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스펙입니다.  

316방 부터 돌기 시작했습니다. 

매화게시판에 찾아보니 심층에 관한 글도 적고 심층 최소스펙이 어떻게 되냐에 관하여 말이 많아서 정리를 해드릴려고합니다. 



1. 스펙이 어느정도 되야하나.

많이들 심층은 공보단 방이 중요하다고 많이 말씀하십니다. 맞는 말입니다 비각이랑 각공 263으로 3200개 드시는 분도 봤고 저도 1번방 3200개 정도 나옵니다. 심해에서는 그렇게 높은 공격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방은 얼마나 되어야하나, 316방으로도 돌아집니다. 숙련도 의 차이가 있겠지만 비약도핑을 하면 돌 수 있습니다. 처음 심해에서 6비약 도핑을 하고 어? 생각보다 안아프네 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도실땐 비약도핑 추천드립니다. 숙련이 되시면 낮에는 광분을 먹고 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는 비약도핑을 돌려야지 안죽고 돌 수 있습니다. 320방 근처에 가면 밤에도 광분을 먹고 돌 수 있습니다. 대신 엘메르몰(암모나이트같이 생인 애)는 많이 아프기 때문에 잡으면 안됩니다. 포션은 70프로맞춰놓고, 밤에는 80프로로 올려서 사냥하시면 무난하게 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넘어지셨을때는 고래를먹야합니다. 먹은면 죽지않습니다.

2. 어떻게 잡아야 하나 

319방이 되서도 피라쉬한테 말뚝딜은 박으면 안됩니다. 심해몹중에서 피라쉬가 제일 아픕니다. 스킬콤보 하나 돌리고 진눈으로 옆으로 이동해서 또 한콤쓰고 낙인으로 뒤잡고 붉으달 쓰는 식으로 사냥을 하셔야합니다 . 굳이 뒤를 계속 잡을 필요는 없지만 진눈으로 피라쉬랑 라이킨의 공격을 피하면서 딜을 하셔야합니다. 또한 심층은 히스와 잡는 방식이 조금 틀린데요, 몰이후 한번에 다 잡고 다음젠을 이동하는 것이 아닌 한젠 잡고 딸피가 남은 2~4마리 정도를 다음젠 까지 끌고 가셔서 잡고 다시 그 젠에서 남은 딸피몹들을 끌고 다니면서 사냥을 하셔야합니다.

3. 총평

저도 적정스펙이 높은것 같았으나 사람들이 말하는 적정스펙은 졸면서 돌아도 안죽을 정도입니다. 316방 정도에서도 충분히 도실 수 있습니다. 강화를 안해서 기파가 필요가 없으시거나 히스가 지겨우신분, 한방사냥터가 아닌 꾸준하고 많이 벌 수 있는데를 원하시면 심층이 제격입니다. 자리도 널널합니다. 저녁시간에는 1번방 자리가 많이 없지만, 2번방, 로봇방, 짭물상등 도실 수 있는자리는 충분히 있습니다. 또한 심층은 프레임에 굉장히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제가 프레임 80때 2600개 먹다가 숙련되고 프레임 110정도까지 올리니 3100개~3200개정도까지 먹어집니다. 그만큼 프레임이 중요하고 콤보를 얼마나 잘 조합하여 딜을 우겨넣느냐가 중요포인트입니다.


궁금한건 댓글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