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은 프리미엄 캐릭터로 진행하였습니다.


*
테스트 환경이 
타격자 1명인 상황이며
일정 간격으로 경직 상태이상만 적용되었고
속도 버프 또는 디버프 등의 다른 요소를 고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절대적인 결과가 아니며
상기의 환경과 다른 환경에서 플레이 시 테스트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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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에 사용된 캐릭터는
경직 저항 20%의 격투가 (피격자)
지속적인 cc를 넣을 수 있는 샤이 (타격자)
입니다.



샤이가 북을 두드리는 중에
슈퍼아머 판정이 잠시라도 빈다면
격투가는 허리디스크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90도로 처참히 꺾이는 허리가 슈퍼아머가 끝나는 지점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테스트 스킬은
본:나선탄 / 맹포한 습격 / 도끼찍기 / 도끼찍기+축객
본:나선탄+도끼찍기 / 본:나선탄+맹포한습격+도끼찍기 / 본:나선탄+맹포한습격+도끼찍기+축객
입니다.

스킬은 최소 5회 이상 사용하였으며
가장 경직 판정이 빠르게 뜬 상황의 GIF 를 첨부하였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지금은 이미 늦었겠지만 데이터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본:나선탄


2. 맹포한습격 1타

맹포한습격 후속 타격


3. 도끼찍기


4. 도끼찍기+축객


5. 본:나선탄+도끼찍기


6. 본:나선탄+맹포한습격+도끼찍기


7. 본:나선탄+맹포한습격+도끼찍기+축객


테스트를 하는 동안
스킬 사용 중에 슈퍼아머가 뚫리는 것은 경험하지 못하였습니다만
스킬 사용모션이 끝나면 얄짤없이 허리가 꺾이는 것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슈퍼아머 이동기인 본:나선탄 사용시에는 
위치렉이 가끔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쉴새 없이 들어오는 샤이의 매콤 CC에 
나선탄이 버티지 못하고 위치렉이 발생한 듯 한데
이런 위치렉이 발생하면서 빈틈이 되는 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중 판정 스킬을 몇몇 보유한 격투가 특성상 이런 위치렉은 아마 보다 치명적이겠지요.


혹시나 문의를 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미 블랙리스트에 올라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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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작성 글

첫 본문에도 적어놨지만
디버프 값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테스트 하기에 어려움이 많아 보류해뒀었는데

댓글에 달린 격투가 선생님들의
끔찍하고도 생생한 후기를 보고 실험의 결과가
잘 못 되었음을 깨달았습니다.

먼저 실험이라는 명목하에 올린 글임에도
다양환 환경에서 테스트하지 못하고
글을 작성하여 불쾌감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아무래도 타격자 1인이 혼자서 cc기를 걸고 있는 상황인 만큼
디버프를 걸고 나서 테스트 해보니
보다 정확한 상황 연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는 디버프 적용 후 도끼찍기를 사용한 GIF 입니다. 

적용된 디버프는
공/시/이 -20% + 특화 -7% 
-27% 적용되었습니다.


스킬을 언제쓴거야?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옆에 스킬쿨타임이 돌아가고 있는 것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판정부터->공중에 뜰 때까지 모션에서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약 30회 정도의 트라이를 진행 했으며
매 실험에서 도끼찍기가 캔슬되지는 않았지만
타격자가 단일 타격자임을 고려하였을 때

위의 GIF와 같은 상황이 자주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선 실험에서 잘못된 결과를 제공해 드린점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하며

문의하실 때 첨부하기 편하도록
5MB 이하의 용량으로 줄여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