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키리]


● 엔슬라의 신성 기술 사용 중 좌클릭을 유지 할 경우 공격 대상이 고정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좌클로 언제나 최대사거리로 사용 가능한거면 확실한 상향. 

슈아 후퇴기가 하나 생긴거나 마찬가지고 특히 흑정궁의 적중도가 매우 높아질듯


● 필사의 돌진 기술 모든 레벨에서 지구력 소모량이 다음과 같이 감소되었습니다.

- 지구력 300 → 지구력 200

-옆그레이드. 지구력 부족의 원인은 사추와 속결이지 주력딜링기인 필돌을 지구력 없어 못쓰는 상황은 그리 자주 볼수 있는게 아님.


● 징벌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패치내역중 가장 큰 상향. 하지만 악력, 슈아, 짧은쿨 등이 없는건 여전해서 

딱 평균만큼의 잡기를 가지게 된 데에 의의가 있는 듯


● 정화의 방패 II, III 기술의 아군 생명력 회복 효과의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정화의 방패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10초 간 근접 방어력 10 감소 → 타격 성공 시 10초 간 모든 방어력 10 감소


● 응징 III, IV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옆그레이드. 사냥딜이 상향된 이후 사냥에서나 가끔 사용하는 기술로. 여전히 피빕에선 근본적으로 딜이 나빠 사용하지 않음. 워리어의 주력 비각기인 지강에 슈아를 달아준거랑 너무나도 비교되는 애매한 상향


● 응징 기술 이후 신성한 대지 기술로 더욱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응징 자체를 피빕때 사용하지 않기에 신대 연계가 빨라졌다고 해서 얻는 이득은 없음


● 전격 찌르기 기술의 '타격 시 대상을 밀어냄'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888% x 8 → 1038% x 8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 '타격 시 대상을 밀어냄'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딜적인 상향. 흑정신대를 너프한데 대한 보상인 듯


● 흐름 : 빛의 폭렬 기술이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미 없음. 폭렬 역시 피빕 타격수 감소로 그전부터 딜때문에 사용하지 않던 스킬. 무사의 강격과 비교하면 슬퍼지는 스킬


● 강인한 방어 기술을 다른 기술 사용 도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얼마나 가드캔이 자유로울 지는 모르겠는데 삭제된 슈아버프를 돌려주긴 밸붕이니 억지로 짜낸 생각인듯.

표기만으론 확실히 무빙이나 역습대비등 사용할 곳이 많아보이지만 역시 나오기 전엔 모름


● 정의로운 돌진 기술의 시전 속도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괜찮음. 비각 작열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을듯


● 방어 태세가 아닐 때도 방패 추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쉬움. 방추의 근본문제는 각성상태일때 스왑쿨을 잡아먹는다는 점이었는데 여기에 대한 대응은 없음


● 흑정령 : 속결 기술의 시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쓸모없는 패치. 흑정속결 누가 써요?


● 흑정령 : 신성한 대지의 기술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2 타격 추가

 파동 3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 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 간 모든 방어력 10 증가

다운 스매쉬

 1 타격 추가

파동 2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 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 간 모든 방어력 10 증가

다운 스매쉬

-흑정신대 딜링 너프. 그 전엔 딜이 말도안되게 강한 것은 사실이었지만 방어판정이 없어 함부로 휘두르기 어려웠음.
그렇다고 받은 상향이 대단한 느낌은 아니어서 더 아쉬운 하향


총평: 옆그레이드. 슈아전가+cc가 두개나 새로 생긴 워리어에 비해 너무나도 아쉬움. 
반태나 날빛에 슈아라도 더 달아줬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