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글 읽고 공감하는바가 있고, 생각하던게 있어서 글쓰게됨


일단 위자치는 타 직업과 달리 비각성 기술을 우겨넣어서 쓸만한 스킬이 많지가 않습니다. (데미지가 낮거나 시전속도가 느림) 일반적으로 다른 게임에서 마법사 직업은 시전속도가 걸리는 만큼의 데미지가 보상으로 돌아오는데 비해서 그렇게 강력하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각성기술은 시전속도가(선후딜) 긴 대신에 딜은 어느정도 쎈편으로 나오는데 기술자체가 몇개 없고 쿨타임도 길어서 기술한방 자체는 조금 강할지라도 DPS에서 타 직업에 많이 밀리며 PVP시 약점이 너무 많이 노출됩니다.




[문제점 및 개선안]


소환수 활용도가 흐름 밖에 없음

(흐름을 쓰는 사이에는 사라져서 때리다말고 사라지고 다시 때리러가다 사라짐)  

 

- 개선안 -

 1.. 소환수 흐름스킬 발동후 짧은 타이밍에 쓸수있는 [소환수폭발] 같은 스킬을 넣는다.(단조로운 패턴을 벗어나며, 손맛 개선 및 DPS향상가능)

            

  2. 소환수가 나타나거나 사라질때 충격파를 주며 짧은 시간  경직을 넣는다.(텔레포트시 소환수가 캐릭 근처에 재소환 되므로 텔레포트를 좀 더 전술적으로 사용 가능해짐)





* 너무 긴 선후딜과, 긴 스킬시전, 그에 따른 적은 스킬수, 단조로운 스킬패턴

 

-개선안 -

1. 스킬 시전속도를 높이고 데미지를 낮추며, 스킬 뒤에 사용 가능한 콤보 스킬을 늘려서 스킬사용 이후의 선택지를 늘린다. (속도↑, 데미지↓, 스킬갯수↑) 소환수 부분 1번이랑 상통하는 이야기임.)

            

 2. 스킬캔슬이 가능하게 바꾼다.  EX) 고르굴리기를 넣고 고르가 굴러 가는 동안에 텔포 캔슬로 뒤를 잡아서 때리는게 가능하게 조정한다. 이게 가능하려면 시전속도 상승이 같이 적용되어야 함.

         

 3. 텔레포트 이동거리를 줄이는 대신에 쿨타임을 줄이고 PVP시 전략적으로 상대의 뒤를 잡을수 있게 한다. 소서리스 정도는 못되더라도 치고빠지는 플레이가 가능하게 적용 → 기존 수동적인 디펜스 PVP에서 탈피  EX) 1단 텔포는 쿨이 짧고 거리는 블랭크스킬 수준으로,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하고. 2단 텔포는 쿨이 긴 대신에 거리가 길게 바꾸어서 상황에 따라서 도망 플레이나 적진 침투가 가능하게 조정 




* 쓰래기 같은 비각스킬(힐, 보영, 텔포 빼고)


- 개선안 -

1. 개선안 없음 (처음부터 뜯어 고치거나 삭제 요망)




--------------------------------------------------------------------------------------------


위에 2가지만 일정부분 개선되어도 위자치가 재미있고 상대하기 만만치 않은 캐릭으로

리메이크 가능할거 같음.  이상 검은사막 오픈부터 애정이 있었고 아직도 애증이 있는 위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