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업화 후딜 글 보고 갑자기 빡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 써봄. 편하게 음슴체

최근 공이 꽤 올랐음에도 거점전에서 재미도없고 무력함을 반복해서 느끼니 

점점 다른 캐릭터로 눈을 돌리게됨 그렇게 타캐 하나씩 키우다보니 헛점이 더 눈에보임


1. 우선 텔포, 극텔포 쿨 통일과 회피캔 슈아 추가

텔포는 극텔포랑 쿨타임 맞춰주고 각성스킬은 타격되면 회피로 캔슬되도록 바껴야함

회피에 무적까지도 안바라고 슈아추가. 회피캔 이용해서 비각은 말뚝 각성은 반말뚝으로 바꿔줬으면 함..


2. 차가운파도 + 흐름기 개편시급

차가운파도는 선딜후딜 모두 길고 시전범위도 가로로 길지 앞으로 긴게 아닌데 코앞에있는 상대를 

전가 하나로 넉백시키라는 발상자체가 잘못만든스킬임 이거 쓰는동안 걸어들어와서 잡는건 어찌피함..? 

세탁기도 경직빠지고 그냥 뚜벅뚜벅와서 잡아버리는데..

선딜후딜 시전시간 반토막에 타수를 반으로 줄이고 퍼뎀 두배. 

전가말고 슈아로 뒤에서 치는거 막을수있다면 활용도가 올라가지않을까 생각함


3. 파멸의 불덩이 흑정궁 데미지 상향 or 사거리 증가

그리고 중요한 흑정궁 써있는 데미지만큼 쎄지도 않고 에임도 자주삑나는데다 쓸려고 커맨드 누르고 시전시

피격자가 회피기 쓰면 맨땅에 뿌리는거뿐이 안됨 아예 사거리를 지금의 1.5배까지 늘려주거나 

야금야금 깍아먹은 데미지 좀 돌려줘야됨 프캐 쿠노 흑궁하고 비교해보면 별 차이도없음 공높으면 쿠노가 훨 남


4. 분산딜 삭제, 잡기 거리 및 악력 증가

마지막으로 물구슬 분산딜.......업화 전가 안줄꺼면 이거좀 없애주면 좋겠음 

위치 폭류랑만 비교해봐도 즉발과 흐름기의 차이가 있는데 폭류는 띄우기고 

물구슬은 기본이 넉다운인데 흐름만 에어스매쉬 다운스매쉬를 가지고 있어서 

체감상 위치 폭류로 띄워지는 확률이 훨씬 좋음 일단 띄우면 딜량자체는 위치가 좋기땜에 

스킬 한방으로도 기대해 볼수있는데 위자는 힘듬 

(차가운파도의 부재로 인한 흐름기 하나까지 봉인해야하기때문)

분산딜 삭제가 안된다면 잡기 거리라도 발키리처럼 상향해줘야 함

근접캐들은 지나갑니다 스킬만 써도 넉다운에 에어스매쉬 에어어택 난리인데 (미스틱)

그런 스킬에 하나같이 전가도 붙어있음 뒷방막으로 CC는 어떻게 막더라도 슈아 무시하고 들어오는거 카운트 칠 수단이 절실함


5. 외형 개선

피부톤과 거뭇한 맵핑 입술질감 목부분과 몸통으로 이어지는 어색한 부분 등등

최근 나온 아처만 봐도 위자드는 어거지로 끼워맞춘게 너무 티남

어떤 외형템을 껴도 격가같은 늠름함도 없고, 그렇다고 아처처럼 아이돌화 될수도없음

예전에 뛰는폼이나 뒷걸음질 할때 여캐랑 동일한게 이슈돼서 고쳐줬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말타고 가만있으면 앵글보고 위치랑 똑같이 눈웃음 침




짐까지 호조비이기도 했고 경험도 부족하다 생각하고 연구또한 게을렀다 생각해서

할말하않이였는데 공오르니깐 속에서 더 부글부글함

수호신급 위자드 하시던분들이 왜 못버티고 타캐로 넘어가시는지 이해도되고 속상하기도 함..

겜 첨 시작부터 지금까지 쭉 위자드를 본캐로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진짜 오래하고 싶은 직업인데

앞서 말한거 처럼 타캐 키워보니 왜 거점전같은거 할때 위자치가 1순위로 노려지는지 알만함

타캐는 이동하며 스킬을 쓰거나 회피기 무적기로 눈으로 보고나서 반응하면 이미 늦으니 

스킬 착지구간이나 이동경로를 예측해야 하지만 위자치는 팔들고 나좀 때려주세요 하고있는거밖에 안보임

그리고 극공위자치들이 주로 카운터로 노리게 되는것도 같은 위자치임. 

위자치로 거점서 킬 노려볼수있는게 위자치뿐이라는거임..

사거리 사기급인 아처까지 나온마당에 위자치의 포지션은 대체 뭐인지 모르겠음. 힐러..? 

차라리 공올라가면 힐량이나 보영 지속시간이 늘어나는거라면 이해라도 하지

이제 국가전도 나오고 하면 힐도 못쓰고 더 설자리가 없어질꺼같은데 오늘따라 참 많은 생각이 듬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함돠 맛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