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가같이 상향도 못받는 경우에 비하면 배부른 소리지만 정말 제목같은 경우...
아예 다른 클래스끼리 상향되는 수치의 차이가 나면 차라리 별로 신경을 안쓰는데 
기술의 메커니즘이 비슷한 페어캐릭이랑 떡하니 차별받는게 보이는 상향이라 뭐 상향을 해줘도
상대적 하향인가 싶은 경우네요 ㅋㅋㅋ


-위자드-

수막 폭렬 IV
 상향 전 650% x 13 = 8450
 상향 후 748% x 13 = 9724
 상향폭 1274

흐름 : 물폭탄
 상향 전 1049% x 5 = 5245
 상향 후 1206% x 5 = 6030
 상향폭 785

파멸의 불덩이 III
 상향 전 1217% x 6 = 7302
 상향 후 1339% x 6 = 8034
 상향폭 732

차가운 파도 III
 상향 전 946% x 12 = 11352
 상향 후 1022% x 12 = 12264
 상향폭 912

업화 IV
 상향 전 905% x 11 = 9955
 상향 후 996% x 11 = 10956
 상향폭 1001


-위치-

균형 붕괴 IV
 상향 전 858% x 9 = 7722
 상향 후 1030% x 9 = 9270
 상향폭 1548

균열의 파도 IV
 상향 전 958% x 10 = 9580
 상향 후 1226% x 10 = 12260
 상향폭 2680

뇌전 폭풍 III
 상향 전 1018% x 6 = 6108
 상향 후 1222% x 6 = 7332
 상향폭 1224

시련의 질곡 III
 상향 전 946% x 12 = 11352
 상향 후 1116% x 12 = 13392
 상향폭 2040

전류 파동 IV
 상향 전 1163% x 7 = 8141
 상향 후 1400% x 7 = 9800
 상향폭 1659


각성으로만 둘을 놓고보면 위치가 그냥 상위호환인데도
그런 위치가 단순히 기술의 상향수치만 봐도 더 많이 상향되고
위자드는 상향받는 수치가 적으면서 상향되는 기술조차 맘에 안들게
위자드 각성의 주력기인 대재앙은 상향에서 빼버리고
그에 대응하는 위치의 기술인 전류파동은 상향에 들어가있다는게 얼탱이가 읎네요..

연계적인 부분에서도 위치는 뇌전폭풍 발동 속도가 빨라지고
전류파동 후 뇌전폭풍을 부드럽게 해줬는데
위자드는 느려터지고 흐름도 없는 파멸의 불덩이는 찬밥에다가
생판 써본 적도 없는 연계인 업화 후 파불 같은걸 부드럽게 했다는건 무슨...
차라리 대재앙 후 파불을 부드럽게 하던가...

밸런스 만지는 사람은 제발 좀 실제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바라는걸 좀 들어줘요..
되도않는 상향을 가져와서 상향받고도 이걸로 상향 끝이냐는 불안감이 들지 좀 않게..
게다가 기술의 메커니즘이 비슷한 페어캐릭인데 위치랑 위자드랑 자꾸 차이나게 만들어서
클래스 간에 불화 좀 유도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