신성쓰지 않고, 정의의 랜시아도 그냥 쓰면 사냥이 느려집니다. 몹 모은다고 파동 쓸 수도 있겠지만 쿨타임 긴 스킬입니다. 3가지 스킬 모두 단독 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게임화면 딱 중앙에 타겟 조준점이 있습니다. 엔슬라의 신성(F)은 시전 후 점프할때 이 타겟 조준점가리키는 적 위로 떨어집니다. 생각보다 멀리까지 방아찍으니 누구를 내리찍을지 잘 골라보세요.ㅋ

다른 스킬 콤보를 사용하는 것보다 흑정령 100% 3콤보를 사용하는 게 더 빠르고 쌔지 않을까요? 경험상 똑같다고 말씀드립니다. 실제로 사냥 틈틈이 몇초 잠시 쉬는 용도로 흑정100% 쓰는 정도입니다.

정돌>천창>속결로 버프 받고 쓰면 더 쌔지 않을까? 비슷합니다. 흑정100% 신성은 시전이 길어서인지 몰라도 버프들이 별다른 효과를 못 보니 간단하게 버프없이 3콤보만 빠르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ㅇ 신성한 대지(↓+R click)

 

58렙에 배우는데 저는 익숙하지 않아서 사냥, 보스 둘다 거의 안 씁니다.

 

 

■ 랜시아 특화

 

 

저도 사용 중이고 가장 추천드리는 각성 특화는,

56렙<전격 찌르기> 8초 몬스터 공격력 25 증가 / 타격당 체력 10 (6타격 60*개체수) 회복

58렙<속결> 5초 시전속도 4% 증가 / 타격당 체력 20 (2타격 40*개체수) 회복

 

전찌가 천창보다 몬공 5가 더 증가할 뿐이지만 저는 이게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전격 찌르기 몬공 25가 2초 남았을 때, 천창을 써도 몬공 20 8초로 갱신되지 않고 몬공 25 2초 끝나면 사라집니다. 즉 몇초간 몬공 버프가 없는 공백기가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속결은 5초 시전 4%가 필수입니다. 그리고 전찌와 속결 모두 체력 회복이 찔끔씩 되는 특화이지만, 정방 + 숨결로 2힐이 확보된 상황에서, 3힐로 짤흡혈정도로 보면 됩니다. 발키리 사냥은 전방으로 속결 전진하다가 걸리는 뭉탱이들 다 찔러부시면서 계속 돌격하는 스타일입니다. 짜잘하게 피가 빠지는데 흡혈로 보완합니다.

 

이렇게 특화를 찍으면 생명력 회복 수정을 무기에 안 박고 무력을 박아 공격력을 오히려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쓸만한 특화는,

<응징> 8초 몬스터 공격력 20 증가 / 10초 방어력 15 증가 

방어력 증가는 단죄와 겹치는데 단죄를 씹고 응징이 갱신 적용됩니다. 응징은 보스딜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정화의 방패> 5초 시전속도 4% 증가 / 10초 이동속도 4 증가

속결을 5초 이내에 거의 1번 이상 쓰는데 시전속도 증가가 겹치게 되고, 이속 증가도 조금 애매합니다.

<신성 강타> 타격당 체력 10 (7타격 70*개체수) 회복 / 10초 회피력 4 증가

회피력이 단죄를 씹고 갱신적용됩니다. 천창>속결 후 우클릭을 주로 쓰는 분은 체력관리에 좋을 수 있겠죠.

 

응징을 이용해 몬스터 공격력 20 버프를 무한으로 유지할 경우!

전격 찌르기 몬공 25를 사용하면 천상의 창 몬공 20 버프가 씹히기 때문에 몬공 버프가 없는 구간이 생깁니다. 차라리 몬공 20 버프를 계속 유지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맞는 말씀입니다. 이 경우에는 제 특화에서 몇가지 바꾸면 됩니다.

50렙 <천상의 창> 8초 몬스터 공격력 20 증가 / 9초 치명타확률 20% 증가

52렙 <단죄의 검> 10초 방어력 10 증가 >> 12초 적중력 3% 증가 / 10초 회피력 3% 증가

54렙 <정의로운 돌진> 5초 시전속도 10% 증가 / 12초 적중력 5 증가 >> 7초 상대 공격속도 감소(or 15초 출혈피해)

56렙 <속결> 5초 시전속도 4% 증가 / 타격당 체력 20 회복

58렙 <전격 찌르기> 8초 몬스터 공격력 25 증가 / 타격당 체력 10 회복

       >> <응징> 8초 몬스터 공격력 20 증가 / 10초 방어력 15 증가

 

 

■ 랜시아 콤보

 

56렙 각성하면 크자카부터 가보면서 소산을 목표로 달리시겠죠!

거의 똑같으니까, 랜시아 보스용 콤보를 먼저 보고, 사냥 콤보를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콤보 전과 콤보 사용 중인 상태입니다.

 

 

 

 

ㅇ 랜시아 무한콤보 보스전 ★★★

 

단순하고 쉬운데 치밀하게 계산된 강력 콤보입니다.

기본버프, 특화버프가 최대한 중첩되어 유지되도록 짜여졌습니다.

스킬들은 쿨타임이 오면 낭비없이 바로 사용되어 전방가드, 슈퍼아머 등 최대한 받아야 합니다.

 

1) 콤보1단계, 스킬버프 특화버프 받고!

2) 콤보2단계, 신성강타 폭렬!

3) 콤보3단계, 신성강타 전찌!

4) 방어 필요시, 방어40버프 무한유지

 

 

스킬들 쿨타임 보고 아래 표에서 초 단위 계산해 보세요.예를 들면 천창은 7초 쿨타임, 극:천창은 15초 쿨타임이지만 아래표대로 하면 14초만에 천창을 다시 쓰면 일반 천창이 나가고 1초 후에 극:천창 쿨이 돌아오게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보스에서 딜싸 돌리면 극:천창 나갑니다. 1~2초 딜레이가 생기거든요. 짧은 무빙, 잠시 방막만 해도 1~2초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폭렬이 먼저고, 전찌가 나중인 이유는, 천창 치명100% 버프유지시간 때문입니다. 필돌 > 전찌는 둘다 치명100% 스킬이므로, 천창 치명100% 버프가 끝난 공백에 사용합니다. 폭렬에 치명 100%가 최대한 붙어서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성강타 > 필돌로 선딜없이 전방가드로 나가고, 넉다운저항30%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돌 대신 신성강타1>2를 한번더 넣어도 치명100%가 아니라 딜이 쌔지 않아서 필돌로 생존력 확보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렉이 심할 경우나 손이 피곤하면, 뒷 사선 추격 > 앞 정의의 돌진을 버리세요. 괜히 화면 움직이면 렉 엄청 심해집니다. 마우스로 화면 흔들지 말고 말뚝딜 하는게 렉 있을 때 최선입니다.

 

보스에서 빛의 파동 > 엔슬라의 신성 > 정의의 랜시아는 쓰시는 분 없겠죠? 흑정령 100%가 차면 보스한테 흑정 궁 쓰지 마시고 그냥 흡수한 후 딜싸 계속 돌리세요. 응징도 보스전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둘 다 다운어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신성강타의 치명타 20% 증가는 천상의 창 특화 치명타 20% 증가와 중복적용되지 않고 갱신됩니다. 천상의 창만으로도 치명타 20% 무한 버프가 가능하니 신성강타의 치명타 20%는 신경쓰지 말고 무시하십시오. 천상의 창에 치명 특화를 안 할 경우에만 새로 계산해 보시면 됩니다.

 

 

 

 

ㅇ 랜시아 무한콤보 사냥

 

위의 콤보랑 같은 도식입니다.

 

1) 콤보1단계, 스킬버프 특화버프 받고 응징!

2) 콤보2단계, 신성강타 폭렬!

3) 콤보3단계, 신성강타 전찌!

4) 흑정100%면, 흑정콤보!

5) 방어 필요시 방어40 버프 무한유지!

 

 

가까운 무더기는 앞사추(↑ + shift) > 속결(L click) > 속결(space) 쓰면서,

방금 몹무리를 폭렬로 다 잡은 상황인데 이동해야 된다면, 신성강타1 > 2 > 필돌을 그대로 써서 이동하고,

먼 거리라면 숭고한 정신(E) 켜고 달립니다.

 

콤보가 끊겨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이 아니라, 끊긴 대부터 이어서 사용해 나갑니다. 다음공격이 버프 차례인가? 폭렬 차례인가? 전찌 차례인가? 이것만 대충 기억하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사냥하면 중간중간 계속 끊깁니다. 신경쓰지 말고 콤보 순서만 얼추 맞춰서 빠르게 이동 콤보하는게 좋습니다.

정의의 돌진 쓸 차례인데 이동해야 되면 이동기로 정의의 돌진 써버리고 빠르게 가서, 천창부터 하시면 됩니다.

전 몹무리를 빛의 폭렬로 잡고 다음 몹에 오면 이번에는 신성강타1,2>필돌>전찌로 오픈공격하시면 됩니다.

 

응징은 저 순서에 1,2,3타를 바로 써줍니다. 선딜없이 1초만에 1,2,3타가 모두 들어가고 다운어택으로 약한 애들은 여기서 벌써 잡고 시작합니다. 그럼 근처에 있는 애들이 어그로 먹고 가까이 오는데 폭렬콤보, 전찌 콤보로 찢으면서 바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래서 보스용 콤보에서 1초 응징1,2,3타만 추가되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느낌은 상당히 다릅니다.

만약 초승달 수호자 2마리만 남은 상황인데 응징을 쓸 차례다 하시면 응징을 쓰지 않고 신성폭렬로 바로 넘어가셔야 겠죠. CC면역인 몹이고, 신성강타로 전방방어 카운터를 치는게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발키리가 몹을 파고 들었으면 뒷사추(↓ + shift) > 속결(space)로 진영잡고 계속 콤보이어 나갑니다.

1시간쯤 하면 찰리 채플린처럼 손이 알아서 움직입니다. 더이상 멀 기억하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풀버프 유지, 풀쿨타임스킬 사용, 최고 dps 딜싸가 반사적으로 나갑니다. 이제 영화 보면서 위 딜싸 돌립니다.

 

보스에서 렉이 걸리면 앞 정의의 돌진(↑+F)을 생략하는게 더 낫다고 했는데, 사냥에서는 반대로 이동기로 사용되어야 해서 생략할 경우는 잘 없습니다.

 

흑정령 100%가 되면, 빛의 파동(↓+F) > 엔슬라의 신성(F) > 정의의 랜시아(shift+L click) 써주고 잠시 쉽니다.

 

 

ㅇ 방어력 40 증가 버프유지

 

각성 방막(Q) > 울림(space) > 옆,뒷추격(→,↓+shift) > 가만히1초(or비각성 방막(Q))

콤보 1바퀴 끝나면 전격 찌르기 후 각성상태인데,

방막(Q) 후 천상의 울림(space) 한번 쓰고 60초 방어20 버프 받습니다.

각성상태에서 뒷사선추격(↓+shift), 옆방패추격(→+shift)은 비각성으로 전환됩니다. 이때 아무 입력없이 가만히 1초 있으면 비각성 방막(Q)상태가 되고 20초 방어20 버프를 받는데 중복적용됩니다. 전투 중에는 이걸 확인하기가 힘든데 보스전에서는 직접 비각성 방막(Q)을 누르면 버프가 생겼는지 아닌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학살식의 몰이사냥에서 비효율적이고 난이도있는 사냥에서 20초동안 방어40 버프를 유지해주므로 위 콤보 1바퀴 마다 써주면 무한 방어40을 추가로 받으니 쓸만합니다.

보스전에서는 방어버프 켜는 시간 동안 딜로쓰가 생기므로 생존이 더 중요한 경우 쓸만합니다.

비교하면, 소서러는 조각을 3개 모아서 흡수하는 컨트롤을 계속 해야 하는데, 20초동안 공격력20 버프를 무한으로 유지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버프 유지는 발키리가 더 쉽습니다.

 

 

------------ 끝.

 

 

뉴비, 초보, 부캐이시면 이대로 똑같이 베껴서 연습하시고, 손에 맞게 하나씩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여태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발키리를 어려워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ㅋㅋ

 

EXP 2,909 (27%) / 3,201

Lv20 봉땅

레벨
Lv20
경험치
2,909 (27%) / 3,201 ( 다음 레벨까지 292 / 마격까지 271 남음 )
포인트

이니 8,952

베니 12

제니 101

명성
418
획득스킬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1683      [잡담]  각성 뭐 좀 바뀐 거 있나요?      사롸있눼 21:04  59 0
    21682      [잡담]  자매님들의 불편한 점을 개선해봅시다.  [4] 하와와매화쟝 19:15  220 0
    21681      [잡담]  아무리 사냥을 해봐도 잡탬수가 엄청 안늘어..       교배 14:41  211 0
    21680      [잡담]  자매님들 혹시 펄업레서 강천창 강반태 강방.. [2] 상남자캬 12:11  150 0
    21679      [잡담]  전발 오핀으로 가도 적중안딸리나요?      Quaren 08:43  105 0
    21678      [잡담]  오늘 넘어왔습니다 도와주십뎡  [8] 청각이 02-18  683 0
    21677      [잡담]  잠구는 스킬하고 퀵슬롯 등록스킬좀 알려주십.. [4] 틴섭어린이 02-18  408 0
    21676      [잡담]  발키리 방던 이랑 단죄 캔슬 순서좀 알려주.. [6] Innatesolo 02-17  365 0
    21675      [잡담]  방추 후에 정방 쓰는데 자꾸 엔슬라좀 그만.. [2] 아쳐 02-17  292 0
    21674      [잡담]  강반태 강천창은 안찍는게 맞나요? and .. [1] 발키리떡상 02-17  219 0
    21673      [잡담]  강반태 진반태 의견좀 주십쇼 [5] 앗괴물 02-17  378 0
    21672      [잡담]  발키리 좋나요? [2] 틴섭어린이 02-16  882 0
    21671      [잡담]  개발자들이 발키리에 장인정신이 없는 이유  [5] Stranding 02-16  1070 0
    21669      [잡담]  전발vs전닼 [7] 추운설 02-15  922 0
    21668      [잡담]  검은사막 처음 시작해보려는데 각성 발키리가.. [5] 그료오오올 02-15  714 0
    21667      [잡담]  지도작 원콤사냥하려면 몇공일까요? [1] 뭐하라고어앙 02-15  357 0
    21666      [잡담]  갓직히 상위사냥터에서만 좋을듯 [1] 김연범 02-15  757 0
    21665      [잡담]  폴리숲 [2] Sion시온 02-14  489 0
    21664      [잡담]  발키리님들 흑정궁 관련 질문있어요 [3] 동쪽친구 02-14  277 0
    21663      [잡담]  발키리 정화의 방패 버그? [2] 잣막걸리 02-14  367 0
    21662      [잡담]  스포960 심층런      아쳐 02-13  570 0
    21661      [잡담]  그냥 발키리 잡템 손과 숙련도 차이임. [9] 프릴팬티 02-13  1230 0
    21660      [잡담]  발키리 전승 하려면 스포 몇이나 필요한가용 [3] 떤냐 02-12  750 0
    21659      [잡담]  방어태세 [3] 개성 02-12  565 0
    21658      [잡담]  전발, 각발하면서 느낀 발키리의 사기성  [6] DaniEla 02-11  2477 0
    21657      [잡담]  사냥 피로도에 관해서 [12] 영준짱 02-11  1084 0
    21656      [잡담]  사냥 수정 세팅 가르쳐주세요      늘푸른토끼 02-11  200 0
    21655      [잡담]  전승 키리.. [7] 추운설 02-10  1223 0
    21654      [잡담]  스포작 뭘로 하시나요? [7] 김연범 02-10  697 0
    21653      [잡담]  자매님들 너무 속상함  [3] 메카페 02-10  1492 0
    21652      [잡담]  장검들고 있으니까... [1] Lanceress 02-10  576 0
    21651      [잡담]  254쿠툼으로 각성 히스 [6] 라우디네 02-08  1106 0
    21650      [잡담]   전승 발키리 히스 사냥 조언좀 부탁드려요 [4] 앗괴물 02-08  1022 0
    21649      [잡담]  이동기가 [1] Glorydays 02-07  809 0
    21648      [잡담]  민수홀릭 분탕인거 아시져들? [6] Rylrias 02-07  750 0
    21647      [잡담]  님덜,, 전승이랑 각성 중에 뭐가 더 쓰기.. [2] 미리내 02-07  924 0
    21646      [잡담]  전발 질문있어용  [6] DaniEla 02-07  950 0
    21644      [잡담]  현 시점 PVE꿀빨캐 뉴비들 필독 [9] 민수홀릭 02-07  1793 3
    21643      [잡담]  선배 자매님들 진로 상담좀 부탁드립니다.... [2] 구글코리아 02-07  192 0
    21641      [잡담]  전발도 이펙트 쫌 패치해줬으면 좋겠네요      카묘 02-06  244 0
    21639      [잡담]  전승발키리 적중 어때요?.... [5] 김연범 02-06  1077 0
    21637      [잡담]  발키리 하는 뉴비가 질문하겠습니다.. [2] 폐향 02-05  834 0
    21636      [잡담]  발키리 하려구요  [3] Glorydays 02-05  1738 0
    21635      [잡담]  오늘의 업뎃  [4] Virgoshaka 02-05  1382 0
    21634      [잡담]  각서발키리 pvp특성 좀알려주실 자매님들ㅜ.. [1] 옵쩌버 02-04  416 0
    21633      [잡담]  244쿠툼공이면 아크만 몇개먹어야하나요? [2] 블랙무어으왕 02-04  969 0
    21632      [정보]  각성으로 사냥하는분 계신가여!? [1] 너랑은안해 02-04  784 0
    21630      [잡담]  발키리처음키워보는데 스킬트리좀 부탁드려용  [1] 륭산 02-03  878 0
    21629      [잡담]  발키리 로 넘어올려는데 질문좀여! [1] 황금거북 02-03  507 0
    21628      [잡담]  발키리 하면서 느끼는거 [5] 카니펙스 02-03  1673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