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 발키리 저항 수정에 관련된 정보가 딱히 없어서 간단히 써보고자 합니다.

전승 패시브에 모든 저항 +10%가 있기 때문에 기본 조건을 갖추면 발키리는 모든 저항 66%를 획득하게 됩니다.

기본 저항 20% / 누베르 10% / 패시브 10% / 별채 10% / 4강훔 7% / 그리폰 5% / 별미 4% = 합산하면 66% 입니다.





투구 - 강훔 2개

각성 - 강훔 2개(가심으로 개량)

갑옷 - 검마수 강장 2개 or 카이딕트 거인 2개(예전에 접속 보상으로 준적 있지만 따로 구하기 불가능)

장갑 - 검마수 견고 2개

신발 - 붉전 금강1개 + 검마수 금강1개

비각 - 엘카르 2개

보조 - 부정 2개 or 치명타 2개 or 붉정수 2개





여기에 여러 가지 수정 조합 방법이 있지만 위에 조합이 모든 저항을 가장 골고루 올려주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수정 세팅도 다양한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각자의 취향껏 조합해서 쓰시면 될듯 합니다.

아무튼 위에 설명대로 저항 세팅을 하게 되면





기절 / 경직 / 빙결 = 91%

잡기 = 86%

넉다운 / 바운드 = 96%

넉백 / 띄우기 = 86%





전부 86% 이상의 저항을 갖추게 됩니다. 여기에 칼크 비약을 빨면 또 모든 저항 10%가 올라갑니다.

저항 세팅을 하는 이유는 단순히 1대1 상황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입니다. 거점이나 떼쟁 같이 불특정 다수의

상대에게 cc를 맞거나 난전 상황에서는 아쉽게도 저항 세팅은 아주 큰 의미는 없습니다. 거점만 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갑옷에 특회나 장갑에 진살을 쓰시는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pvp 를 할 때 저항 무시 수치를 기본적으로 34%를 맞추고 시작합니다.

엘카르 2개 20% / 별채 5% / 벨심 5% / 별미 4% = 도합 34%

여기에 회피 기반 고스펙이라면 쿠툼을 쓸 수도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대부분 유저들은 34 ~ 44%의 저항 무시 수치를

갖게 됩니다.

물론, 보조 무기에 저항 무시 수정을 추가로 넣거나 직업 고유의 패시브 효과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상황만 놓고 보면

발키리가 저항 세팅을 하게 되었을 때 보통 4~60% 정도 확률로 상대의 cc기를 무효화 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핵심적인 말씀을 드리자면 발키리가 선공을 당하더라도 상대방 콤보의 절반을 버티면 반격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겁니다.

이 말은 상대방의 반콤을 버틸만한 방어력과 체력 그리고 상대방을 죽일 수 있는 적당한 공격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공격력도 중요하지만 방어력과 체력이 기본적으로 받쳐주지 않는다면 무의미한 세팅입니다.

거기다가 진살 2개를 버리기 때문에 아무리 발키리 자체에 적중 버프가 있다고는 하나 방셋 및 회피 기반 고스펙을

상대로 딜로스가 생기는 것도 각오해야 됩니다.

틀리거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