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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시작하며
 안녕하십니까. 위치만 6년째 플레이중인 한 잉여입니다. 항상 써야지 써야지 생각만 하고있었는데 오늘에서야 전승위치 가이드 글을 써봅니다. 전승 위치는 각성 위치와는 다르게 스킬 계수에 치명타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사냥 및 딜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빈약한 생존력과 더 바쁘게 움직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커버할만큼의 매력이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제가 전승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전승을 플레이 하고 있는데 그동안 플레이 하며 직접 경험하고 느낀 노하우들을 조금이나마 공유해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몇 자 적어봅니다. 참고로 전승 위치로 효율을 볼라면 최소 히스트리아 이상은 다닐만한 아이템 세팅이셔야 하고 생각보다 스킬포인트를 많이 잡아먹습니다.

1. 패시브 및 스킬


전승 위치의 핵심 패시브 스킬입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한가지 원소계열을 시전 후에 마우스 우클릭 또는 F키를 유지하고 있으면 차례대로 스킬이 시전됩니다. 또한, 시전 중인 스킬을 마력회피 후에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메모라이징과, 마력회피 이후에 스킬 시전 시 즉시시전 할 수 있게됩니다.


전승 스텟 패시브 4가지인데  꼭 찍으셔야합니다. 이거를 찍으셔야 스킬들을 선딜없이 난사하실 수 있습니다.


전승 3분 패시브 입니다. 모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던데 기술 사용 중에 슈퍼 아머입니다.


전승 위치의 밥벌이 스킬이자 아이덴티티이며 애증의 스킬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전승 위치의 패시브인 강: 원소의 흐름에도 서술되어 있듯이 원소 스킬 이후에 강: 다중 마법 화살의 추가 타격이 쿨타임 상관없이 나갑니다. 즉 거의 1초에 한번씩 1209% x 7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며 이로 인해 사냥터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꼭 마스터 해줍시다.


비각 회피스킬인 마력 회피입니다. 쿨타임이 돌지 않을때 첫 회피에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마스터 해줍시다. 마스터를 안할 시 전승: 마력회피는 사용하지 못하고 전승 패시브도 100%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


불 계열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면 1렙만 찍으셔도 충분합니다.


강: 화염 폭발은 두개로 나뉘게 됩니다. 하나는 광역이고 나머지 하나는 집중인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역의 스킬 범위가 훨씬 더 넓고 CC기(넉다운)이 존재하고 집중은 범위가 좁은 대신에 슈퍼아머가 있고 딜이 괴랄하게 쌥니다. 일반적이라면 집중을 선택하시는게 좋은 선택이나 PvP 또는 RvR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광역으로 넓은 범위에 넉다운 CC기를 넣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필수로 마스터 해줍시다.


강: 유성낙하 입니다. 마찬가지로 광역과 집중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차이점을 크게 알아보자면 광역은 비각성 스킬의 진: 유성낙하와 거의 흡사하다고 보시면 되고 집중은 엄청난 딜을 엄청나게 좁은 범위에 내려꽂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PvP를 즐겨하시는 분들께는 광역을 추천드리겠으며 PvE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00% 흑정궁은 별 기대안하셔도 됩니다.


위자드 각성 스킬인 파멸의 불덩이입니다. 치명타 확률 +100%가 달려있고 타격 피해가 높고 다운스매쉬가 달려있습니다. 본 스킬을 배울 시 강: 전류 파동은 습득하지 못합니다.


번개 계열

위치에게는 기술 심화 스킬인 현자의 낙뢰가 있으므로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강: 다중 후속타를 계속 돌려야 하는 상황이나 가끔가다가 현자의 낙뢰가 캔슬될 경우에 번개연계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예 안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잔류번개는 연계와 고압으로 나뉘는데 이것만큼은 자신있게 고압을 추천드립니다. 연계는 스킬 범위도 들쭉날쭉하고 시전시간도 긴데 반해 고압은 짧고 간결하게 딜을 넣을 수도 있고 깨알같이 바운드도 달려있습니다. 고압을 찍도록 합시다.


번개폭풍도 고압과 연계로 나뉘는데 잔류번개와 달리 취향차이입니다. 연계가 우클릭을 누르면 부드럽게 연계가 되어 더 편한편이며, 딜적인 면에서는 수치상으로는 연계가 더 높으나 자결에서 한시간 동안 때려본 결과 그렇게 큰 차이는 없었으며 연계에는 경직이 고압에는 전방 가드가 있어서 PvP 및 상위 사냥터를 즐겨하시는 분들께는 고압을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각성 유례 스킬인 전류파동입니다. 타격 유무에 상관없이 시전 속도 증가 +10% 버프가 달려있으며 타격 시 상대방의 회피를 감소시킬 수 있는 디버프가 달려있고 깨알같이 바운드도 달려있습니다. 본 스킬을 배우게 되면 자동으로 강: 파멸의 불덩이는 습득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멸의 불덩이 보다는 전류파동을 추천드립니다.


2021.05.04 전류파동 슈아 삭제 망했어요


물 계열

타격 시 상대방을 빙결 상태로 만들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포인트가 부족하면 안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스킬특화 및 스킬콤보 시작을 위해 한개정도는 찍어줍시다.


강: 차가운 안개는 방해와 억제가 있는데 무조건 억제를 찍으시기 바랍니다. 딜량도 월등히 뛰어나고 스킬 시전 범위도 억제가 시전자 중심으로 해서 원으로 나가기 때문에 무조건 억제를 사용합니다. 스킬포인트가 남으면 마스터 해줍시다.


사냥은 영역, 피빕은 폭풍 이하 정리 끝


위자드 각성 유례 스킬인 강: 수막폭렬입니다. 스킬 설명만 보면 뭐 이런 사기스킬이 있나 싶지만 막상 써보면 그닥 나쁜 스킬은 아닌데 뭔가 나사빠진 느낌이라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 스킬을 배우게 되면 자동적으로 강: 균형붕괴는 습득하지 못합니다. 스킬포인트가 없으면 당장 찍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대지 계열

강: 대지의 화살은 마법 방어력 감소가 달려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자주 안쓰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이 스킬도 나름 쓸모가 있기는 한데 그 이유에 대해선 뒤에서 서술하겠습니다.


강: 지면의 응답같은 경우에도 취향을 많이 타기에 정답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저는 슈퍼아머 유지를 위한 파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흐름은 재사용 대기 시간중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이동거리가 조금 짧습니다.  파괴같은 경우에는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사용이 불가능 하지만 스킬 시전 시 통짜무적입니다. 슈퍼 아머 돌릴때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강: 지진입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회피는 PvP 특화, 파괴는 사냥 특화입니다. 회피는 시전 시 시전 반대방향으로 일정거리 이동합니다. 파괴는 풀타격 시 데미지가 제일 강력하게 들어갑니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각성 유례스킬인 균형 붕괴입니다. 전방가드 하나만 바라보고 사용합니다. 본 스킬을 배우게 되면 자동적으로 강: 수막폭렬은 습득하지 못합니다. 스킬포인트가 없으면 당장 찍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2. 기술 특화

PVE


화염구 폭발과 차가운 안개는 입맛따라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3. 스킬 포인트에 맞게 스킬을 찍어보자

1300 스킬 포인트 대 부터 전승이 가능합니다.

이후 1700 구간에서는 유성낙하, 화염구, 번개사슬, 균형붕괴 또는 수막폭렬, 좀더 편하게 다니기 위한 마력의 심장을 마스터 하시고 지팡이 발도 모션을 캔슬하기 위한 강: 대지의 화살 1레벨 정도만 찍으시면 딱 1700에서 8정도 남을 겁니다.


이후 부터는 눈보라, 마력의 방패, 마나 흡수를 찍으시면 되겠고 거점 및 쟁을 하시기 위해서면 보호의 영역을 먼저 마스터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4. 수정 세팅

수정 세팅은 과거에 비해 마칼로드와 훔이 출시되면서 거의 획일화 되어져왔습니다. 그래서 간단히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PvE 세팅                                                      PvP 세팅

무기 :                  고대 홍염의 마력의 수정 - 무력x2                                                    엘카르의 수정x2

보조무기 :                     부정한 마력의 수정x2                                     부정한 마력의 수정 or 무한 마력의 수정 - 치명타x2

장갑 :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용장 x2                                              진 마력의 수정 - 살무사x2

신발 :                                                 붉은 전장의 수정 or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금강x2

갑옷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훔x2

머리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훔x2


만약 각성무기에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으로 개량을 하여 소켓 2개를 추가로 뚫게 된다면 약간 변하게 됩니다.


                                            PvE 세팅                                                      PvP 세팅

무기 :                  고대 홍염의 마력의 수정 - 무력x2                                                    엘카르의 수정x2

보조무기 :                     부정한 마력의 수정x2                                     부정한 마력의 수정 or 무한 마력의 수정 - 치명타x2

각성무기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훔x2

장갑 :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용장 x2                                              진 마력의 수정 - 살무사x2

신발 :                                                 붉은 전장의 수정 or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금강x2

갑옷 :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철갑 x2                                         무한 마력의 수정 - 특수 회피x2

머리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훔x2


수정은 개인 취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것이 정답은 절대로 절대로 아닙니다.

그리폰이 아닌 동녹뚝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위 세팅대로 해도 100% 넉다운/바운드가 안나오기에 각성무기에 소켓을 뚫으신 상태라면 갑옷에서 철갑을 하나 빼고 훔을 넣은 다음 머리에 위압을 박아넣기도 합니다.

이처럼 개인이 원하는 세팅은 천차만별이기에 꼭 이렇게 하면 좋다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PvP같은 경우도 1단계, 상위 단계, 공성, 필드 세팅이 전부 다 다르지만 이정도의 세팅을 고민하시고 계신분은 이미 이 공략에서 얻을게 별로 없으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됩니다.


4-1. 마칼로드 OR 훔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 것들이 마칼로드를 쓰냐 훔을 쓰냐인데 개인적으로는 하위 사냥터(폴리숲, 필라쿠 등)은 마칼로드를 쓰는게 맞지만 상위사냥터로 올라갈수록 훔을 착용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훔에서 챙길 수 있는 안정감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자신이 사냥만 하고 현재 다니는 사냥터에 있어서 숙련도가 많이 높다.'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면 저는 훔을 추천드립니다.


4-2. 전승 위치에 있어서 적중 옵션이란?

전승 위치는 스킬에 적중보정이 거의 붙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적중을 반드시 챙겨주어야 PvP시에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PvE시에는 상황이 조금 변하는데 사냥을 할 시에는 적중이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없는게 아니라 크게 필요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어느정도의 적중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간단히 설명해서 나의 적중이 100이고 몬스터의 회피가 100이라고 치면 0이 되는데 이때 스킬의 데미지가 몬스터에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PvE만 하시더라도 어느정도의 적중은 필요합니다. 아예 적중을 낮추고 사냥하는 것과 어느정도 적중을 맞추고 사냥하고 난 뒤의 잡템 갯수를 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4-3. 오핀, 크자카, 그리고 검은별

동 아이템의 기준이 아닌 유 아이템의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IV 오핀: 깡공이 높다, 적중이 낮다

IV 크자카: 깡공이 낮다, 적중이 높다

III 검은별: 적절한 공격력, 높은 몬스터 추가 공격력


오핀 같은 경우에는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는데 저의 생각은 다릅니다. IV 오핀에 카프라스 4단을 할 경우 표기 공격력 4가 오르는데 높은 공격력과 카프라스로 오르는 4의 공격력이 공 구간을 돌파하였을 때 나오는 보너스 공격력은 오히려 III 검은별 무기보다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카프라스를 바르지 않을 경우에는 IV 오핀은 최하위권이 맞습니다.

간단히 순위를 매기자면

PvE(카프라스작 x) : 검은별-오핀-크자카

PvE(카프라스작 o) : 오핀-검은별-크자카

PvP: 크자카-검은별-오핀

이렇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주관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4-4.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올루카스, 아크라드


새로 추가된 가모스의 심장을 각성무기에 바르면 쓸 수 있게되는 각성무기 수정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래소에서 사시거나 거점전을 통하여 획득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 붙어있는 시전 속도 +1%x2개 체감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이계실텐데 결론부터 말하면 체감은 있습니다. 저는 시전속도에 꽤나 민감한 편이라 제 기준에선 크게 체감이 났지만 둔감하신 분이라면 굳이 쓰실필요까지는 없을거 같습니다. 


만약에 끼실 수 있다면 저는 추천드려요.


5. 사냥 딜 사이클


빙결-전류파동-차가운안개-다중 후속타-화염구-화염구 폭발-다중 후속타-현자의 낙뢰-잔류번개-번개폭풍-다중 후속타-전류파동


이후 익숙해지시면 먼저 유성낙하를 사용하여 특화 받은 후 이어가시거나 몬스터의 뒤를 잡기 위해 지면의 응답을 사용하시는 등 적절하게 응용하시면 됩니다.


6. 메모라이징이 뭔가요?

대개 여기까지 오셨으면 마력 회피 후 스킬 즉시 시전과 강: 다중 마법 화살 후속타에 대해서는 잘 아시겠지만 '메모라이징'이라는 거에 대해서는 잘 모르실겁니다. 글 설명에 따르면 스킬 시전 중 마력 회피를 한 후에도 이어서 스킬이 나간다고는 적혀있지만 실전에서 써먹을 일도 없을뿐더러 있으나 마나한 걸로 치부됩니다. 그래도 이왕 있는거 최대한 활용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이름하야 기적의 똥꼬쇼!



처음 보시는 분들은 '저게 뭐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게 메모라이징을 최대로 활용했을때 사용할 수 있는 신기한 것들입니다. 참고로 저 유성낙하 2번 쓰는 경우에 흑정을 200퍼를 받은 상태면 일반 유성 낙하 한번, 흑정궁 유성낙하 한번 을쏘아댈 수 있습니다... 스킬 시전 중에 죽어도 일어나자마자 회피하면 다시 쓸 수 있다는 사실... 근데 쓸일은 거의 없으니까 '아 저게 메모라이징을 활용한거구나.' 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메모라이징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실험을 진행해봤습니다. 별로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넘어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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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메모라이징이란 스킬 시전 중 마력회피를 시전하면 시전하던 스킬이 저장이 되어 마력회피 후에 이어나갈 수 있다 라고 펄어비스측에서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스킬을 집어넣고 마지막에 저장된 스킬이 나가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조금이라도 파헤쳐보고자 실험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실험에 들어가기 앞서 기본으로 깔고 가는 설정과 단어에 대해 정의하고 가겠습니다.

커맨드에 스킬을 올려서 사용해야 하는 잔류번개, 번개폭풍, 화염구 폭발은 연계(마우스 우클릭, F키)로만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슬롯에 올려놓고 사용 시 연계가 되지 않습니다.
원소 연계스킬은 번개계열로 예를 들자면 번개-잔류번개-번개폭풍-전류파동로 올라가는데 번개를 하위스킬로 전류파동을 상위스킬로 분류하겠습니다. 화염계열은 화염구-화염구 폭발-파멸의 불덩이-유성낙하, 대지계열은 대지의 화살-균형붕괴-지진, 물계열은 빙결-차가운 안개-수막폭렬 입니다.

가설 1. 메모라이징은 스킬 시전 후 어떤 스킬을 쓰더라도 맨 처음에 저장된 스킬이 나간다.

스킬: 번개-마력회피-전류파동-마력회피-번개 후속타 X - 실패, 처음 시전했던 번개의 후속타가 나가지않음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유성낙하-마력회피-전류파동 X - 실패, 처음 시전했던 전류파동이 아닌 유성낙하가 시전됨

가설 1번 기각

가설 2. 메모라이징은 스킬 시전 후 저장된 스킬보다 상위 스킬을 시전하면 저장된 스킬이 사라진다.

스킬: 화염구-마력회피-화염구-화염구폭발-마력회피-끊김 X - 실패, 맨 처음 저장된 화염구가 나감
스킬: 대지의 화살-마력회피-지진-마력회피-지진 후속타 X - 실패, 맨 처음 저장된 대지의 화살 후속타가 나감
스킬: 빙결-마력회피-차가운 안개-마력회피-차가운 안개 X - 실패, 맨 처음 저장된 빙결의 후속타가 나감

가설 2번 기각

가설 3. 메모라이징은 스킬 시전 후 마력회피 사이사이에 스킬을 한개씩만 사용해야 저장이 된다.

스킬: 유성낙하-마력회피-치유의 등대, 치유의 기운, 보호의 영역-마력회피-끊김 X - 실패, 스킬 3개를 연달아 시전했음에도 맨 처음 저장된 유성낙하가 시전됨

가설 3번 기각

가설 4. 메모라이징은 스킬 시전 후 캐스팅 바가 존재하는 스킬(유성낙하, 눈보라, 전류파동, 화염구, 차가운 안개, 대지의 화살, 지진)을 시전하면 저장된 스킬이 사라진다.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유성낙하-마력회피-유성낙하 O - 유성낙하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눈보라-마력회피-눈보라 O - 눈보라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대지의화살-마력회피-대지의 화살 후속타 O - 대지의 화살 후속타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화염구-마력회피-화염구 X - 실패, 맨 처음 저장된 전류파동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차가운 안개-마력회피-차가운 안개 X - 실패, 맨 처음 저장된 전류파동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지진-마력회피-지진 X  - 실패. 맨 처음 저장된 전류파동 시전

가설 4번 기각

가설 5. 메모라이징은 스킬 시전 후 후속타가 존재하는 스킬(대지의 화살, 벼락, 빙결)을 시전하면 저장된 스킬이 사라진다.

스킬: 차가운 안개-마력회피-빙결-마력회피-빙결 후속타 O - 빙결 후속타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번개-마력회피-번개 후속타 X - 실패, 전류파동 시전
스킬: 균형붕괴-마력회피-대지의 화살-마력회피-대지의 화살 후속타 O - 대지의 화살 후속타 시전

가설 5번 기각

가설 6. 메모라이징 할 스킬을 전류파동으로 저장하면 뒤에 어떤 스킬이 오더라도 전류파동이 시전된다.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유성낙하-마력회피-전류파동 X - 실패, 유성낙하 시전
스킬: 전류파동-마력회피-대지의 화살-마력회피-전류파동 X - 실패, 대지의 화살 시전

가설 6번 기각

가설 7. 유성낙하, 눈보라를 메모라이징 하면 어떤 스킬을 시전하더라도 유지가 된다

스킬: 유성낙하-마력회피-차가운안개-마력회피-전류파동-마력회피-균형붕괴-마력회피-치유의 등대, 치유의 기운, 보호의 영역-텔레포트-마력회피-유성낙하 X - 실패, 하지만 전류파동, 벼락-잔류번개 콤보를 사용하지 않으면 계속 유지 가능 눈보라도 마찬가지

가설 7번 기각

??? 뭐 어쩌라는건데요 펄어비스님
제 머리로는 정확하게 어떨 때 끝까지 이어지고 어떨 때 끊기는지 알지 못하겠습니다.
대충 전류파동에 무언가가 있긴한데 그거까지 밝혀내기에는 저의 뇌 용량이 버티질 못합니다.

하지만 항상 말씀드리는 거지만 실전에서의 활용도는 사실상 0에 수렴하고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전류파동을 저장하고 마력회피로 간을 보다가 텔레포트로 들어가서 마력회피-차가운 안개-지면의 응답-마력회피-저장된 전류파동-전류파동 이것만 알고계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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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볼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냥 옛날에 이런게 있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7. PvP

전승 위치는 전승 위자드에 비해 PvP는 약세입니다. 잡기캐 만나면 딜찍누 아니면 잡기 미스나게 해달라고 조상님에게 기도하시면 됩니다.


 전승위치의 기본적인 운영 방식은 슈아 끌기를 통하여 상대가 빙결에 걸리거나 기절에 걸리기 전까지 계속 도망다니며 기회를 엿보시는 방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마우스 컨트롤을 통한 '마컨 텔포', '균붕 마컨', '지진: 회피 마컨'등은 반필수적이기 마우스 컨트롤 연습은 꼭 하셔야됩니다.


스킬특화 및 수정세팅


'그녕'님 특화 참조하였습니다.



저는 금강을 빼고 올루카스를 채용했는데 슈아 끌기로 슈아유지가 가능하다는 판단에서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체감이 개인적으로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금강을 빼면 거의 매번 넘어진다고 생각하면 편하니 숙련되지 않으신 분들은 금강 꼭 끼시길 추천드려요.


기본적인 풀콤보

 마력회피-차가운 안개-전류파동-벼락-잔류번개-화염구-화염 폭발


번개폭풍은 사용하지 않는데 선딜이 길어서 그전에 상대가 일어납니다.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때만 사용하시면 좋아요.


슈아 유지하는 법

 마력회피-지면의 응답: 파괴 두개로 풀슈아 유지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차가운 안개, 신속한 지진, 지진: 회피로도 슈아 유지가 가능합니다.


마우스 컨트롤 하는 법

http://www.inven.co.kr/board/black/4345/15374?name=subjcont&keyword=%EB%A7%88%EC%BB%A8

위자드 게시판 '패잔병' 님의 글에 자세하게 소개되어있어 링크 올려드립니다. 이것만 알면 당신도 전승위치 피빕 마스터!


스킬을 어떻게 써야하나요?

 상대가 멀리있고 cc걸릴 위험이 없는 상황이라면 번개, 화염구, 빙결, 대지의 화살 등을 이용하여 원거리 견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밖에도 눈보라: 폭풍을 이용하여 상대방에에 디버프를 넣자마자 들어가는 방식도 쓸만합니다.


 그런데 전승 위치는 차가운 안개를 제외한 cc는 거의 전무한 상황이며 지면의 응답: 흐름을 쓰면 띄우기가 가능하지만 슈퍼아머 지속시간이 짧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서 상대방이 누웠을 때 콤보를 다 넣어도 죽이지 못할거 같으면 눈보라: 폭풍 1~2틱만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디버프를 뭍히고 상대방이 일어났을 때 디버프로 인해 만들어진 빈틈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전승 위치는 몸이 매우 약하여 전방가드로 간간히 딜을 흡수해주셔야 버틸만 합니다. 상대방이 원거리 견제 시 균형붕괴나 번개폭풍 전방가드를 사용해주세요.


빙결에 대해 알아보자

 상대방이 빙결 상태에 걸리면 캐릭터의 딜이 온전히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빙결이 끝날 때 까지 기다리거나 전류파동을 사용하여 바운드 시키면 빙결 상태가 해제되는데 이 때 추가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대략 어떻게 운영해야 되는지 길드원분과 함께 자유 결투장에서 1:1을 진행해본 영상입니다.
같이 놀겸 진행한거니 너무 진지하게는 말고 그냥 이렇게 하는구나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8. 알면 좋은 팁

1) 여러분들이 위치를 플레이하면서 제일 불편한것 중 하나가 지팡이를 꺼내는 모션일 겁니다. 쓸데없이 가다가 지팡이를 내려깔면서 스킬을 사용하지도 못하고 모션만 길기 때문이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대지의 화살'입니다. 이런 쓰레기 스킬을 어떻게 하면 응용할 수 있을까 고심했지만 방법은 이것 하나 뿐이었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보시죠


일반 대기 모션에서 스킬 슬롯에 올려둔 대지의 화살을 누르자마자 WW(앞 대쉬)를 누르게 되면 지팡이를 꺼내는 모션 없이 바로 전투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승 위치는 회피 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달려 가다가도 지팡이를 꺼내는 모션 없이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대지의 화살 말고도 마력의 등대, 마력의 심장, 화염구 등도 가능하지만 대지의 화살이 가장 쿨이 짧고 도 쓸데도 없기에 대지의 화살을 사용해 줍시다. 한가지 더 말씀을 드리자면 WW(앞 대쉬)는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펑션 키 1번에 지정해 두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2) 단검 찌르기도 잘 사용하면 훌륭한 서브 딜링기로 사용 가능합니다. 메인 딜사이클을 돌린 후 잡몹이 남아있을 때 화염구→강: 다중 마법 화살 후속타차가운 안개→강: 다중 마법 화살 후속타 이렇게 처리를 하게 될텐데요 : 다중 마법 화살 후속타에는 후딜레이가 존재합니다. 이 후 딜레이가 '후속타 후에 단검찌르기 후 다음 스킬을 쓰는 것''후속타 후에 단검찌르기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스킬을 쓰는 것'의 시간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 단검 찌르기를 사용하면 추가딜을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는거와 같이 후속타 이후에 단검 찌르기를 사용하여 부족한 딜을 채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사용하면 손이 꼬이기 쉽기때문에 그냥 이런게 있다 라고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항상 스킬들은 꼭 커맨드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스킬 슬롯에 올려서 사용 시 마력 회피 후, 스킬 연계 시 즉시 스킬 시전이 적용이 안됩니다. 가능하면 손에 익혀두시기를 바랍니다.


4) 전승 위치는 스킬 포인트 1300대에도 시작이 가능 합니다. 번개 계열만 다 찍으시고 대지 계열, 물 계열은 다 포기하시고 불계열 스킬찍으시면 되겠습니다.


5) 사냥 시 신속의 주문, 3분 버프, 흑정령 흡수를 차례대로 돌려가면서 사냥을 하시면 훨씬 더 빠르고 쾌적한 사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속의 주문→3분 버프→신속의 주문→흑정령 흡수→신속의 주문→흑정령흡수→3분 버프 이렇게 돌아가면서 서로 겹치지 않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속의 주문과 흑정령 흡수를 동시에 쓸 경우에는 신속의 주문이 먹히게 됩니다. 반면 신속의 주문+3분 버프, 흑정령 흡수+3분버프는 서로 중첩이 됩니다. 또 한가지 전류파동에 붙어있는 시전속도 +10% 버프는 신속의 주문, 3분 버프, 흑정령 흡수 버프가 돌아가고 있는 도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6) 전승 위치는 몹몰이를 번개사슬로 모으시는 편이 사냥할 때 편합니다. 하지만 번개사슬의 거리가 짧으므로 좀 멀리있는 몹을 끌어오고 싶을 때에는 화염구 한방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7) 사냥할 때 말뚝딜 보다는 마력회피를 자주 사용하여 몹들의 뒤를 잡아서 스킬을 꼽아넣으시기를 바랍니다. 잡템의 수가 달라질 겁니다.


9. 사냥터 영상

심층 1번방


별무덤 폐허

10. 마치며

막상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작성한 글이었지만 부족한 점이 많이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글 쓰는 동안 5시간동안 작성한 글이 2번이나 날라가서 보시기에 좀 가독성이 떨어지기도 하고 빼먹은 내용도 분명 있을겁니다... 하지만 위치를 5년동안 플레이한 유저의 입장으로써 많은 분들이 좀 더 재밌게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아서 몇 자 끄적여 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인벤 쪽지, 본 게시글 댓글, 인게임 가문명 '라이' 혹은 캐릭명 '라이마라크'에게 언제든 물어봐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