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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31 [월드 보스] 카란다
 

격투가 PVP 가이드






곧 61달성하고 당분간 미스틱하러 떠납니다. 


제가 그동안 연구하고 배운것들을 망라하였으니, 절대적으로 믿지는 마시고 

가이드라는 제목대로 그저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격가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하였습니다.

2017 - 8 - 27




※ 격투가 PVP 기본

1. 전구간 슈퍼아머 및 전방가드를 유지한다



 독문투신갑으로 스왑 전방가드 유지
(뒷걸음질로 전방가드를 유지해도 되나 그렇게 될 경우 상대와의 거리가 점점 멀어져 거리 유지가 힘들어진다. 상황에 맞게 두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여 활용한다.)


 이동간에는 붉은송곳니, 무릎망치, 초전박살, 나선탄, 맹포한 습격등의 슈퍼아머 또는 전방가드와 함께 이동성 및 CC기를 확보한 기술들로 이동하며 공격을 병행한다.





2. 체력, 가드게이지 돌려막기를 활용한 전투 유지

 상시 가드 게이지를 주시하며 가드 게이지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하며, 가드 게이지가 부족할경우
체력으로 대신하며 가드 게이지를 충전한다. 

 그렇게 소모된 체력은 호포, 맹포한 습격 등의 생명력 흡수 스킬과
물약 등으로 빠르게 회복한다.

 가드 게이지와 체력이 둘다 부족할경우 흑정궁, 섬전보, 무영보 등을 활용한 무적기로 연명한다.



3. 지구력 관리

 격투가의 대부분 기술에는 지구력이 대량 소모 되므로 지구력을 최소한 30내외는 여유분으로 확보하도록 한다.


4. 삼연각 회피력 버프 유지

 삼연각 사용시 10초간 회피력 9% 상승, 상시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5. 일부 기술 잠금
 
 태백차기, 진공회축, 회피이동은 반드시 잠그도록 한다.


6. 도끼찍기와 웅크린 늑대는 퀵슬롯으로 사용한다.

 도끼찍기를 퀵슬롯으로 사용 할 경우 비각성 자세에서 강제적으로 각성 자세로 변경됨과 동시에 도끼찍기가 발동한다.
웅크린 늑대를 퀵슬롯으로 사용 할 경우 각성 자세에서 강제적으로 비각성 자세로 변경됨과 동시에 웅크린 늑대가 발동한다.


7. 마음가짐

 그 어떤 불리한 상황일지라도 잡기 한번에 일발역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항상 명심한다.

살을내주고 뼈를 취한다는 공격적인 마음가짐으로 전투에 임하며, 이는 슈퍼아머 또는 전방가드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맞받아치는 동시에 잡기를 시도하는 격투가의 기본적인 전투방법에 부합한다.






※ 격투가 비각성의 활용

1. 공격 과 방어의 시작

 격투가의 비각성 기술 중 거대한 진노, 무릎망치, 마루오름, 초전박살, 붉은송곳니, 등각의 경우
공격 또는 반격의 훌륭한 첨병이 될 수 있다.




2. 부족한 딜을 보충 

 

 종종 각성기술의 쿨타임이 모두 돌아 더이상 딜을 할 수 없는 경우, 비각콤보는 훌륭한 끝내기가 될 수 있다.



3. 비각 콤보 ( 아직 각성하지 못한 격투가 유저분 참고 )




 진공강타 - 붉은 송곳니 - 숨통 끊기 - 금강 - 웅크린 늑대 - 무릎 망치 - 초전박살 - 잡기 - 붉은 송곳니 - 숨통 끊기 - 폭렬 강타 - 독니 - 혼신의 일격 - 호포 - 잡기 - 붉은 송곳니 ·······················

 ( 호포의 다운스매쉬가 적용되지 않거나, 잡기에 이뮨이 발생할 경우 후퇴 후 다음 기회를 노린다 )







※ 격투가 각성의 활용

1. 격투가의 각성 개요

 격투가의 비각성 기술이 주요 CC기를 담당한다면, 각성 기술의 대부분은 막강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격투가의 각성 콤보는 정해진게 아닌,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연계 할 수 있다.





2. 격투가의 각성기 연계

 각성기의 연계는 각 스킬별로 적용된 CC기에 따라 깔끔하게 연계해낼 수 있는 구성이 존재한다.

이에 부합하지 않는 연계 시 상대가 생존기로 빠져나갈 수 있는 틈이 생긴다.

또한 공속버프의 중첩 유무에 따라 더욱 많은 데미지를 짧은시간 안에 우겨 넣을 수 있다.




◎ 바운드 : 약 1초간 데미지 넣고 다음 CC기 연계 가능
◎ 넉다운 : 약 2~3초간 데미지 넣고 다음 CC기 연계 가능
◎ 기절 : 약 2~3초간 데미지 넣고 다음 CC기 연계 가능
◎ 경직 : 바로 다음 CC기로 연계하여야 함
◎ 다운스매쉬 : 약 1초간 데미지 넣고 다음 CC기로 연계 가능
◎ 띄우기 : 약 1~2초간 데미지 넣고 다음 CC기로 연계 가능



이에 따른 CC 연계의 구성을 간략하게 보자면



◎ 각성 잡기(바운드) - 폭렬 연타 3타 - 비각 잡기

( 연금석 공속버프, 웅크린 늑대의 공격속도 10%, 도끼찍기의 공격속도 10%를 모두 받은 경우 폭렬연타 4타까지 성립한다. 폭렬연타에 공격속도 4% 기술특화를 적용 시킬 경우 더욱 안정적이다. )


◎ 각성 잡기(바운드) - 도끼찍기 - 축객 - 비각잡기


◎ 비각잡기(넉다운) - 흑정흡수 - 호포(다운스매쉬) - 비각잡기(호포의 다운스매쉬가 적용되지 않을경우 성립X)


◎ 비각 잡기(넉다운) - 독문투신갑 스왑 후 복혼분신 


◎ 비각 잡기(넉다운) - 도끼찍기 - 축객 - 복혼분신


◎ 비각 잡기(넉다운) - 나선탄(다운스매쉬) - 굶주린맹수 - 각성잡기


◎ 비각 잡기(넉다운) - 나선탄(다운스매쉬) - 나락붕괴(나선탄 다운스매쉬X일경우 여기까지) - 지반가르기(다운스매쉬    O일 경우 여기까지) - 각성잡기


◎ 복혼분신(기절) - 굶주린 맹수(기절이므로 CC중첩으로 인한 연계X) - 각성잡기(바운드) - 폭렬연타(상기의 공속 유무에 따른다)


◎ 복혼분신(기절) - 도끼찍기(넉다운) - 나선탄(다운스매쉬) - 나락붕괴or굶주린맹수(다운스매쉬 적용 유무에 따라 다음 연계를 이어간다)


◎ 도끼찍기(넉다운) - 축객 - 나락붕괴 - 지반가르기 - 굶주린맹수(기절) - 각성잡기(바운드) - 폭렬연타(상기의 공속 유무에 따른다)


◎ 굶주린맹수(기절) - 먹이뜯기 - 각성잡기(바운드) - 폭렬연타(상기의 공속 유무에 따른다)



서술하자면 끝도 없으니 각 CC기에 따른 더욱 다양한 연계는 플레이어 본인의 연습에 달려 있으리라 생각한다.








※ 격투가 잡기 활용

1. 격투가의 잡기에 대하여

 격투가는 잡기 성공유무에 적을 제압하느냐, 본인이 제압당하느냐가 달린 클래스이므로 항상 잡기 성공을 위하여 노력할 필요가 있다.

격투가의 잡기에는 미세하지만 슈퍼아머가 적용되므로 이를 활용한 번뜩이는 잡기가 상대에게 매우 큰 심리적 당황감과 함께 격투가와의 접근전에 대한 막대한 부담감을 심어 줄 수 있다.

이를 응용하면 상대와의 전투에서 심리적 우위와 함께 무빙만으로 적에게 압박감을 심어주어 동선을 유도하거나 하는 플레이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다.

 

2. 격투가의 잡기 활용

 격투가의 비각잡기 중 1~3타 사이에 우클릭을 유지하면 원하는 타수만큼 가격 한 후 넉다운 시킬 수 있다.



도끼찍기 잡기 






망자가르기 잡기






맹포한 습격 잡기






무릎망치 잡기







초전박살 잡기





이중 초전박살과 무릎망치를 응용한 잡기콤보에는 

잽을 날려서 타점을 맞춘 후 스트레이트를 넣는 느낌으로

무릎망치나 초전박살을 적의 가드위나 적에게 적중시킨 후 바로 잡기를 연계하면 잡혀들어온다








※ 격투가 초보가 신경써야 할 점

1. 흑정 게이지 주시

 흑정 게이지가 가득 차 있을 경우 격투가의 주력 딜링 기술인 복혼분신이 흑정궁으로 사용되므로, 격투가가 콤보를 넣는 중 흑정궁이 발동하여 콤보가 아예 망가져 버리거나, 복혼분신을 제외한 콤보를 넣어야 하므로 콤보의 전체적인 데미지가 크게 하락한다.




(흑정 게이지가 가득 차 복혼분신을 제외한 콤보를 유동적으로 연계하였다.)

(서로의 스펙에 따라 복혼분신을 제외한 콤보로도 킬이 나올 수 있음을 명심한다.)





2. 신중하고 정확한 잡기의 사용

 격투가의 경우 잡기 실패 시 후방이동(무적X)이라는 매우 커다란 리스크가 존재하므로 잡기는 항상 신중 정확하게 사용한다.

격투가의 잡기는 하이리턴 하이리스크임을 명심해야 한다.



3. 거리

 격투가의 교전거리는 도끼찍기나 거대한 진노의 원형 범위를 연상하면 알맞다.

도끼찍기와 거대한 진노가 적에게 적중하는 거리일 경우 만반의 전투태세로 임한다.

그 이상의 거리일 경우 격투가의 지구력을 소모하여 진입하는 식의 일부 불리함을 감수해야 하므로
거리유지에 항상 신경쓴다.


4. 웅크린 늑대의 활용

 웅크린 늑대는 슈퍼아머이므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웅크린 늑대는 사용시 노 코스트에 쿨타임이 2초이며 공격 속도 10%버프가 붙어있으므로 이 버프는 상시 유지 할 수 있도록 한다.



5. 각성자세와 비각성자세의 구분

 격투가의 경우 비각성무기와 각성무기가 모두 권갑류여서 자신이 어떤 자세인지 혼란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초보자의 경우 자신이 현재 어떤 자세인지를 항상 생각하여야 한다.

팁이라면 

비각성 자세의 경우 완갑이 드러나므로 팔쪽에 완갑띠가 팔랑거리며
아닐 경우 각성 자세이다














추가) 기술 특화 참고


Lv72
막야
20%
 
경험치
165,156
베니
316
이니
28,717
  • 명성치2063
  • 제니153
  • 5
  • 9
  • 5
  • 5
  • 1
  • 5
  • 5
  • 2
  • 4
  • 4
검은사막 격투가 PVP 가이드 (2017/8/27)

검은사막 격투가 PvP 영상


검은사막 시작, 첫 캐릭터 격투가
2017/5/1 ~ 






7/22
127+10 유 기아스 투구
45+10 유 쿠툼 완갑

8/12
46+10 유 크자카 권갑

8/13
30+10 유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8/18
89+10 유 단델리온 투신갑

8/27



격투가 61레벨 달성



9/10
109+10 유 머스칸의 신발
56+10 유 베그의 장갑

9/11
쌍 진살무사 완성

9/15
73+10 유 극 로카바 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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