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고 테섭가자 마자 확인해봤습니다 추가된 스킬툴팁
( 테섭은 패치하면 기존캐릭터 삭제 되나요 ? 위자드 또만듬 )


[ 본섭 툴팁 ] 




[ 테섭 툴팁 ]




[ 비교 ]
본섭
- 주기적으로 마력체 주변 대상 10초간 마법 방어력 감소 15 20초간 마력체가 유지됩니다.
테섭
- 주기적으로 마력체 주변 대상 10초간 마법 방어력 감소 15 마력체가 7초마다 주변 대상의 어그로 수치를 50% 만큼 획득합니다. 20초간 마력체가 유지됩니다.


마력체는 7초마다 어그로를 끌고 어그로 수치를 50% 가져온다. 가 결론입니다.

예전에 제가 한창 등대 관련해서 실험글 작성할때 댓글로 어그로 수치관리하는게 아니냐!는 말씀도 봤던것 같은데, 현재 테섭 툴팁만 봤을땐 정확하게 설명된것 같습니다.


이건 제 주관적인건데
해당 스킬툴팁의 추가로 현재 등대를 사용하다가 간헐적으로 어그로가 캐릭터로 튀는것은 펄어비스에서는 '정상' 으로 생각 하는 것 같습니다.

설명대로 50% 이상의 어그로 수치를 다른 특정스킬이나 환경을 통해 가져오면 튀는게 '당연'한거다 보니...

그러니 유저가 어글 튄다!!! 버그다! 라고 해도 펄어비스 입장은 정상이니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은 것 같아요.

제가 위자드를 해본지 얼마 안되서 잘 모르겠는데, 어그로 수치가 10이 되기 전, 즉 위자치가 등대를 활용해 히스를 잘 돌던 시절에도 종종 어그로가 튀었는지 궁금하네요....

사실 이런 어그로 수치를 공개 했다면 각 스킬별로 어그로 수치를 공개하여 위자치가 조금 더 영리하게 스킬셋을 만들수 있도록 하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





결론
- 간헐적으로 등대 사용시 캐릭터로 어글이 끌리는 것은 '정상'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